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서전안경 경영혁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전 안경 소개
2.실패요인 – ERIS 분석
3.안경 산업 분석
4.대안
본문내용
서전 안경 소개

CEO : 육동창

업종 : 안경 제조 및 유통

독창적인 디자인과 고급소재의 안경으로 선풍적 인기

업계 최초 KS,GD마크 획득, 애프터서비스센터 설립

1990년 ㈜서전 설립
1991년 업계 최초 GD마크 획득
1992년 세계 일류화 상품기업 선정(상공부, KOTRA)
1995년 업계 최초 ISO 9001인증 획득
1996년 국립기술품질원 품질비교평가 최우수 판정
2001년 중소기업대상 산업자원부 장관상 수상
2002년 GD마크 획득(총 5회)


2004년 6월 부도

.
.
. 안경 산업 분석
노동 집약적, 소규모 기업형 산업

- 자동화, 기계화가 어려운 수작업에 의한 150~260 단계의 공정
- 협업, 하청 관계를 기초한 네트워크형 생산체계를
갖춘 영세 소규모 기업형



2. 다품종, 소량 생산과 높은 기술적 파급효과

- 시력 보정, 보호기능의 신변 장식품으로서 패션 상품화
- 다품종 소량 주문 증가, 모델별 회전주기가 빠른 추세
- 초정밀 가공 산업으로서의 기초 기술 및 전후 연관 산업에
기술적 파급효과 증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노력하셨군요~^^
  • umcut***
    (2009.03.31 11:22:08)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한국 IBM의 선택적복리후생제도에 대한 분석
  • 경영환경과 노동시장 변화에 적합한 것으로서 지원할 의의가 있음을 의미하고 이것을 통해 기업과 근로자의 이해가 높아지고 제도 확산에 도움을 준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미국에서도 이 제도가 활성화된 가장 큰 동기는 정부의 조세지원정책이었다. 그러나 간과해선 안 될 문제는 세제혜택에 따른 편법사용과 도입하지 않는 기업에 대한 형평성으로서 이러한 것을 반드시 고려하여 그 수준을 적절하게 정해야 한다. 정부의 적극적 지원 아래 기업은

  •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 경영- 인간존중 경영③ 가치창조- 쾌적하고 풍요로운 삶 창조- 혁신적인 고부가가치 창조ⅱ) 연혁2002 02 B2B 광학 쇼핑몰 (www.opticalmart.net) 오픈2002 03 대한민국 대표 안경 브랜드 출시2002 04 벤처기업 등록 (중기청)2002 06 우수 기술 기업 선정 (기술보증기금) 2002 11 제33회 무역의 날, 업계최초 산업포장 수상 ⅲ) 뉴스타 광학의 내․외부 환경분석① 외부분석 ․경쟁자 환경현재 국내 안경 브랜드들 중 독보적인 인지도를 갖고 있는 서전을 제외하

  • [핵심정리]한국사능력검정시험(고급)
  • 혁신의회로 통합국민부 - 조선혁명당 조직, 조선혁명군 편성(남만주)혁신의회 – 한국독립당 조직, 한국독립군 편성(북만주)무장독립전쟁(30~)한중 연합 작전(만주사변과 항일 감정 고조)1930년대 초남만주-조선혁명군(양세봉, 중국의용군과 연합)영릉가, 홍경성 전투 승리1934년 양세봉 피살세력약화북만주-한국독립군(지청천, 중국호로군과 연합)쌍성보, 사도하자 대전자령, 동경성 전투 승리1930년대 중반 이후 일본의 대공세세력약화, 지청천 중

  • [글로벌경영] 뉴스타광학과 반도 옵티컬 뱅크 제품포트폴리오
  • 목 차I. 서 론 대상기업 소개 1-1. 경영이념1-2. 사업전략1-3. 주요제품소개1-4. 선정이유II. 본 론 1. 안경시장의 SWOT 분석2. 제품포트폴리오 매트릭스 III. 결 론 1. 성과2. 성공요인3. 개별 사례4. 앞으로의 과제 1. 서 론1-1. 대상기업 소개(1) 뉴스타광학뉴스타광학은 1986년 5월에 뉴스타 상사라는 명칭으로 창립하였고, 1991년 10월에 안경테 제조업을 전문으로 하면서 기업의 명칭을 뉴스타광학으로 변경하였다. 창립이래 오직 안경테의 수출에 박차

  • 경영전략 전략적 혁신 IMF이후 한국기업 IKEA의 전략 경쟁우위의 보장 신용카드업계 LG카드의 전략
  • 전략적혁신7. 전략적 혁신 이후의 과제8.토론21. 경영전략의 필요성 대두IMF이후 한국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대한 당위성이 나타남3한국기업이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하고, 경쟁할 수 있는방법은 무엇일까?전략적 혁신!① 경쟁이 심화되어 산업의 구조적 매력도가 현저히 떨어짐② 각종 자원과 능력의 보유상태가 선진 경쟁업체에 비해 월등히 낮음한국기업이 영위하고 있는 사업 중 대부분은?슈퍼마켓안경체인점2. 지름길을 찾아라: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