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이리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2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I. 아이리버 연혁
II. 아이리버 침체 전 SWOT 분석
III. 아이리버 현재 SWOT 분석
Ⅳ. 아이리버 제품군 BCG 매트릭스 분석
Ⅴ. 아이리버 미래 발전방향 모색
1)트렌드화
1. 마케팅
2. 디자인
2)컨텐츠 확보
3)조직도
VI. 팀플레이 후 느낀 점
- 본문내용
-
II. 아이리버 침체 전 SWOT
<Strength> <Weakness>
-우수한 디자인
- 기술력
-확실한 A/S를 통해 소비자의 신뢰 확보 -해외 인지도 부족
-중소기업이라 자금 확보가 어려움
-대기업에 비해 인지도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고가격정책 유지
-무리한 해외 법인 설립
<Opportunities> <Threats>
-mp3 시장의 폭발적인 증가
-mp3 산업 기술발달의 무한한 가능성 -대기업의 공세
-안정되지 않은 mp3 파일의 저작권 문제
아이리버는 한때 점유율 50%, 매출액 2390억원, 순이익 425억원에 다를 정도로 시장에서의 입지가 굳건하였지만 이후 삼성과 애플컴퓨터의 인지도, 가격우위를 앞세운 공격적인 마케팅에 2분기 연속 적자를 내는 등 자금난과 경영난에 시달렸다. 아이리버로서는 대기업을 상대하여 원가우위전략을 펼치기는 무리였으나 아이리버는 무리한 마케팅과 제품가격인하로, 대기업의 공세를 잘 대처하지 못하였다. 해외에서는 ‘애플킬러’ 로 어필하려 하였으나 아이팟의 아성을 뛰어넘지 못하고 인지도상승에도 큰 성과가 없었다. 오히려 무리한 해외법인 설립으로 인하여 재정난을 증폭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
III. 아이리버의 현재 SWOT
<Strength> <Weakness>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믿음
-확실한 A/S
-커뮤니티를 통한 두터운 매니아층
-미국 해외법인을 통한 본사 직판화
-뛰어난 품질 -해외인지도 부족
-부실한 해외법인 정리 이후 해외영업망 구축의 어려움
-적자회복에 대한 부담감
-대기업의 위협
-비용에 비해 효과가 미미한 마케팅
<Opportunities> <Threats>
-최신기술의 발달
-전략적인 해외공략
-FTA로 인한 저작권 강화
-UCC의 대중화
-명품마케팅 -Mp3 시장의 매출증가율 둔화
-핸드폰의 영역 침범
-끝나지 않은 대기업의 공세
-소비자들의 까다로워진 욕구
-해외에서의 압도적인 아이팟 인지도
자료평가
- 많은 자료들 얻고 갑니다^^
- moonjon***
(2008.03.22 02:58: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