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문화]전자상거래 국내외 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3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 동향

3. 외국의 전자상거래 동향

가. 미국

나. 영국

다. 일본

4. 향후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함께 제한적인 범위에서만 활용되던 전자상거래는 '90년대 중반이후 무역, 유통, 금융 분야는 물론 경제·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최근에는 기업의 상거래에 국한되어 사용되던 '전자상거래'라는 용어와 함께 상거래의 범주를 넘어 조직 내부와 조직간 업무 프로세스를 포괄하는 '전자비지니스(e-business)'라는 용어가 사용되고 있으며, 민간기업은 물론 정부 및 공공 조직에까지 전자상거래가 급속히 도입되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유통업자(도매 및 소매), 소비자로 이어지는 전통적인 거래유형을 크게 변화시켜 전통적인 거래단계는 물론 생산자에서 소비자, 소비자에서 생산자로의 직접적인 연결을 가능하게 하였다. 전자상거래의 확산에 따른 변화는 전통적인 시장에서는 불가능했던 새로운 사업기회와 사업방식을 창출하여 기업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시장에서의 경쟁을 촉진함으로써 기업의 내·외부적인 변화를 강요하고 있다. 또한, 전자상거래 환경에서 기업은 핵심역량을 확대하고 강화하기 위해 기업간 인수합병(M&A)을 활성화하고, 동종의 경쟁기업과도 협력관계를 수립하는 등 시장질서와 조직의 구조에 근본적인 변화가 야기되고 있다.
참고문헌
한국전산원, 소비자대상 전자상거래의 성공요인 분석을 통한 전자상거래 시장
활성화 전략 수립, 1999
미국 상무성(DoC), The emerging digital economy II, 1999
미국 전자상거래실무그룹, 1차년도 보고서, 1998
미국 전자상거래실무그룹, 2차년도 보고서-Towards digital eQuality, 1999
영국 정부, Our information age: The government's vision, 1999
영국 통산부(DTI), A Performance and Innovation Unit Report, 1999
호주 외교통상부, Creating a clearway on the new silk road : International
business and policy trends in internet commerce, 1999
호주 외교통상부, Driving forces on the new silk road : The use of electronic
commerce by Autralian businesses, 1999
Forrester research, Forrester findings : Internet commerce,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인터넷 전자상거래에 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
  • 전자상거래의 개념 5제 2 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개요 8제 3 절 국내외 인터넷 특성 및 현황 101. 인터넷의 특징 102. 인터넷의 현황 11제 4 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특성 121.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특징 122.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효과 141) 기업에게 미치는 효과 152) 소비자에게 미치는 효과 17제 5 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국내외 현황 191.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세계현황 192. 미국의 현황 203. 국내 현황 22제 3 장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국내외 정책동향

  • [사이버교육]국내외 기업에서의 사이버교육 동향
  • 사이버교육의 특성 비교국외기업다양한 Techmology 의 활용- 최첨딘 매체나 최근동향에 치우치지 않는경영전략과 교육전략의 연계사이버교육의 Right Positioning업무와 연계된 교육고급관리자/경영층 대상자율학습 문화- 학습자원 제공- 지식으로서 활용/공유- 지식경영/학습조직의 실현 국내기업최신 동향에 집착교육방법적인 접근사이버교육의 Positioning이 불분명업무와의 연계 부족초급관리자/기초과목 위주자율학습 문화 미흡- 기존 집합

  • [물류유통]전자상거래 내에서 사이버물류시스템 구현방안
  • 국내외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Key Word : 전자상거래, 물류시스템, EDI, 정보기술, 물류관리Ⅰ. 서론Ⅱ. 전자상거래와 물류1. 전자상거래와 물류정보화2.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물류체계3.전자상거래 환경하의 물류업체의 동향Ⅲ. 사이버 물류시스템의 구현 방안1. 사이버 물류의 등장 배경2. 사이버 물류체계3. 사이버 물류시스템의 구현4. 기대효과 및 전망Ⅳ. 결론※ 참고문헌I. 서론세계적으로 급속한 경제

  • [캐릭터마케팅] 디지털 시대의 캐릭터마케팅전략
  • 문화관광부의 ‘올해 캐릭터 베스트10’에 오르는 등 LG텔레콤의 이미지 구축에 큰 효과를 누렸다.도 많으며, 또한 연관 제품의 영역이 다른 산업보다 다양하며, 응용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 정보기술의 대중적인 확산과 방송매체의 발달, 세계 문화교류의 활성화 등으로 인해 캐릭터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2. 국내외 캐릭터 산업의 동향(1) 국내 캐릭터 산업의 동향1975년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진 ‘스누피’

  • [인터넷기업] 데이콤 인터파크에 대하여...
  •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제품을 판매한다던가 아니면 1:1 마케팅으로 인해 고객이 필요한 물건을 개별적으로 구해서 판매한다던가 하는 고객 서비스 측면에서 말이다. 아무리 고객이 원하는 모든 제품이 인터넷 상에 존재하며 살 수 있다고 하더라도 소비자는 그 제품을 믿지 못하는것도 하나의 관건이다. 기존 오프라인상에서 살아왔고 편리한 세상이라고 말들을 하시는 계층에서 그런 온라인을 적어도 조금은 믿지 않는 그런 계층을 겨냥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