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와 미래사회] UCC 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연구목적
2) 연구중요성

2. 본론
1) UCC란 무엇인가?
- UCC 정의
- UCC 등장배경
2) 다양한 컨텐츠 UCC
- UCC 분류
- UCC 동향
- UCC 사례
- UCC 전망
- UCC 관련업체
3) UCC 문제점과 해결방안
4) UCC운영자 인터뷰 내용

3. 결론
- 종합적 결론

4. 참고문헌,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1. 서론
1)연구목적
최근 TV광고 중에 여고생들이 마빡이 동영상을 직접 따라하고, 방송에서 본 그녀에게 프로포즈를 하는 등 예전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그런 내용이 광고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런 한 평범한 청년이 대중 팝스타보다 더 큰 인기를 누린 이유는 무엇이며, 왜 여고생들은 마빡이 동영상을 따라하고 청년은 프로포즈를 직접 하지 않고 광고를 통해 하는 지에 대한 의문이 생긴다. 그에 대한 대답을 찾아보면 그 해답은 생각보다 매우 간단한다. 그것은 바로 절대적인 문화 트렌드의 유행으로 떠오르고 있는 UCC (User Created Contents)에 의한 현상이라는 것 이다. 그렇다면, 요즘 문화와 미디어의 새로운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는 이런 UCC는 과연 무엇인지, 그리고 이런 UCC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또한 국내시장에서 인터넷 시장을 뜨겁게 달구는 이런 UCC가 어떤 형태로 이루어지며 어떻게 경쟁을 이끌고 있는지 궁금해진다. 그리고 이런 UCC는 과연 어떤 형태로 발전해왔는지도 매우 궁금한 사항이다. 그래서 이런 의문점을 해결하고자 UCC의 개념과 세부 정의에 대해 알아보고 국내시장에서의 UCC의 현황과 그 중에서도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다음 UCC를 토대로 하여 이런 UCC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봄으로 이에 대한 의문을 해결해보고자 한다.

2)연구의 중요성
이러한 UCC가 탄생하게 된 배경과 함께 우리가 주제에서 말하고 있는 것과 같이 과연 UCC라는 새로운 콘텐츠가 항상 긍정적인 효과만 보여주는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및 사이트
-홍효진, “컨버전스 시대의 디지털 콘텐츠 시장,” NCA ISSUE REPORT NO.06-12.
-“한국인터넷백서 2006,” 한국인터넷진흥원
-심화영, “네티즌 30%, UCC 생산활동,” 디지털타임스, 2006. 7. 1.
-명승은, “궁극의 UCC 네티즌 동영상 기대 반 우려 반,” 매일경제, 2006. 3. 9.
-박영훈, “인터넷 업체 UCC손잡기 가속,” 헤럴드경제, 2006. 6. 7.
-심화영, “UCC열풍, 허와 실- 콘텐츠 질ㆍ저작권 침해 논란 소지,” 디지털타임스, 6. 28.
-“미디어로 진화하는 인터넷 포탈과 그 미래,” 삼성경제연구소 디지털사례세미나 다음커뮤니케이션, 2006. 3. 23.
-박종진, “인터넷 영상 소비 패턴과 업계 주도권 전망-SBSi의 온라인 디지털 컨텐츠 사업전략,” 삼성경제연구소 디지털사례세미나 SBSi, 2006. 5. 25.
-정중호, “팟캐스팅; 새로운 콘텐츠 유통채널?,” SWInsight, 2006. 7.
-김익현, “NBC, UCC사이트 유튜브와 손잡았다,” 아이뉴스24, 2006. 6. 28.
-“비디오 공유 사이트 YouTube, 제2의 Napster 여부 관심,” 주간기술동향 1251호, 2006. 6. 21
-“탈 PC 웹 서비스를 보여주는 Yahoo, Go for TV! 서비스,” 주간기술동향 1247호, 2006. 5. 24
-김준진, “넷파라치는 가라, 인터넷 정보공유의 자유지대, CCL,” 미디어다음
-조대성, “맞춤형 DTV서비스, 첫 단추는 메타데이터 정보,” ZDNet, 2006. 4. 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화 사회의 도래와 미래교회의 목회적 대응
  • 정보화 사회와 교회의 변화 6A. 정보화 사회와 그 특징 61. 미래의 도래 62. 정보화 사회의 정의 10a. 정보란? 10b. 정보화 사회의 정의 12c. 정보화의 실세(實勢)로서의 디지털(Digital) 혁명. 15d. 정보화 사회의 통로(通路), 멀티미디어(Multi Media) 18B. 정보화 사회의 특징 191. 정보화 사회가 주는 사회변동 20a. 현실공간(Real space)에서 가상공간(Cyber space)로의 이전. 20b. 가상공간의 시민, ‘네티즌’(Netizen)의 등장. 21c. 정보의 부익부(富益富), 빈익빈(貧益貧).

  • 정보의 공유 냅스터와 소리바다를 중심으로
  • 정보의 공유 냅스터와 소리바다를 중심으로Ⅰ. 서론1.문제의 제기지금 우리 사회는 컴퓨터와 인터넷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여 종래의 산업사회를 뒤로하고 고도 정보화사회로 진입하는 단계에 있다. 이러한 고도정보화사회의 특징은 다양성, 신속성, 비정형성, 불연속성 등으로 산업사회와는 전혀 다른 특징을 갖는다) http://user.chollian.net/~sodomun/stroom2.htm.반드시 A. Toffler와 D. Bell 등과 같은 많은 학자들은 21세기 미래사회를 고도화된 정보화사회로

  • 기업의 교육훈련제도 분석
  • 에 대해서 분석한다. 위의 분석들을 통해서 나타나는 교육훈련이 가지는 의의를 찾는다.연구를 위해 인터넷 검색을 통한 자료수집, 교육훈련에 관련된 서적이나 논문을 검토함으로써 교육훈련의 내용과 사례를 찾아본다. 또한, 현재 기업에 실제 종사하고 계신 관계자의 인터뷰를 통해 연구에 신뢰성을 높이도록 한다. 이상의 자료수집 및 검토를 통해 지식정보화 사회의 출현에 맞추어 기업이 어떻게 교육훈련을 하고 있는지, 교육훈련의 필요성이

  • 사회과학 지하철 난투극 사건으로 바라본 소셜미디어와 매스미디어
  • 에 까지 올라온 사건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게 되고 그것에 대해 검색해 봄으로서 그 정보를 습득한 것이다. 그림 유튜브에 올라온 ‘지하철 난투극’소셜 미디어는 단지 이 ‘지하철 난투극 사건’을 알리는 데에서 그치지 않는다. 사람들은 이 사건을 동영상으로 보고나서 각자의 의견들을 자신의 트위터나 블로그, 카페 등에 올리게 되고, 이것은 하나의 여론이 되어 중학생 소녀를 비판하거나 할머니를 비판함으로서 한국사회의 문제점까지 지적하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에서는 기업의 경영투명성과 신뢰도 제고를 위한 준수 요건을 코드화하려는 작업을 진행시키고 있다.국민들의 기대 수준도 최근 한층 올라갔다. 회계투명성에서부터 기업의 지배구조 등에 이르기까지 기업을 보는 국민과 정부의 눈높이는 과거보다 크게 올라갔다는 점은 그만큼 기업들도 윤리경영을 위한 더 한층의 노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공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서도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은 중요한 평가 잣대가 되고 있다. 공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