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강원도 중국 관광객 유치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연구 배경과 목적

1. 연구 배경
2. 연구 목적
Ⅱ.경쟁국가 평가 및 강원도 SWOT 분석

1. 국가 경쟁력
2. 국가 이미지
3. SWOT 분석
4. 총 평가

Ⅲ. STP Strategy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Ⅳ. 4P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요약 및 결론

Ⅵ. 참고문헌 및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1-2. 강원도의 외국관광객 현황

통계자료에 따르면 2003년 당시, 강원도의 관광객 수는 51,479천명이며, 외국인 관광객은 76만2천명으로 전체 관광객의 약 1.48%에 불과하며, 이중 설악권(속초, 고성, 양양, 인제) 방문객이 41만8천명으로 54.8%를 차지하고 있어 지역적 편중이 심하고 겨울철 성수기에 집중되고 있어 성수기와 비수기의 양극화 현상이 극심하다. 이 현상은 현재까지도 크게 변화 없이 유지되고 있다.

특히 강원도의 외국방문객중 동남아 관광객이 전체의 80%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국적별로는 대만(42.8%), 홍콩(33.4%), 싱가폴(7.1%) 등에서 대부분이 방문하여 중국인은 겨우 4.0%를 차지하고 있다.

2. 연구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첫째는 강원도의 외래 관광객 유치시장으로서 그 중요성이 더해 가는 중국시장에 대한 종합적인 현황분석을 토대로 중국관광객의 여행성향을 밝히고, 둘째는 중국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강원도의 수용여건과 핵심관광자원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제약요인과 이를 해결할 과제를 찾아내고, 셋째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제도적 지원 사항, 관광서비스측면, 홍보마케팅 및 관광 상품 개발 전략을 단계별로 제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참고문헌
문화관광부 http://www.mct.go.kr
강원발전 연구소 http://www.gdri.re.kr
Cyber 강원관광정보 http://www.gangwon.to/
한국일반 여행업협회 http://www.kata.or.kr/
관광 지식 정보 시스템 http://www.tour.go.kr/
중국관광청 http://www.cnto.or.kr/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홈페이지


2000~2005 외래 관광객 실태조사(한국 관광공사)
한국 관광통계(한국 관광공사)
중국 관광시장분석(한국 관광공사)
2003년 중국관광객 유치전략(한국 관광공사)
중국 국내여행에 대한 조사결과(한국 관광공사)
2005년 강원관광실태조사(강원발전 연구소)
중국관광객유치방안(강원발전연구소)
강원도 축제와 문제점(Cyber 강원관광정보)
관광통역안내소 현황(Cyber 강원관광정보)
담당 여행사 목록 및 실태(한국일반 여행업협회)
관광마케팅 (저자: 신도길)
21세기 관광마케팅론(안영민)
중국 2005~2006 Outbound 실태조사(중국관광청)
중국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창동계유치로 인한 경제효과 및 성공적인 추진방안0
  • 관광객 방문, 104억 시청자 3억9300만달러(현시세 10억달러)라는 거액의 중계권 수입 등을 올렸다. 평창의 동계올림픽 유치는 너 나 할 것 없이 한마음으로 힘을 보탠 한국 스포츠 외교의 승리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국민적 성원을 등에 업은 유치위원회와 대한체육회 등 관련 단체는 물론이고 동계스포츠 스타와 강원도민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힘을 보탠 결과이기 때문이다. 한국은 동계올림픽, 하계올림픽, 월드컵, 세계육상선수권 등 4대 국제 스포츠

  • [한류마케팅] 한류를 활용한 중국관광객 유치증진방안
  • 반짝이는 한류관광에서 기억되는 관광한국으로 「한류를 활용한 중국관광객 유치증진방안 : 서용건, 김희수 - 한국관광연구원(2002.6)」1> 대장금으로 살아난 한류관광2002년 한국관광연구원(서용건, 김희수)에서 발표한 「한류를 활용한 중국관광객 유치증진방안」이라는 연구논문은 중국, 동남아시아에 확산되고 있는 한류열풍을 관광부문에 활용함으로써 상품을 다양화하고 외래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며, 관광활동을 통해 한류열풍을 보다 가속화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제1장 서 론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제2장 관광마케팅의 이론적 고찰제1절 지역관광개발의 개념적 접근1. 지역관광개발의 의의2. 관광지개발과 관광상품 개발제2절 지자체 관광활성화의 의의1. 지방화와 지역개발2. 지자체 관광활성화 의의제3절 관광마케팅의 특성1. 관광의 구성요소2. 관광상품의 특성3. 관광마케팅의 일반적 특성제3장 중국 관광시장의

  • 강원랜드 정선카지노 조사
  • 유치 운동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강원랜드의 향후 개선 방안지역경제, 지역주민을 위한 공익적 기능 및 사회복지활동과 대고객 서비스 향상 이 두가지를 크게 들 수 있다.1) 지역경제, 지역주민을 위한 공익적 기능 및 사회복지활동강원랜드 복지재단의 활동 및 규모의 활성화로서 이는 폐광지역주민복지를 위해 더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 달라는 지역사회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고 강원랜드의 기업이미지 향상과 사회공헌

  • [호텔실무론] 국내지방호텔 운영실태 및 개선방안
  • 관광호텔의 식음료 업장 이용객을 상대로한 객실 할인 또는 관광호텔 결혼예실장 이용시 호텔객실이용을 패키지로 판매를 하는 등의 일반숙박업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Ⅱ-4. 지방호텔의 개선방안본론시설 관리 개선방안B. 시설정비와 서비스 향상을 통한 활성화방안켄싱턴 호텔은 외국 관광객의 유치를 위하여 통역 및 교통 관광안내 체크인 등 모든 서비스를 전담하는 버틀러제를 도입버틀러는 영어 일어 중국어 등 3개국 언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