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월마트의 생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샘월튼의 리더십
3. 인사 & 마케팅 전략
4. 생산 전략과 시스템
5. 생산 관리의 이론적 고찰
6. 실패 사례
7. SWOT 분석
8. 대안 제시
- 본문내용
-
1962년 : 샘월튼에 의해 월마트 1호점 개점.
1980년 : EDLP(EveyDay Low Price)와
ELCO(Everyday Low CostOperation) 도입
1988년 : 처음으로 슈퍼센터 개점.
1990년 : K-마트와 시어즈(Sears)를 제치고
미국 소매업계 매출액 1위 달성.
1991년 : 멕시코를 처음으로 해외진출 시작.
- 2006년 기준 현재 -
*매출액 : 3124억 달러
(우리나라 1년 예산의 2배에 해당)
*종업원수 : 전체 130만명
(이 중 약 50만명은 해외 월마트 종업원)
*점포수 : 미국 약 3200개.
+ 약 2700개에 해외 점포 보유.
세계적으로 월마트를 방문하는 한 주 동안의 고객수는 약 1억명 정도로 예상.
.
.
.3. 유연한 기업 문화
▶ 2007년 인도의 바르티(Bharti) 엔터프라이즈와 제휴
▶“월마트” 라는 이름을 버리고 할인점 명칭을 바르티가 결
정하도록 하고 월마트는 물류, 제품공급 등 후방 지원업무를
담당하게 될 것 이라고 결정
유연한 의사결정이 현재 중년의 위기에 빠진 월마트를 구해 낼 힘이다
생존과 발전을 위해서는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는 기업 문화가 우선적으로
필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