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전략적 혁신 IMF이후 한국기업 IKEA의 전략 경쟁우위의 보장 신용카드업계 LG카드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경영전략-
전략적 혁신을 중심으로
목 차
1. 경영전략의 필요성 대두
2. 지름길을 찾아라: 전략적 혁신
<사례>유럽 가구업체의 전략과 IKEA의 전략
3. 전략적 혁신은 기존 산업규범의 타파에서
출발한다.
4. 전략적 혁신이 경쟁우위를 보장한다.
5. 전략적 혁신으로 경쟁력을 높인다.
6. 한국 신용카드업계와 전략적혁신
7. 전략적 혁신 이후의 과제
8.토론
2
1. 경영전략의 필요성 대두
IMF이후 한국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대한 당위성이 나타남
3
한국기업이 세계 초일류기업
으로 성장하고, 경쟁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전략적 혁신!
① 경쟁이 심화되어 산업의 구조적 매력도가 현저히 떨어짐
② 각종 자원과 능력의 보유상태가 선진 경쟁업체에 비해 월등히 낮음
한국기업이 영위하고
있는 사업 중 대부분은?
슈퍼마켓
안경체인점
2. 지름길을 찾아라: 전략적 혁신
4
ex) 영국의 소프론, USA투데이
-한 산업에서의 지배적인 전략과는 다르고, 그보다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전략을 만들어내는 것
전략적 혁신
후발업체가 기술적 혁신이나
뚜렷한 자원과 능력 없이
선두기업을 제칠 수 있는 방법
다른 전략을 통해 경쟁사
보다 많은 가치를 창출
소프론
유통망에 대한 기존개념을 깨고
새로운 유통망 채택
USA투데이
제품과 마케팅 차별화 전략
-기존과 다른 지면 디자인과
뉴스랙 디자인 사용
TV처럼 보이게 디자인된 뉴스랙
USA투데이의 섹션면 페이지 디자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회계] 용평리조트 vs 무주리조트
  • 업계의 두기업을 비교해볼 때 용평의 외상매출금 회전율이 더 우수하다고 할 수 있다.5) 평균회수기간 평균회수기간(average collection period)은 매출채권의 회수 속도를 측정하는 척도로서 평균회수기간은 짧을수록 재투자나 그 외 자금운용을 위한 자금이 빨리 회수되기 때문에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다. 평균회수기간 = 외상매출금 / 일간외상액 표를 보면 2008년 용평의 평균회수기간은 20, 무주는 407로 거의 20배의 차이를 보이면서 무주의 평균회수기

  • [신용카드] 한국 신용카드산업 문제의 원인과 해결방안에 관하여
  • 경영전략 수립에 실패하고 수익을 올리지 못한 카드회사, 임의적으로 카드 사업을 부추기고 이후에는 적절한 감독과 대응이 부족했다는 정부 - 이렇게 카드빚에 따른 책임론을 두고 한편에선 채무자를, 다른 한편에선 카드사를, 또 다른 편에선 정부 당국의 책임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우리는 현재의 신용카드위기가 오게 된 원인과 그에 따른 대책을 정부, 기업, 소비자 각 주체별로 살펴보고자 한다. Ⅱ. 신용카드산업의 현황1. 한국 신용카드산업의

  • [마케팅원론] 신한카드 vs 현대카드 비교 분석
  • 기업용 특화 카드 신한 블루버드 기업카드 출시05 외화 FRN 4억달러 발행한국소비자포럼 한국 소비자의 신뢰기업대상 수상 콜센터,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 04 해외신용등급 BBB+ 획득 한경마케팅대상 상품전략부문 수상(Touch N Go) 신한/LG카드 공동경영위원회 발족 03 아침愛 카드 출시 온라인 결제 시 1회성 가상 카드번호 생성 시스템 구축 02 비자웨이브 기능 추가된 신한 K-merce 카드 출시 2007 아름다운 청소년 시상식 개최 맨유카드 1

  • 현대카드 `알파벳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카드CI(Corporate Identity)선포 2월현대카드C 출시 현대카드 전용 배송시스템 도입3월현대카드T, 현대카드A, 현대카드K, 현대카드U 출시 2005년2월더블랙 출시7월현대카드W 출시10월생활의 M한국 광고 대상 수상 1.2. 현대의 카드시장 진입동기신용카드시장은 카드대출을 중심으로 1998년 이후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01년 카드회사(Visa 회원)의 수만 해도 14,000여 개에 이르며 업계의 고객확보 경쟁으로 신용부적격자에까지 카드발급이 확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기업간의 경쟁롯데, 신세계 등잠재적 진출기업의 위협없 음 대체재의 위협할인점, 홈쇼핑, SSM 공급자의 교섭력미약함구매자의 교섭력소비자(3) 유통 산업 수명 주기상의 위치 (4) 경쟁사분석 - 국내 백화점 업계의 상위 2사를 중심으로 강점과 약점을 평가하고 현재의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미래의 전략을 예측하고자 한다. ◆ 롯데 백화점 1) 현황 롯데 백화점은 79년 12월 소공동에 6천 평 매장의 본점을 개점한 이래 현재 전국적으로 백화점 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