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책론] 뉴질랜드의 PR 및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 영화별 홍보 및 PR 분석
1. 나니아 연대기
2. 반지의 제왕
3. 킹 콩
4. 라스트 사무라이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PR (Public Relations)는 개인 내지 조직체가 자신이 관계하는 공중에게 신뢰와 좋은 이미지를 얻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모든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통해서 자신들의 존재를 전달하려는 활동이다. 이는 신뢰 Bank라고 불리 울 정도로 개인이나 그 조직체가 위기상황에 처해 있을 때 완충 효과를 해주기도 하고, 그 위기 상황에도 불구하고 좋은 이미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그리고 홍보는 대중을 상대로 기업이나 상품에 대한 이미지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는 점에서 PR과 같은 의미로 볼 수 있다. 특히 이러한 PR과 홍보는 ‘언론’이라는 메시지 매체를 사용함으로써 대중들에게 신뢰성을 주어 좋은 효과를 내고 있다.
뉴질랜드는 지금 영화촬영지로써 세계적인 각광을 받고 있다. 거대 스케일의 영화인 반지의 제왕이 뉴질랜드 배경으로 촬영 된 후, 뉴질랜드는 많은 In-Bound 관광객을 유치시키고 있으며, 주인공의 이름을 딴 Frodo Effect라는 단어까지도 만들어 낼 정도의 효과를 보고 있다. 이러한 영화 산업으로 인해, 뉴질랜드 관광부는 외국 관광객이 2011년 300만명을 처음 돌파하고,이들의 소비지출도 올해 66억5000만 뉴질랜드달러(약 4조2300억원)에서 2012년 100억뉴질랜드달러(약 6조3600억원)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은 단순히 한 번 촬영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하나의 관광상품으로 삼고 지속적인 홍보활동과 PR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반지의 제왕 외에도 나니아 연대기, 킹콩, 라스트 사무라이 등의 거대 Hollywood 영화가 계속적으로 촬영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이에 힘입어 눈의여왕, 게임의 여왕, 그리고 남극일기 등의 드라마나 영화 촬영지로 사용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