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딥스(자아를 찾는 아이) 독서감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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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개관
2. 내용 요약
3. 종합 감상평
본문내용
먼저 이 책을 읽고 나서 선생님의 관심과 이해, 사랑이 얼마나 큰힘이 되고 아이의 삶에 의욕을 느끼게 해주며 자아 의식을 눈뜨게 하는지 알 수 있는 경험이었다.
제가 읽은 딥스라는 책은 보성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었는데 총24장으로 딥스의 놀이 치료 과정을 쓰고 있었다.
첫 장의 제목은 알 수 없는 아이라는 제목으로 시작하는데 딥스의 처음 상태를 잘 나타내고 있다. 다른 사람의 눈을 똑바로 쳐다보는 적도 없었으며 묻는 말에 대답을 하는 적도 없었다. 그 아이는 문안에 들어서면 숨을 몰아 쉬면서 다른 사람이 교실 안으로 인도해 줄 때까지 그대로 서 있곤 하였다. 코우트를 입었을 때도 그것을 벗으려고 하지도 않았다. 늘 선생님 한 분이 딥스에게 인사를 하면서 코우트를 벗겨주면 그는 그제야 자기가 하고 싶은대로 한다. 다른 아이들의 그룹 활동이나 자기가 하고 싶어하는 일들을 찾아 바쁘게 행동할 때도 딥스는 교실 구석을 기어다니지 않으면 책상 밑이나 피아노 뒤에 숨어서 몇 시간씩 책을 보곤 했다. 딥스의 행동은 선생님들이 어떤 부류에 속한다고 단정할 수 없게 하였다. 그만큼 그의 행동은 고르지 못했는데 어떤 때에는 아주 정신적 지진아처럼 보이고 또 어떤 때에는 일을 아주 조용히 그리고 빨리 처리하여 지능이 꽤 높을지도 모른다는 암시를 주곤 했다.
2장 딥스와의 첫 대면 여기서 직접 딥스를 관찰하게 되는데 딥스는 앞의 선생님이 말해 준 행동들을 그대로 보여 주게 되면 저자 스스로도 걷는 모습이 어색함을 보고 신체적 정신적으로 무엇인가 잘못되었다고 느낀다. 학교의 놀이 치료방을 가게 되는데 딥스의 내적 힘과 가능성에 대해서 깊은 신뢰를 갖게 된다.
3장 냉정한 딥스 어머니 딥스의 어머니와 에어선생님의 첫 대면을 하게되고 딥스의 어머니는보수를 줌으로서 딥스 문제에 대한 책임을 다한 것으로 생각하고 늘 이런식으로 딥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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