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적 품질관리(TQ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사적 품질경영이란?
2. 전사적 품질경영의 추진체계
3. 전사적 품질경영의 적용절차
- 본문내용
-
1. 전사적 품질 경영이란?
전사적 품질 경영
(TQM – Total Quality Management)
( = 全社的品質管理 )
회사의 전원이 QC(품질관리)를 이해하고 조직적으로 제품의 질을 높이려고 노력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원료에서 상품까지의 유통 하나만 보아도 그것 에는 '설계, 제조, 판매, 고객'의 루트가 있다. 그러나 이들의 각 단계가 개별적으로 행동하면 전체의 의사통일이 취해지지 않고 고객의 의향을 무시한 상품이 생산되거나 판매된다. TQC는 설계, 제조, 판매 등의 각 부문은 물론 총무나 인사 등 직접 제품에 관계하지 않는 부분까지 포함해서 제품을 잘 만들어 보려는 전사적 운동이다.
전사적 품질 경영와 품질관리와의 차이
전사적 품질 경영(TQM)
대상 : 제품, 서비스의 품질 관리 뿐만 아니라 업무, 직장환경, 종업원의 자질 등 종합적 관리
업종 : 기업 모든 분야
목표
제품 및 서비스의 보다 우수하고 안정적인 품질
제품설계에서 납품까지의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반응시간
고객요구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풍부한 유연성
품질개선, 재작업 감소, 무가치한 낭비의 제거를 통한 비용감소
성격 : 기업의 최고경영자에 의한 훈련 및 교육에 의한 관리
품질관리(QC)
대상 : 현장의 제조부문을 위주
업종 : 제조업
목표 : 생산 관리 면에 국한
(불량률 감소, 원가 절감, 품질의 균일화)
성격 : 생산현장에 정통한 전문가에 의한 통제위주의 관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