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사례분석] 펩시 사례분석, 경영마인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case 상황분석
(1)코카콜라와 펩시의 관계
(2)베네수엘라에서의 사건
(3) 당면과제 제시

2.사례분석
(1) 주 제
(2) 주요인
(3) 부요인
(4) 주요쟁점
(5) 불필요쟁점

3.대안제시
4. 대안 비교
5. 의사결정
본문내용
주어진 사례에서의 펩시사가 당면한 과제는 보틀링 업체를 경쟁사인 코카콜라사에게 빼앗긴 상황에서 베네수엘라 시장에서 철수하느냐, 철수하지 않느냐는 의사결정의 문제이다.
또한 철수 시 포기한 시장을 대신 할 수 있는 제2의 베네수엘라 모색, 이익을 대신 할 수 있는 다른 사업 등을 고민해야 하고, 철수하지 않더라도 보틀링 업체 문제 해결, 빼앗긴 시장의 점유율을 어떻게 끌어 올릴지 하는 문제 등을 생각해야 한다.
이러한 의사결정은 자사의 역량, 추구하는 사업 정책, 시장분석 등을 고려하여 CEO입장에서 기업 전략차원의 결정이 이루어 져야한다. 우리는 펩시사의 CEO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손해를 최소하며 장기적인 안목으로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올릴 것인가에 대한 대안, 즉
(1) 펩시는 베네수엘라 시장에서 철수할 것 인가, 말 것인가?
(2) 철수하지 않는다면 보틀러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3) 보틀러 문제가 해결되더라도 향후 시장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이 세 문제에 대한 대안을 찾아야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롯데칠성 `2%부족할때` 성공사례분석
  • 가동 1994.09.05 94품질경영 100선 선정 1995.08.31 95품질경영 100선 선정 1995.12 업계최초 전공장, 전제품 ISO9001 획득 1998.03.11 미국 펩시콜라의 최우수보틀러최우수 품질관리상수상 1998.11.25 98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에 선정-여성신문사◇ 마케팅원론, 안광호외 2, 학현사, 1998◇ 한국경제, 99. 11. 30◇ 매일경제, 99. 12. 3/00. 1.12◇ 대홍기획 1,2월 사보 (www.daehong.co.kr)◇ 한국마케팅협회 (www.kmarketing.co.kr)◇ 롯데칠성음료, 홈페이지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문화충격과 사례
  • 경영 마인드를 갖고 있는 경영자라면 사업의 계획, 진행시에 당연히 이루어져야하는 요소인 것이다. 환경 변화와 문화 충격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세 가지로 요약해 보았다. 첫째, 온라인을 통한 이 문화 관리가 있다. 국내와 해외직원들이 온라인으로 연결해 지식, 정보, 유행을 이해시키고 외국기업 문화를 습득하는 방법이다. 온라인으로 연결했을 때 의사소통의 부족에서 오는 오류, 실수를 줄일 수 있고, 실시간으로 정보 교환이 가능하므로 그만

  • 중국투자론-KFC,KFC의 해외진출, KFC의 중국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계약 기간은 최소 10년이며 ‘신규 모집방식’과 ‘기존 점포 양수도’방식을 병행해서 사용하고 KFC의 특수경영이라는 엄격한 규정 하에 KFC 본점과 가맹점은 공동의 영리를 추구하게 되는 것이다. KFC의 성공은 개별 가맹점의 성공 여부에 달렸으며, 가맹점의 성공은 전체 KFC 제국의 강대함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다. 왕정현, 중국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한 연구: 중국 외식기업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학위논문, 2009, p38KFC의 점포

  • LG생건강,기업분석,마케팅사례분석,전략적제휴,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과 뛰어난 제품력‘라네즈’가 중국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것은 단순한 한류 바람만은 아니다. 톱 모델 기용에 따른 후광효과도 아니다. 철저한 시장 분석과 뛰어난 제품력이 받쳐 주었기 때문이다. 태평양은 ‘라네즈’의 중국 진출을 결정하고 중국 여성에 맞는 제품 연구에 들어갔다. 중국진출팀을 구성, 3년 동안 연인원 3500여명의 중국 여성들을 대상으로 좋아하는 화장품에 대한 연구를 했다. 이렇게 만든 ‘라네즈’를 들고 전략적으로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경영의 주요 목표로 삼아야 한다. ● 고객 추종만으로는 부족하다 고객 추종형 전략은 제품의 개발에 있어 고객으로부터의 요구를 수렴하여 이에 적극 대응하려고 한다. 고객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할 경우 신제품 개발의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고객 추종형 전략에도 한계점이 존재한다. 첫째, 고객은 자신의 니즈를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고객은 실제로 제품이 구체화되기 이전에는 자신이 그 제품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