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스타벅스`의 서비스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스타벅스란?
[1] 환경분석
1. 외부환경
(1) 인구분석
(2) 경제 분석
(3) 사회/문화 분석
(4) 산업 환경 분석(포터의 산업구조 분석)
2. 내부분석
3. Current Situation
(1) 포화 상태의 미국 시장다각화와 차별화
(2) 세계 경기 침체
(3) 커피 품질의 상향 평준화 문제
4. SWOT 분석
[2] 서비스 전략
1. 전략적 포지셔닝
▲ STP전략
(1) 스타벅스의 사명
(2) 스타벅스의 미션
(3) 스타벅스의 경영방침
(4) 제품 포지셔닝
(5) 장소 포지셔닝
2. 서비스 전략
(1)고객 맞춤형 서비스
(2) 조인트 벤처 전략
(3)광고전략
(4)현지화 전략
(5)문화 마케팅
(6)국제적 확장 전략
3. 전술적 실행
(1) 개성 (2) 라이프 스타일 (3) 사회계층
(4) 나이 (5) 주거지 (6) 사용정도 (7) 충성도 (8) 제품에 대한 태도
[3] PLC상의 위치와 경영자가 고려해야할 요소
- 본문내용
-
스타벅스-
1. 스타벅스란?
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 기업이다.
세계에서 하루 평균 310만여명이 스타벅스를 찾는다.
1999년 국내에 처음으로 상륙한 스타벅스는 에스프레소를 내세운 품질 고급화 전략으로 시장을 파고들었다. 처음 우리나라에서는 대중화 되어 있지도 알려지지도 않은 커피였다.
현재 우리 일상 생활에 자연스럽게 자리잡은 테이크아웃(take-out) 형태의 커피 판매를 스타벅스가 처음으로 선도했다.
현재 스타벅스에서는 전미에 걸쳐 8만 여명의 파트너가 일하고 있으며 파트타임 직원을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1] 환경분석
1. 외부환경
스타벅스가 시애틀에서 처음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던 1960-70년대의 일반 환경을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톡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카카오톡 미래전략수립
- 메가박스 기업환경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메가박스 향후과제연구 -메가박스 마케팅 레포트
- [메가박스 마케팅 PPT] 메가박스 기업분석과 3C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메가박스 미래전망연구
- 메가박스 기업분석과 현재전략분석및 메가박스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
- [다국적기업론] ABB의 조직관리 성공사례
- [국제경영] ABB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 2023년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기소개서(서류합격) / 일반문과생의 승무원 준비
- 공업교육평가 레포트
- [재무관리] LG전자 재무제표분석
- [재무관리] 관심기업과 경쟁기업의 현금흐름 추정과 재무제표 분석(메가스터디, YBM시사닷컴과 정상 JLS)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