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유한 킴벌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유한 킴벌리 지배구조
2.유한 킴벌리 조직구조
3.포터의 산업구조분석
4.가치사슬로 본 핵심역량
5.다각화 전략
6.전략적 제휴

본문내용
유한 킴벌리의 지배구조

의사 결정체계:유한 킴벌리는 전문경영인 체제이며 주주 및 이사회 권한 부분을 제외하고 회사 경영에 관한 모든 의사결정권한을 대표이사에게 위임 하고 있음.
소유와 경영이 잘 분리된 선진국형 지배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사회운영: 법령이나 정관에 규정된 사항을 포함하여 회사의 사업운영상의 주요사항을 의결.


부채비율 01년 54%, 02년 35%, 03년 30%, 04년 29%, 05년 20% 업종 평균 200%임을 감안할 때 재무위험(주주입장)과 채무불이행위험(채권자입장)이 낮음.
05년 자본금이 증가한 배경은 05년부터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 대한 고품질 제품 수출을 위해 05년 6월 14일 1,100억원의 증자를 단행했으며, 이 금액은 수출용 고품질 제품 생산을 위한 초기 설비투자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
.
HRM을 통한 능률향상


능력과 성과 위주의 평가:
혈연,지연, 학연 타파
연봉제 도입을 통한 성급제 적용

평생교육 실시를 통한 전문성 향상

기업문화:인간중심(4개조 2교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기업분석]유한킴벌리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 유한킴벌리는 특히 ‘크리넥스 데코&소프트’를 앞세워 국내 화장실용 화장지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유한킴벌리의 성공요인은 새로운 상품의 개발에 노력을 기울인다는 점과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는 경영능력을 말할 수 있다. 이러한 두가지 요소를 통해서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거두고 있는 것이다.연구개발과 고객분석은 기업이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 추구해야 할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면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

  • [유한킴벌리기업분석]유한킴벌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유한킴벌리 기업분석경영전략분석 보고서목차Ⅰ. 크리넥스의 높은 인기 Ⅱ. 기술개발에 집중 Ⅲ. 소비자 요구 반영 Ⅳ. 다양한 제품 출시 Ⅴ. 향후 전망Ⅰ. 크리넥스의 높은 인기 Ⅰ. 크리넥스의 높은 인기 크리넥스는 1970년대부터 국내 화장지 시장을 이끌어온 브랜드로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4년 연속 화장지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유한킴벌리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서 시장에서 지속적인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위의 그래

  • 하기스,유한킴벌리경영전략,하기스기저귀,기저귀시장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기존의 0~20개월의 신생아들이 아닌 20~30개월의 아기들을 공략함으로써 전체 기저귀 시장의 확대 도모TargetingPositioning소비자 조사 결과:‘배변연습용’

  • 유한킴벌리 기업분석과 유한킴벌리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유한킴벌리 향후 마케팅전략제안
  • “유한킴벌리”기업전략 사례분석INDEX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1) 유한킴벌리 개요(2) 유한킴벌리 경영이념(3) 유한킴벌리 기업문화2. 경쟁사분석 (P&G)3. 유한킴벌리의 경영전략(1)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 관리전략(2) 유한킴벌리의 경영성과4.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분석(1) 그린마케팅 전략(2) 친환경마케팅(CSR) 전략(3) 유한킴벌리 마케팅성과 분석5. 유한킴벌리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1) 유한킴벌리의 현 문제점(2) 원인분석6. 유한킴

  • 유한킴벌리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유한킴벌리 경영전략,마케팅사례분석과 유한킴벌리 향후방향제언 PPT
  • 기업사례발표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1) 유한킴벌리 개요(2) 기업철학2. 유한킴벌리 SWOT분석3. 유한킴벌리 경영전략(1) 윤리경영(2) 혁신경영4. 유한킴벌리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결론과 향후방향제언INDEX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1970년 3월 30일, ‘유한양행’과 ‘킴벌리클라크’의 투자합작으로 설립우리나라 최초로 생리대와 미용티슈, 위생기저귀 생산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지속가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