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게임 시장의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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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서 론
1.1. 중요 개념 정의
1.2. 연구 목적과 의의
2. 국내 게임 시장의 현황
3. 패키지 게임의 장 ․ 단점
4. 패키지 게임의 활성화 방안
5. 결 론
5.1. 요약
5.2. 반성과 전망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1. 서론
1.1. 중요 개념 정의
게임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여기에서는 패키지 게임에 대해 말하는 것이므로 온라인 게임과 패키지 게임이 무엇인지만 간략하게 설명하면

• 온라인 게임:온라인 게임이란 1970년대 이후부터 보급되기 시작한 컴퓨터(PC)를 사용하여 즐기는 오락 레저 활동의 한 형태로써 종래의 컴퓨터게임이 정해진 시나리오에 따라 진행하는 것과는 달리, 가상적 상황들을 설정해서 컴퓨터와 컴퓨터끼리 일정시간동안 다양한 데이터를 주고받는 형태의 게임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온라인게임은 통신을 통하여 중개하거나 HOST 컴퓨터를 통하여 소그룹을 이루어 진행하는 게임을 의미하며, 여러 사람이 동시에 대화를 하고 방을 만들어 시나리오를 덧붙여 문제를 해결하는 MUD(Multi User Dungeon)게임 및 직접 상대방의 모뎀을 통하거나 접속하여 즐기는 1대1 모뎀게임으로 구별 된다.

• 패키지 게임:Package 란 영어의 뜻을 살펴보면 ‘꾸러미, 소포, 포장지’ 란 의미를 지니고 있다. 쉽게 생각하면 이렇게 포장되어 파는 모든 게임의 종류를 패키지 게임 이라 칭한다. 게임 시장에서 흔히 보는 오프라인 게임들이 이렇게 패키지 형식으로 포장되어 나오기 때문에 이를 패키지 게임으로 부르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같은 온라인형 패키지 게임도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게임 = 패키지 게임 이라는 공식이 성립한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 온라인 게임보다 훨씬 다양한 장르를 보유하고 있고(현재까지) 그 역사 또한 온라인 게임보다 깊다.
참고문헌
www.kogia.or.kr 한국 게임 산업 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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