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마이크로소프트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 론
1. MS 회사 연혁
2. 기업 철학과 문화
본 론
1. MS HR SYSTEM 분석
2. MS 중점 경쟁 원천
3. HR 부서의 역할
결 론
- 본문내용
-
2. CEO Steve Ballmer 와 William Gates 의 기업 철학과 문화
1) 일등기업정신, 'N-1'
→일등 인재
① 지원자 풀의 선정 범위 “We want people who are smart, who work hard, and who get things done.” “Beyond hiring smart, driven people” 빌 게이츠는 가장 똑똑한 인재를 찾아내기 위해서 최고의 보상도 마다하지 않았다. MS 사는 초기, 미국의 최상위 대학-하버드, 예일, MIT, 카네기 멜론, 스탠포드에서 바로 졸업한 학생들을 채용 했다. 90년대 이후 회사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서 그 범위를 미국 최상위 15개 대학, 캐나다의 4개 대학, 일본의 6개 대학으로 넓혔다. 각 대학을 직접 방문하면서 ‘일생에 한 번 뿐인’ 인재들을 찾으러 학생들을 만났다. ② 힘든 면접 과정
MS사에 채용되기 위해서는 3번 이상의 인터뷰, 많으면 10번까지의 인터뷰를 거치고서야 회사에 들어갈 수 있다. 지원자들은 면접 과정에서 특정 분야의 지식이 경력보다는 사고 과정, 문제 해결 능력, 근무 습관에 대한 평가를 받았다. 프로그램 코드를 써야하는 MS사의 프로그램 개발자들은 기술 면접 분야에 있어서, 코드를 써서 질문에 답변을 해야 했다. 혹은 지원자들에게 기상천외한 질문도 던져 지기도 했다. 그리고 행해지는 최고의 인재만의 위한 ‘특별’ 면접이 행해진다. →일등 제품“그 당시 우리는 세계의 중심에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William 이 좋아할 만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MS사의 차별화 전략을 철저하게 Product Leadership(제품의 우월성)에 있다. 지적 재산 산업인 소프트 웨어의 산업 분야에 종사함에 따라 제품의 개발이 MS사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요소로 작용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대형항공사와 저가항공사의 전략 비교-대한항공 VS t`way항공
- [조직문화] 볼보프랑스의 조직문화
-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이미지를 비교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다섯개의 측정항목들을 리커트 척도
- 소비자 심리학 레포트 -응종의 4가지 기법
- 오뚜기 마케팅사례연구 - 오뚜기 SWOT,3C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오뚜기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외식프랜차이즈] 맥도날드에 대해서
- 노브랜드 마케팅 4P전략과 노브랜드 STP,SWOT분석 및 노브랜드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Simmons 시몬스침대 마케팅전략 분석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시몬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경쟁사와 비교분석
- 현대 일본의 경영 특징과 문제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