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결혼정보회사 듀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결혼정보산업의 설립 배경 및 현주소
듀오의 약력
경쟁사 특징 분석
듀오의 특징 및 시스템
4P와 SWOT 분석
듀오의 성공 전략
듀오의 문제점
앞으로 나아갈 길
본문내용
결혼정보산업의 설립 배경
핵가족의 보편화
인맥의 축소
친분을 통한 소개문화 쇠퇴
IMF 이후 좋은 배우자를 찾고자 하는 욕구 증가
마담뚜 중매의 문제점 극복
공개구혼을 꺼리지 않는 신세대 결혼관념
빠르고 편리한 인터넷 매체를 사용


결혼정보산업의 현주소
시장 규모는 500~700억 원 대로 추정
크고 작은 약 1,000여 개 회사
듀오 포함 5개 회사가 시장의 70%차지
투입 비용이 거의 들어가지 않는 고부가 가치 사업
기업 외부의 환경을 거의 받지 않는 사업
회원 정보 데이터베이스 관리가 중요
회원들의 신뢰를 쌓는 것이 중요


듀오의 약력
1995년 설립
1996년 MBC 사랑의 스튜디오 자료제공
1998년 최초로 미주지사 설치
2001년 결혼관련 각종분야 우수부문 선정
2002년 듀오 웨딩컨설턴트 설립
2003년 듀오 모바일팀 신설


경쟁사 특징 분석
ECHORUS : 가장 오랜 역사.
외형 확대보다는 내실 위주
DaksClub : 온라인 공간에서 강점.
홍보 부족 -> 인지도 부족 약점
PIERY : 상류층 중매 지향.
전체 회원 25% -> 사회 상류층
VIP고객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듀오 기업분석] 듀오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결혼은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고객들과의 신뢰를 형성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일이다. 정보공개를 통해 신뢰를 쌓음으로서 듀오에 대한 이용률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Ⅲ. 적극적인 인재영입 듀오는 2001년 경영학 석사(MBA) 출신 여성 최고경영자(CEO)인 김혜정 대표를 영입, 업계 1위라는 타이틀에 만족하지 않고 결혼정보회사를 넘어 인생 종합 컨설팅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듀오는 인재영입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수한 인재

  • [듀오 기업분석] 듀오 성공요인분석 PPT자료
  • 결혼은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고객들과의 신뢰를 형성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일이다. 정보공개를 통해 신뢰를 쌓음으로서 듀오에 대한 이용률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Ⅲ. 적극적인 인재영입 *Ⅲ. 적극적인 인재영입 듀오는 2001년 경영학 석사(MBA) 출신 여성 최고경영자(CEO)인 김혜정 대표를 영입, 업계 1위라는 타이틀에 만족하지 않고 결혼정보회사를 넘어 인생 종합 컨설팅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듀오는 인재영입에도 노력을 기

  • [경영학] 결혼정보업체 선우와 듀오 두 기업의 7P 분석 비교
  • 결혼 정보 업체 산업 현황 결혼정보업체 현황연애결혼을 위한 남녀 교제의 풍속도가 달라지면서 교제알선․중매 비즈니스가 뜨고 있다. 공개 구혼에 대해 거리낌 없는 젊은 세대의 달라진 인식, 거기에 인터넷의 보급이 데이트 비즈니스의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현재 우리나라에서 회원으로 가입한 사람에게 만남을 주선하고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는 결혼정보회사는 500여 곳에 이르지만, 사실상 듀오, 다임클럽, 선우 등 5개 업체가 전체 시장

  • [경영사례] 결혼정보 시장을 장악한 DUO 듀오 의 성공 전략
  • 제목: 결혼정보 시장을 장악한 듀오 (DUO)의 성공전략Abstract 최근 합리적 만남을 추구하는 사고방식이 확산되고 그와 함께 결혼 정보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게 되면서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결혼 정보회사의 전체규모가 성장하고 수많은 경쟁회사들이 설립되고 있다.그 중에서 현재 시장점유율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듀오는 1995년 설립된 이래 건전한 결혼 문화 선도를 이념으로 하여 한국뿐 아니라 해외에까지 지사를 늘리며 성공 기업

  • 소개팅 만족도에 영향을 끼치는 변수에 관한 연구
  • 20분 이상일찍 3. 첫 소개팅 장소는 어디입니까? 1. 역 앞2. 극장3. 술집4. 음식점5. 카페4. 소개팅 비용 분담 중 귀하가 지불하신 비율은 얼마나 되십니까?  70% 이상50 ~ 70%50%30 ~ 50%30% 이하5. 총 소개팅 시간은 얼마나 되십니까?30분 이하1 ~ 2 시간3 ~ 4 시간4 ~ 5 시간5 시간 이상6. 전반적인 소개팅 만족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매우 불만조금 불만보통조금 만족매우 만족설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영학 경영정보처리 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