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싸이월드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동기

2. 기업소개

3. 한국에서 싸이월드의 성장배경

4. 현재 싸이월드의 해외진출 전략

5. 중국사회,문화

6. 중국인과의 인터뷰

7. 마이스페이스 비교분석

8. SWOT

9. 4P분석

10. 유지

11. 개발

12. 전망
본문내용
1. 주제선정 동기

2000년 당시 싸이월드는 인맥을 형성한다는 신문의 기사와는 달리 그저 다음(daum)과 비슷한 까페 기능만을 제공하고 있었다. 또한 까페의 사람들이 보내는 스팸 메모들로 인해 사람들에게 싸이월드는 큰 인기를 끌지 못하는 사이트였으며 회원 탈퇴조차 쉽지 않았다. 하지만 싸이월드는 그 후 인맥을 형성하는 모델에서 일상생활에서 형성된 관계를 확장하는 방식으로 개념을 바꾸어 ‘미니홈피’를 선보였다. 해외에는 이미 ‘블로그’가 인터넷 1인 미디어로 존재하고 있었는데, 이 ‘미니홈피’가 한국형 블로그로 떠오르게 되었다. 이 한국형 블로그 싸이월드는 프리첼과 같이 유료화하지 않는 순수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인맥'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장점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결국 이로 인해 프리첼은 곧 망하게 되고, 결국 유료화 하겠다는 방침 역시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무료화 되었지만 말이다.
세대를 불문하고 현재 한국 사람들은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면, 이상한 사람으로 인식될 정도로 당연시하고 있다. 이로 인해 온라인상으로도 주변사람들과의 연락이 쉽고 간편해졌을 정도다. 눈에 보이는 것보다도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 더 큰 힘을 갖고 있고 파급력도 더 크다고 생각한다. 그 중 인터넷만큼 강력한 힘을 가진 것도 없다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서명덕기자의 인터넷 세상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2821)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47&article_i d=0000064955§ion_id=101&menu_id=101)
-아이뉴스24
(http://m-talk.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158170&g_menu=3)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bong0817/40024961002)
-중국뉴스닷컴
-싸이월드
(www.cyworld.com)
-싸이월드 차이나
(www.cyworld.com.cn)
-마이스페이스
(www.myspace.com)
-마이스페이스 차이나
(www.myspace.com.cn)
-동아닷컴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610120008)
-네이트
(http://tong.nate.com/oriportal/3518139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유용하게 쓰겠습니다
  • let***
    (2014.10.28 18:51:35)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싸이월드의 해외진출 사례 연구
  • 높은 sns에 대한 소비자의 needs가 늘어나게 되었다. 싸이월드 또한 이동통신 수단과의 연계성을 높여야 할 것이다.목차1. 사례 내용을 통해서 SNS의 성공적 시장 진입을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다고 판단되는가? 2. 싸이월드의 국가별 해외 진출 방식은 어떠한 방식인가? 단독투자와 합작투자의 장단점을 중심으로 싸이월드의 전략을 평가하시오.3. 향후 싸이월드의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 회복을 위한 전략적 대안을 제시하시오.

  • [국제경영전략] 싸이월드 중국시장진출전략
  • 국제 경영론 PROJECT 중간레포트과목명 : 국 제 경 영 론담 당 : 제출일 : 2004년10월27일글로벌 조 : A. 개요■ 제품: 싸이월드 (www.cyworld.com)■ 선정시장: 중국 상하이- 중국 제1의 경제도시로, 인구수가 약 1,680만 명- 연간소득 5,000$ 이상의 상류층 400만으로 추정 - 1인당 가처분소득 1.415$ (2000) - 전형적인 경제도시로 실용성을 중시하여, 경제소비지출에서 의식부분의 지출 비중은 점 차 하락하고 교통통신․문화․서비스 부문의 지출상승 ■ 주고객층

  • SK Telecom 사업현황, 마케팅 전략
  • 진출을 추진.신규사업 3. 유무선 결합자회사인 SK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유무선 연동 포털 ‘네이트’는 성공적으로 진행 중유무선 복합 서비스를 어떤 식으로 강화할 지에 따라 신규 사업 전략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신규사업 4. 수출CDMA 서비스 상용화 기술을 가지고 중국과 몽고, 베트남 등에 진출해 있는 상태올 2월에는 합작형태로 중국에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다 “선별적인 투자와 외국 진출을통해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개발이

  • [국제경영] 이랜드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경영회사로 자리 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3) 매출 현황항 목19981999200020012002매출액117,33296,828122,851159,174234,749당기순이익2,1332,4744,28611,58334,840이랜드는 IMF 이후 실적이 주춤 하다가 유통과 패션 시장의 다각화로 현재까지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다. 4) 해외 법인①이랜드 미국②이랜드 중국③이랜드 베트남3. 중국 진출 배경 및 시장 환경 분석1) 중국 진출 배경 및 과정이랜드의 세계화 전략은 창업부터 가져왔던 월드 비전 정신에

  • [국제경영] 세계1위 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 실폐사례 조사
  • 중국에서는 기업간의 관계도 중요시합니다. 중국의 안정적인 성향 때문에 외부에서 들어와서 업계를 흔들어 놓는 것을 안 좋아합니다. 무리한 저가 가격정책을 펼친다면 철저하게 배척 당할수도 있습니다.방대한 영토도 역시 영향을 줍니다. 위에서 설명했지만 지역별로 풍습이 다릅니다. 상품가격의 지역별 조정과 지역별로 상품의 차별화가 필요하겠습니다.3다음은 중국에 진출한 기업들의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4월마트와 까르푸 각각 세계 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