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가르드의 시대별 유저 수에 대한 유저, 기업의 게임에 대한 요구사항과 그에 따른 게임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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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1 개념정의
1.2 연구목적과 방법

2. 아스가르드의 시대별 유저 수에 대한 요구사항
2.1 오픈베타서비스의 유저 수
2.1.1 오픈베타테스트 때 유저 수의 분석
2.1.2 게임초창기 유저의 요구사항 분석
2.1.3 게임초창기 기업의 요구사항 분석

2.2 유료서비스의 유저 수
2.2.1 유료서비스 때 유저 수의 분석
2.2.1 유료서비스와 매크로의 등장에 의한 유저의 요구사항 분석
2.2.2 유료서비스 시작에 의한 기업의 요구사항 분석

2.3 부분유료화서비스의 유저 수
2.3.1 부분유료화 때 유저 수의 분석
2.3.1 부분유료화와 캐시아이템의 등장에 의한 유저의 요구사항 분석
2.3.2 부분유료화 선언에 의한 기업의 요구사항 분석

3.유저, 기업의 요구사항에 의한 게임 활성화 방안
3.1 유저
3.1.1 게임을 바라보는 시각변화
3.1.2 매크로 사용 용도의 변화

3.2 기업
3.2.1 게임을 바라보는 시각변화
3.2.2 캐시아이템에 대한 변화
3.2.3 악성유저 처벌에 대한 변화


4. 결론
본문내용
1.2 연구목적과 방법

사람들이 무언가를 원할 때 사람들은 그것을 언어로서 표현하여 요구하게 된다. 사람들의 언어능력이 다르듯이 그것을 이해하는 사람들의 이해된 방향 또한 다르며 그것으로 원하는 사람의 요구에 맞춰서 이루어지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다. 그래서 그것을 보충하기위해 이루어지는 것이 언어로 인한 것이 아닌 몸으로 인한 것. 사람은 자신의 요구를 보다 확실히 말하기 위해서 언어만이 아닌 몸짓으로 보다 강렬하게 요구하고 보다 정확하게 요구하게 된다. 하지만 그것은 현실의 이야기. 가상현실로 넘어가게 되면 몸짓이라는 표현을 사용할 수 없게 되고 사람들은 결국 언어만을, 그것도 음역의 높낮이도 표현할 수 없는 문자만을 사용하여 대화를 하고, 요구를 하게 된다. 그로인하여 생기는 문제는 말할 필요도 없다. 사람들의 요구는 각자 다른 방향의, 어긋난 방향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다반사며 그것에 대해 요구한 사람들은 불만을 털어놓게 된다.
또한 그 반대의 경우도 있다. 자신은 요구를 하지만 그것이 자신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닌 경우. 주변을 보면 자주 말을 바꾸는 사람들이 있다. 그것은 자신의 마음에서 이미 결정된 사항을 표현하려고하지만 그것을 알아내는 도중에 혼란이 왔기 때문이다. 그것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요구사항을 모르는 단계에서는 결국 아무리 좋은 표현으로 자신의 요구를 전해도 이루어지지 않는다. 이런 사람들이 극히 드믈 다고 볼 수 있으나 이것은 우리 모두에게 통용된다. 우리 모두가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말로 원치 않는 것은 무엇인지 잘 알지 못하며 그런 것들은 자신의 마음속에 숨겨두게 된다.
참고문헌
노리누리 http://asgard.norinuri.fighterforum.com/new_main/main.html
http://asgard.norinuri.fighterforum.com/new_board_skin/board_read.h tml?board_admin_idx=320&board_idx=670066&board_idx=671999
http://asgard.norinuri.fighterforum.com/new_board_skin/board_read.html?board_admin_idx=320&board_idx=67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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