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벤츠 vs BMW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주제 선정의 이유
2. 두 기업의 소개
2-1 벤츠
-벤츠의 역사
2-1 BMW
-BMW의 역사
-본 론-
3. 환경분석
3-1 외부환경
- 시장환경
- 경쟁자환경
- 소비자환경
3-2 내부환경
- BMW의 내부환경
- 벤츠의 내부환경
4. 벤츠와 BMW의 마케팅 비교
4-1 벤츠의 마케팅 전략
4-2 BMW의 마케팅 전략
4-3 벤츠와 BMW의 마케팅 비교
5. 해외진출전략 비교
5-1 벤츠의 해외진출전략
5-2 BMW의 해외진출전략
6. 두 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 활동
6-1 전략적 제휴 및 M&A
6-2 연구개발
-결 론-
7. 두 기업의 앞으로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의 이유
벤츠와 BMW는 세계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독일 업체이다. 이러한 세계 시장의 최고급자동차 부문에서 두 기업은 각각 서로 최고의 경쟁 상대이다. 두 기업모두 나름의 입지를 갖고 있고 세계에서 인정받는 인류기업이다. 하지만 이 두 기업은 서로 같은 부문에서 경쟁을 하면서 각자 시장에 다가가는 방식은 상이하게 다르다. 벤츠는 시장 타깃을 중상층으로 잡고 고급화 전략을 펴왔고 BMW는 성공한 젊은 세대로 타깃으로 잡고 각 계층의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하는 형태로 발전하여 왔다. 사람들에게 있어서 벤츠를 산다는 것과 BMW를 산다는 것은 각기 다른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하는 정도로 각자 다른 위치에서 제품을 포지셔닝 해왔다. 이렇게 두 기업은 서로 같은 부문에서 경쟁을 하면서 비슷한 부분도 있지만 확연히 다른 색을 띄기도 한다.
이에 우리는 벤츠와 BMW의 비교를 통해 세계 고급자동차 시장과 각각 기업의 특성 및 목표에 따라 다른 국제 경영활동과 전략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두 기업의 소개
2-1. 벤츠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
인간의 가장 원대한 꿈을 실현케 해준 이동의 혁명, 자동차의 역사는 고틀리프 다임러(Gottlieb Daimler)와 칼 벤츠(Karl Benz)로부터 시작되었다. 특히‘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Das best oder nicht).는 다임러의 창업정신은 벤츠를 고급자동차, 안전의 대명사, 그리고 세계적인 명차를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