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대외 무역거래 와 클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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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학전공 무역실무 시간에 쓰였던 발표자료 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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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클레임의 개념
2.클레임의 일반적 분류
3.클레임의 발생 실태
4.클레임에 관한 사례 분석
5.클레임의 해결방안/대책
6.결론
- 본문내용
-
1.클레임
-일반적 : 수출입에 관련된 거래 당사자 또는 이해 관계자에게 제기하는 모든 항의나 불만을 비롯하여 손해배상이나 의무이행을 청구하는 행위
- 넓은 의미 : 일반적 의미에 불평이나 분쟁까지 포함
의 개념
1) 제기자에 의한 분류
*매도인클레임
*매수인클레임
2) 발생원인에 의한 분류
*직접적 원인
*간접적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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