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대학생의 온라인 의류구매 실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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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연구의 목적 및 방법
□ 연구의 목적
□ 연구의 방법
□ 연구의 한계

측정 모형과 설문의 구성
□ 만족도 측정모형
□ 설문의 구성

조사결과 분석
□ 조사대상자의 특성
□ 인터넷 의류구매 실태
□ 제품에 대한 만족도 조사
□ 가격 및 결제에 관한 만족도 조사
□ 배송에 관한 만족도 조사
□ 상점(온라인)에 대한 만족도 조사
□ 신뢰도 분석

종합적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 빈도 분석
□ T-검정

가설검증을 위한 상관관계분석과 다중회귀분석
□ 가설1 검증
□ 가설2 검증
□ 가설3 검증

연구의 결과

과제를 마치며 ; Thinking

대학생의 온라인 의류구매 실태 조사를 위한 설문
본문내용
연구의 목적 및 방법
□ 연구의 목적
대학생의 온라인 의류소비 실태 조사를 통한 대학생 온라인의류소비 패턴과 습관을 파악하고 온라인 의류 구매시의 만족도와 상관관계를 파악하여 전자상거래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온라인 의류 앞으로 나가야 할 비전을 제시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라 할 수 있겠다.
□ 연구의 방법
이 연구에서 사용할 연구의 방법은 직접조사방법의 설문응답조사를 통한 1:1 자료수집을 하여 수집된 자료를 SPSS를 이용하여 통계수치화로 분석하였다.
온라인 의류구매의 실태와 만족도를 조사함에 있어서 학생들이 가장 중점을 두면서 바로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 1) 제품에 대한 만족도, 2) 가격 및 결제에 관한 만족도, 3) 배송에 관한 만족도, 4) 상점(온라인)에 대한 만족도라는 것에 착안, 이 4가지 분야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였다. 그러므로 앞으로 사용될 인터넷 의류구매의 의미는 4가지 분야의 서비스만을 의미하는 것으로 정의한다.
본 조사에서 사용된 연구방법은 다음과 같이 3가지로 정리될 수 있다.
첫째, 설문지를 작성하기 전 단국대학교 학생들의 만족도에 대한 3가지 가설을 세웠다.
1) 한달 지출비용(용돈)과 온라인 의류구매 횟수와는 상관관계가 있을 것이다.
2) 제품에 대한 신뢰도는 가격, 결제의 신뢰도와 상관관계가 있을 것이다.
3) 상점(온라인)에 대한 만족도는 온라인 의류판매사이트의 평균사용시간과 상관관계가 있을 것이다.
둘째, 만족도 조사는 단국대학교 학생을 무작위 추출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셋째, 조사결과는 SPSS 10.0과 12.0으로 통계처리 하여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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