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이리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I. 아이리버 연혁

II. 아이리버 침체 전 SWOT 분석

III. 아이리버 현재 SWOT 분석

Ⅳ. 아이리버 제품군 BCG 매트릭스 분석

Ⅴ. 아이리버 미래 발전방향 모색
1)트렌드화
1. 마케팅
2. 디자인
2)컨텐츠 확보
3)조직도


VI. 팀플레이 후 느낀 점
본문내용
II. 아이리버 침체 전 SWOT

<Strength> <Weakness>
-우수한 디자인
- 기술력
-확실한 A/S를 통해 소비자의 신뢰 확보 -해외 인지도 부족
-중소기업이라 자금 확보가 어려움
-대기업에 비해 인지도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고가격정책 유지
-무리한 해외 법인 설립
<Opportunities> <Threats>
-mp3 시장의 폭발적인 증가
-mp3 산업 기술발달의 무한한 가능성 -대기업의 공세
-안정되지 않은 mp3 파일의 저작권 문제

아이리버는 한때 점유율 50%, 매출액 2390억원, 순이익 425억원에 다를 정도로 시장에서의 입지가 굳건하였지만 이후 삼성과 애플컴퓨터의 인지도, 가격우위를 앞세운 공격적인 마케팅에 2분기 연속 적자를 내는 등 자금난과 경영난에 시달렸다. 아이리버로서는 대기업을 상대하여 원가우위전략을 펼치기는 무리였으나 아이리버는 무리한 마케팅과 제품가격인하로, 대기업의 공세를 잘 대처하지 못하였다. 해외에서는 ‘애플킬러’ 로 어필하려 하였으나 아이팟의 아성을 뛰어넘지 못하고 인지도상승에도 큰 성과가 없었다. 오히려 무리한 해외법인 설립으로 인하여 재정난을 증폭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

III. 아이리버의 현재 SWOT
<Strength> <Weakness>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믿음
-확실한 A/S
-커뮤니티를 통한 두터운 매니아층
-미국 해외법인을 통한 본사 직판화
-뛰어난 품질 -해외인지도 부족
-부실한 해외법인 정리 이후 해외영업망 구축의 어려움
-적자회복에 대한 부담감
-대기업의 위협
-비용에 비해 효과가 미미한 마케팅
<Opportunities> <Threats>
-최신기술의 발달
-전략적인 해외공략
-FTA로 인한 저작권 강화
-UCC의 대중화
-명품마케팅 -Mp3 시장의 매출증가율 둔화
-핸드폰의 영역 침범
-끝나지 않은 대기업의 공세
-소비자들의 까다로워진 욕구
-해외에서의 압도적인 아이팟 인지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자료들 얻고 갑니다^^
  • moonjon***
    (2008.03.22 02:58:37)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 [경영학]아이리버 재무 분석
  • 1.아이리버(레인콤)의 개관.1. 회사명 : ㅇ 한글 정식명 : 주식회사 레인콤 ㅇ 영문 정식명 : Reigncom Limitedㅇ 한글 약명 : 레인콤 ㅇ 영문 약명 : Reigncom 2. 대표이사 : 양 덕 준(Yang Deok Joon)3. 설립일 : 1999. 1. 204. 자본금 : 3,250,000,000원5. 업종 : 전자부품, 영상, 음향 및 통신장비 제조업(04-32-003)6. 주요제품(사업) : 휴대용 MP3 Player7.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586-7(우편번호 : 137-070, 전화번호 : 02-3019-1700)8. 소속부 : 벤처, 중소기업 9. 발행주식 내역ㅇ

  • [경영학] 경영메커니즘과 아이리버 `iRiver` 사례
  • Inner FactorsOuter FactorsControllable FactorsUncontrollable Factors고객아이리버디지털웨이삼성전자현원거원시스템수출25.8 14 12 6.8 2.4수출3차원 원형 23차원 원형 3아이리버디지털웨이삼성전자현원거원시스템기타내수58 11 9 8 7 7내수3차원 원형 23차원 원형 32000 2001 2002상반기아이리버 0 25 25필립스 40 10 15소니 0 5 15삼성전자 0 15 10

  • [경영학원론] 경영메커니즘과 아이리버 `iRiver` 사례
  • 분석(S-E-R)Potential Mechanism의 적용결: 결론기업의 성장, 생존에 있어서의 시사점iRiver - 연혁1999년 1월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2000년 7월 국내 판매법인 주식회사 아이리버 설립2000년 11월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 개발, 출시2000년 12월 세계 최대의 MP3P 판매업체인 소닉 블루사에 ‘Rio Volt’라는 이름으로 MP3CDP 공급2001년 11월 미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 직접 판매 개시2001년 12월 초박형 MP3CDP Slim-X 개발2002년 9월 미국 최대의 전자제품 유통사인 베스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목차서론. 기업 선정 이유아이리버 소개본론.아이리버 성장과정외부요인산업분석시장분석내부요인1-2-1. KF분석1-2-2. 기업전략 분석아이리버 위기2-1. 위기 요인 분석2-1-1. 애플의 아이팟 등장2-1-2. 무리한 사업다각화2-1-3. mp3폰과 스마트폰의 등장2-2. 대응전략 실패요인 분석결론. 시사점 및 현재사업진행방향서론.기업 선정 이유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일본 소니사

  • [성공사례] 신경제기업 아이리버(iriver) 성공요인분석
  • 2004. 11. 27경영학원론 (01) 프로젝트- 신경제기업들의 성공요인을 사례연구를 하고 그 결과를 통해 결과를 도출.목차Ⅰ. 서론1. 신경제와 아이리버2. 레인콤 시장현황Ⅱ. 본론1. SWOT 분석2. 레인콤 성공요인3. 당면과제 - 토론하기Ⅲ. 결론1. 요약2. 후기Ⅰ.서론 1. 신경제와 아이리버1)신경제(New Economy):1997년에야 미국의 유력 언론매체에 등장. 인플레 없는 성장의 지속을 가능케 한 수수께끼를 푸는 키워드로서 신경제론은 주목 받음.2)신경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