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Mecenat 메세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기업 메세나 활동
메세나의 정의와 의의
국내 메세나 활동의 시작
메세나 활동의 이점

2. 기업 메세나 활동의 최근 동향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win-win전략’
기업별 주요 사례

3. 향후 과제
지역 발전과 기업의 협력관계를 모색
문화 인프라의 질적 수준향상을 위한 적극적 지원
거시적 안목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
본문내용
기업 메세나 활동은 기업가의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이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시작

- 메세나란 기업이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을 의미

- 로마제국의 정치가로 문화예술보호에 크게 공헌한 마에케나스의 이름에서 유래

- ‘메디치가’ 르네상스시대의 많은 예술가들을 적극 후원 ( ex. 미켈란젤로)

- 1966년 미국 체이스맨하탄 은행 회장이었던 데이빗 록펠러(David Rockefeller)
가 사회공헌 예산의 일부를 문화예술에 할당할 것을 건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메세나의 발전 방향
  • 메세나 활동 비교< 표 11 > 전통적 마케팅과 문화 마케팅의 비교< 표 12 > 예술 지원 장르별 현행< 표 13 > 문화예술분야를 가장 많이 지원하게 된 이유- 그 림 목 차 -< 그림 1 >연도별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현황< 그림 2 >부문별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현황< 그림 3 >기업의 지원 유형별 금액< 그림 4 >메세나 대상 장르별 비교< 그림 5 >박물관, 미술관의 지역별 운영현황I. 메세나의 개념 및 연구목적1. 메세나의 개념(1) 메세나의 개념메세나(mecenat)

  • [경영학] 현대자동차의 산업환경과 SWOT 분석을 통한 경쟁력 향상 방안
  • 경영학원론 수업자료J.D. Power and Associates 2004DATA Monitor, Toyota Motor CorporationDATA Monitor, Hyundai Motor Corporation1) 문달주허웅, 문화마케팅을 활용한 명품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학회, 2006, p.64.2) 이삼호백용재,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문화마케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한국디지털디자인학회, 2006, p.5.장박원, 장박원, 장박원, 서병기,

  • 현대백화점 기어부석 현대백화점 사례 백화점 시장 현황 백화점 업계 팝업스토어설치 편집 매장 증가 문화경영 메세나
  •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Create vision 2006은 당시 경쟁자들이 할인점 확장에 힘을 쏟은 것과는 반대로 ‘고급화’와 ‘차별화’를 통해 백화점 사업을 강화한다는 데 초점을 두었다. 12현대 홈쇼핑은 다양한 차별화 전략을 구축해 나갔는데, 먼저 쇼핑채널을 기본컨셉으로 설정하여 기존의 고급 백화점 이미지를 바탕으로 하여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해외명품을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홈쇼핑을 표방하였다. 또한 패션관련 제품을 고급화하고 방송 편성

  • 공연예술산업의 발전을 위한 공연예술단체와 기업의 협력사례와 마케팅 전략
  • 메세나협의회(2007) 중소기업 예술지원 인식 조사보고서, 서울한국메세나협의회(2007) 기업 예술 지원 유치를 위한 예술단체장 간담회 발표 자료, 서울.한국메세나협의회(2010) 2010 연차보고서, 서울.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2006) 문화마케팅 field study, 서울한국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2010) 월간예술세계 2010년 12월 호, 서울홍영준. 소비자 지향적 문화산업 정책, 서울:집문당, 2003한화 메세나콘서트 홈페이지 (www.hanwha.co.kr/mecenat)예술경영지원센터 홈페

  • 기업메세나 사례 연구
  • 메세나의 근거로서 자주 언급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메세나 활동의 핵심 주체로 기업이 부각되고 있지만, 메세나 활동이 기업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하지만 현재는 주로 문화예술 후원을 통해 회사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기업 활동을 의미하며 유럽에서 널리 활용한다.기업 메세나는 기업문화 활동과는 구분된다. 기업 문화는 기업 자체 내의 문화 활동 및 기업 경영과 관련하여 필요한 문화적인 활동을 하는 것, 경영면에 있어서 문화풍토를 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