[경영학] 프로축구 부산 아이파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부산 아이파크의 현황
2) 5/20일 경기관람에 따른 현황 및 문제점

3. 환경분석
1. 미시적 환경 분석
1) 소비자 측면
2) 경쟁자 측면
3) 공중 (Publics)
2. 거시적 환경 분석
1) 경제적·통계적 환경
2) 사회 문화적 환경
3) 기술적 환경

4. SWOT
1. S - strength
2. W -weakness
3. O - opportunity
4. T - threat

5. 4P Mix
1. 현재
2. 발전 과제

6. Vision
본문내용
1. 서론

프로야구와 프로축구 관중이 희비 쌍곡선을 그리고 있다.
 
프로야구는 구도 부산이 시즌 초반부터 흥행의 구심점 역할을 하더니, 메이저리거 최희섭의 기아 타이거스 입단으로 팬들의 관심이 폭증하고 있다.

지난주 열린 프로야구 8경기에서는 그 중 절반인 4경기가 매진을 기록하는 뜨거운 열기를 뿜어냈다. 이틀간 무려 17만의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야구의 재미를 만끽했다.
 
반면 축구는 시즌 초반 반짝했던 흥행 동력이 점점 사그러들고 있다. K리그는 지난 4월 8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서울-수원전에서 한국 프로스포츠 사상 최다 관중인 5만5397명을 기록하며 기대를 부풀렸다.

하지만 차별성없는 컵대회와 정규리그의 운영 방식, 서울 수원 등 수도권 구단과 지방 구단의 극심한 관중 양극화, 팬들의 위한 경기가 아니라 승리에 집착하면서 빚어진 공격 축구의 실종 등으로 거품이 꺼져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적절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런자료를 주셔서
  • wltmddn***
    (2010.05.24 13:48:3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부산프로축구 아이파크 I`PARK 마케팅전략
  • 분석(경쟁사 분석, SWOT분석)III.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IV. 마케팅 믹스 및 전략 캔버스I. 기업 사명의 재설정What For?아이파크는 2005시즌 전반기 우승에도 불구하고 팬들의 외면을 받아오고 있음 1990년대 팬과 하나되어 한국 프로축구 명문으로 우뚝 섯던 대우 로얄즈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한 새로운 도전의 필요성 대두다시 찾고 싶은그라운드그 영광의재현을 위해가자~~팬과 하나되어2005시즌우승을 향해부산 시민과하나된아이파크NEW

  • [스포츠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재포지셔닝 방안
  • 부산 아이파크의 새로운 이미지로 고객에게 접근, 관심을 유도함 단기적 목표K리그의 활성화실태: 계속되는 적자의 누적으로K리그 전반이 재정적 압박에시달리는 상황해결방안: 지속적인 수입의 창출을 위해서 K리그에 대한 관중의 관심, 수요와 K리그 활성화가 필요함부산 아이파크 성공 전략을 바탕으로K리그 전반에 걸친 이미지개선과 장기적인 수익 창출을 꾀함장기적 목표Part 2 환경 분석국내 프로스포츠는 2003년 12월 현재, 축구 13개 5

  • [IMC, 마케팅전략] 지역연고의 관점에서 본 K리그의 활성화 방안
  • 분석1. K-리그의 연혁(1) 한국 프로축구 소개한국프로축구는 1983년 2개의 프로팀과 3개의 실업팀이 참가한 수퍼리그가 그 시초이다. 초창기 5개 구단에 불과하던 한국프로축구의 규모는 현재 14개 팀, 500여명의 선수로 확대되었다. 부산 아이콘스, 전남 드래곤즈, 울산 현대호랑이, 포항 스틸러스, 수원 삼성, 전북 현대모터스, 대전 시티즌, 성남 일화 천마, 안양 LG 치타스 등 14개 구단으로 구성된 K-리그가 현재 진행 중이다. (2) 한국프로축구 연혁- 1983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축구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었다고도 볼 수 있지만 그보다는 현재 문화 및 여가생활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주5일제의 보편적인 직업특성상 사람들의 여가시간이 늘어남에 따라서 스포츠관람의 비중이 증대되고 있다.*2.자사 및 경쟁사 분석부산 아이파크 소개2000년 현대산업개발 인수 2001년 많은 관중들의 사랑을 받았지만 2003년 독립법인 출범 후 급속히 관중 수 하락2005년 전기리그 우승에도 불구 관중외면1983년 창단1997 프로축구 전관왕 최초의

  • [스포츠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사례
  • 부산 아이파크Vision : 부산시민의 프로축구에 대한 관심증대 및 관중확보Mission : 구단인지도 향상 및 프로야구로의 관중유실방지대책 마련목 차1. 문제점2.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3. 해결책(1) 다양한 문제해결 방안(2) 최선의 해결책4. 해결책에 대한 평가방법문제점○ 프로야구와 비교하여 프로축구에 대한 부산시민들의 상대적 무관심○ 축구팬들도 야구경기 관람을 선택하는 현상 발생 ○ K-리그 구단별 평균관중 최하위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