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스타벅스`의 서비스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스타벅스란?
[1] 환경분석
1. 외부환경
(1) 인구분석
(2) 경제 분석
(3) 사회/문화 분석
(4) 산업 환경 분석(포터의 산업구조 분석)
2. 내부분석
3. Current Situation
(1) 포화 상태의 미국 시장다각화와 차별화
(2) 세계 경기 침체
(3) 커피 품질의 상향 평준화 문제
4. SWOT 분석
[2] 서비스 전략
1. 전략적 포지셔닝
▲ STP전략
(1) 스타벅스의 사명
(2) 스타벅스의 미션
(3) 스타벅스의 경영방침
(4) 제품 포지셔닝
(5) 장소 포지셔닝
2. 서비스 전략
(1)고객 맞춤형 서비스
(2) 조인트 벤처 전략
(3)광고전략
(4)현지화 전략
(5)문화 마케팅
(6)국제적 확장 전략
3. 전술적 실행
(1) 개성 (2) 라이프 스타일 (3) 사회계층
(4) 나이 (5) 주거지 (6) 사용정도 (7) 충성도 (8) 제품에 대한 태도
[3] PLC상의 위치와 경영자가 고려해야할 요소

본문내용
스타벅스-

1. 스타벅스란?
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 기업이다.
세계에서 하루 평균 310만여명이 스타벅스를 찾는다.
1999년 국내에 처음으로 상륙한 스타벅스는 에스프레소를 내세운 품질 고급화 전략으로 시장을 파고들었다. 처음 우리나라에서는 대중화 되어 있지도 알려지지도 않은 커피였다.
현재 우리 일상 생활에 자연스럽게 자리잡은 테이크아웃(take-out) 형태의 커피 판매를 스타벅스가 처음으로 선도했다.
현재 스타벅스에서는 전미에 걸쳐 8만 여명의 파트너가 일하고 있으며 파트타임 직원을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1] 환경분석

1. 외부환경
스타벅스가 시애틀에서 처음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던 1960-70년대의 일반 환경을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의 커피생두를 엄선하여 사용하며, 고객에게 갓 볶음 양질의 커피를 제공하며, 디저트에 맞는 음료를 제공한다는 소중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고객에게 더 좋은 음식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투자를 할 것이다. 모델 점포 운영을 통하여 소비자의 신 메뉴에 대한 시장 투입 전 테스트, 공모전 등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꾸준히 발전하는 모습을 고객에게 보여드릴 것이다. (1)vision 신 외식사업 모델개

  • [마케팅]스타벅스 브랜드와 마케팅 전략
  • 의 빈민가에서 태어났다.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 (Northern Michigan University)에서 비즈니스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고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했으며, 이후 가정용품을 생산하는 스웨덴 회사 해마플라스트(Hammarplast)의 부회장 겸 총지배인이 되었다. 그러다 우연히 스타벅스(Starbucks Coffee Company)의 커피 맛과 경영방식에 반해, 1982년 대기업 부회장의 자리를 박차고 당시 오직 4개의 스토어를 갖고 있던 작은 커피 회사 스타벅스에 마

  • [소비자행동론과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 분석
  • 스타벅스(1) 스타벅스 기업개요1) 기업소개2) 창업배경3) 로고상징(2) 스타벅스 시장환경 분석1) 미국 시장내 환경가) 포화 상태의 미국 시장다각화와 차별화 나) 세계 경기 침체 : 비용 절감의 기회로 다) 커피 품질의 상향 평준화 문제 : 강력한 brand power 구축 2) 한국 시장내 환경(3) 스타벅스 장, 단점1) 장점2) 단점3) 성공요인 분석가) 공격 경영 - 스타벅스 해외시장 개척 나) 고객 맞춤형 서비스다) 인사관리라)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4)

  • [윤리경영] 신세계 그룹의 윤리경영 분석
  • 의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는 국내 최대의 복합쇼핑센터 건립과 프리미엄 아울렛 도입, 중국 사업 강화와 온라인 부문의 확대 등 세계 일류 유통그룹으로의 꿈을 향해 도약하고 있다. 현재 유통지원부문(신세계건설, 신세계I&C, 신세계인터내셔널, 신세계첼시)와 서비스부문(신세계푸드, 조선호텔/베이커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신세계L&B)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2. 윤리경영이란?(1) 윤리경영 정의 및 현황2010년에 접어들면서 많은 기업들이

  • [경영전략] STARBUCKS 스타벅스 경영전략
  •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스타벅스는 한국 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을 자사의 비젼으로 하며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 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모든 직원을 파트너로 생각하며 선발된 인원들은 커피 전문가 과정을 통해 이론교육과 실무 교육을 받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품질제일주의, 서비스 및 점포의 차별화로, 단순한 커피 전문점이 아닌 점포의 차별화와 경영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