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스타벅스 감성마케팅”을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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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후감] “스타벅스 감성마케팅”을 읽고
본문내용
숙제를 위해책을 사러 갔던 내가 다른 사람들이 이미 읽은 책이라는 걸 알면서도 궂이 이 책을 택한 이유는 우선 경영에 대한 책을 처음 읽는 나로서는 좀더 친근하고 알기 쉬운 책을 읽기를 바랬고 이름만 대면 다들 알만큼 인지도가 높은 스타벅스가 그렇게 되기까지의 성공의 비밀을 알고 싶었기 때문에 망설임 끝에 이 책을 택하게 되었다.
이 책은 스타벅스가 이렇게 성공하기까지의 마케팅 전략 77가지를 감성마케팅 5P(product제price가격 promotion촉진 place유통 people사람)에 따라 나누어 알기 쉽게 하나하나 설명해주고 있다. 거기에 더불어 요즘 경영시간에 배웠던 개념도 책에 등장함에 따라 나는 지루하지 않게 책을 읽을 수 있었다.
세계초일류 기업이 한국에 진출하다고 해서 무조건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스타벅스는 세계 초일류 기업이면서 동시에 미국의 시스템과 한국의 문화를 조화롭게 접합시켜 서비스 산업의 새로운 길을 보여주었다. 어느날 갑자기 뚝딱하고 그렇게 될 수는 없었을 것이다. 이 책에는 그렇게 되기까지의 수많은 노력과 시행착오가 고스란히 담겨 일류기업이 되기까지의 과정이 잘 정리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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