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피터 드러커의 위대한 혁신 요약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hapter 1 새로운 기업가의 시대
chapter 2 혁신이란 무엇인가
chapter 3 혁신의 기회를 찾아라.
chapter 4 실패 이유, 성공 원칙
chapter 5 새 시장을 개척하는 4가지 혁신 전략
chapter 6. 혁신 기업 만들기
chapter 7 사회를 바꾸는 공공혁신
chapter 8. 혁신 사회를 위하여
- 본문내용
- 21세기가 되면서 우리나라 각 전역(기업, 정부, 민간 비영리 단체 등)에 널리 퍼진 단어는 ‘혁신’이라는 단어이다. 특히 참여정부가 들어서면서 각 공기업, 공무원 사회에 혁신의 바람이 불고 있지만 별다른 성과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그 이유는 혁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일 수도 있고, 혁신을 해야 하는 당사자들이 혁신을 거부하기 때문일 수도 있는데 아마 이 두 가지 요인 모두가 혁신을 방해하는 요소가 아닐까 생각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각 조직에서 혁신을 추구하면 자신의 지위기 위태로워 질 것이라는 잘못된 편견을 가지고 있어 혁신에 자신의 몸을 던지지 않는다. 이러한 잘못된 편견을 없애기 위해서는 ‘혁신’에 대한 이해를 새롭게 할 필요가 있다. ‘피터 드러커의 위대한 혁신’을 통해서 이러한 편견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면 현재 정체하고 있는 우리 사회가 다시 한번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피터 드러커의 위대한 혁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