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음식조리] 유럽의 음식문화 속으로 초대합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2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음식 안말들고 A점수나오게 했던 레폿입니다.

사진 첨부도하고 음식 사진도 직접넣고 해서..

정말 깔끔하고 잘 만든 레폿입니다.강추
목차
서론 :음식의 최고라고 불리는 유럽의 음식문화와 역사를 알아보고, 상호 영향을 끼친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본론 :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고 유럽 여러나라들의 역사와 음식문화.

결론 : 견해

참고문헌
본문내용
프랑스 요리의 특징은, 재료의 특성을 충분히 살리면서 고도의 기술을 구사 하여 섬세한 아름다움과 세련된 맛을 내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 프랑스 요 리는 소스 맛을 즐기기 위해 음식을 먹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소스가 중시된다. 프랑스인들은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해서 일정한 형식에 얽매이는 것을 거부한다. 따라서 기계적인 요리기술보다는 상상력과 창의력이 존중되며 이와 같은 풍토 속에서 프랑스요리는 발전을 거듭해 올 수 있었다. 거의 13세기까지 요리용 화덕은 알려지지 않았고, 주된 가열수단은 거대한 화로였다. 고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화덕으로 조리하는 것은 줄어들고 스튜나, 소스를 친 고기류가 사라지게 되었다. 그러나 13세기 후반에, 스튜와 소스의 기술, 화덕을 이용한 가열이 재발견 되었다. 프랑스가 요리의 형태를 찾게 된 것은 14세기. 14세기 후반에는 중요한 책이 등장하는데, 1490년대에 발행된 뛰어난 저서 타이유방의 『비앙디에』이다.
참고문헌
책들 직접 스캔떠서 첨부했습니다.

정말 받아 보심 만족할꺼예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중해 음식문화
  • 음식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것들로 지중해 음식의 발전과정에서 아주 큰 영향을 주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지중해 부근의 나라들은 산과 바다 모두가 공존함에 따라 낙농업, 수산업 등이 발전할 수 있었다. 그에 따라 음식문화도 한정적으로 발전하는 것이 아닌, 여러 방향의 발전을 도모 할 수 있었다.2)기후적 요인- 지중해성 기후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지중해성 기후는 온대 하계 건조 기후라고 하며, 여름은 기온이 높고 건조한 건기가 지속되

  • [문화경제] 한식의 세계화 진출
  • 음식업 등이 차지하는 사회, 경제적 비중이 점차 증대되면서 외식산업이란 용어로 통일되어 보편화되었으며 오늘날에는 식음료와 서비스라는 같은 종류의 상품을 공급하는 외식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경영면에서 체계를 갖추고 시장에서 서로 경쟁하고 있는 복합적이고 체계적인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오늘날 사회가 복잡해지고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달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이러한 외식산업은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으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문화를 선도하는 성장의 기 틀을 마련하게 된다. 1979.10.25 주식회사 롯데리아 법인체 설립 * 초대 대표이사 : 신 준 호 1979.10.25 국내 최초 패스트푸드점 소공점 오픈(1호점) 1980. 1. 롯데리아 마크 및 상호, 상표등록 출원 1980. 5. 중앙일보에 최초 신문광고 게재 - (도약기) 1983년 서울 국제 무역박람회 출점과 전산실, 품질 관리실의 설치 등 국내 최대의 패스트푸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틀을 확립하며 외식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1982.

  • 아웃백 스테이크의 마케팅전략과 핵심 성공요인 분석(A+)
  • 속에서도 시장 확대를 위한 공격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역시 21세기 국민 소득 증가, 여가 시간의 확대 등으로 사회, 경제 분위기가 안정되고, 사람들의 입맛이 고급화, 서구화되면서 해외 유명 프랜차이즈가 우리나라 외식시장을 파고들게 되었다. 그러나, 도입 초기의 외국 프랜차이즈 음식점은 다양한 음식과 합리적인 경영 기법 등으로 새로운 외식 경영, 외식 문화를 소개하여 우리나라의 외식 산업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

  • [레스토랑 경영론] 마르쉐 마케팅 전략 분석
  • 외식이라는 것이 일 년에 한 번 있을까 하는 특별한 행사였으나, 점차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진출로 인해 외식문화도 변화되어가고 있다. 이제 외식은 특별한 일이 아닌 생활의 일부로 자리 잡게 되었다. 또한 요즈음에는 단순히 먹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생각하는 이른바 ‘웰빙’ 이라는 생활이 자리 잡게 되면서 그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건강음식 전문점들은 차별화한 이벤트와 유통의 선진화, 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