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동영상 판도라TV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업체 선정 이유

Ⅱ. 시장진입전략

Ⅲ. 현 황

Ⅳ. 운영전략

Ⅴ. 확장전략

Ⅵ. 문제분석

Ⅶ. 결 론
본문내용
Ⅰ. 업체 선정 이유

1. UCC는 네티즌의 폭발적 참여와 업계의 경쟁으로 거듭나고 있음

UCC(사용자제작 콘텐츠, User Created Contents) 동영상이 미디어시장의 판도를 바꾸 고 있다. 현재 포털들을 비롯한 인터넷 기업들은 새로운 성장 돌파구 마련을 위해 UCC 기반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사용자 입장에서도 기존 콘텐츠에 대해 지겨 움을 느껴 UCC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는 인터넷이 단순한 텍스트, 이미지 정도의 정보 만 교류하던 시대에서 이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들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하 면서 사용자들 욕구 또한 변화해가기 때문이다. 즉, 포털에서 대부분의 정보를 습득하고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까지 한꺼번에 해결하려는 욕구가 배합되어 있는 등, 사용자들의 라이 프스타일 자체가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세계적으로 인터넷 사용률 1위인 우리나라의 인터넷 사용 환경이 상호작용과 사회적 네트 워크가 가능하게 만듦으로써 UCC의 확산과 공유를 촉진시키고 있어 포털을 중심으로 UCC 검색 서비스와 공유 서비스는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처럼 UCC는 최근 들어 정보 유통 채널의 다양화 등으로 큰 관심을 얻기 시작했고, UCC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새 로운 성장을 모색하려는 기업들과 인터넷 세대들의 욕구가 맞아 떨어져 그 파급은 더욱 거 세지고 있다. 이렇게 UCC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뉴미디어시대의 킬러콘 텐츠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 때문이다. DMB·IPTV·와이브로 등 뉴 미디어가 속속 등장 하고 있지만 정작 서비스 확대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칠 콘텐츠 확보가 지지부진한 상황에 서 UCC 콘텐츠는 좋은 재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1. UCC의 문제점과 활성화를 위한 선결 과제 / SBSi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2. UCC의 의미와 비즈니스전개 / 오창호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3. 네티즌이만든콘텐츠, 인터넷을접수하다 / 박현수 / 디지털콘텐츠 2006년 5월
4. 판도라 TV CEO 김경익 사장 인터뷰 중 발췌
5. 아이뉴스 24 올해의 인물 중 / 2006/12/25
6. 조선일보, 매일경제, 경향신문 기사 발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TV의 특징과 사업전략을 비교분석하여 향후 글로벌 시장진출의 발전전략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Ⅱ. 스마트TV의 이론적 배경1. 스마트TV의 개념스마트TV(Smart Television)는 ‘TV, 인터넷, 스마트폰을 하나로 융합하여 웹(Web) 영상물 및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컴퓨터 운영체제(Operating System, 이하 OS)기반 TV’를 의미한다. 송민정,「스마트TV로의 진화에 따른 미디어시장 영향 및 시사점」,『IT 전략보고서』, KT경제경영연구소, 2010년 6

  • 인터넷방송의 대안매체 발전 가능성에 대한 조사
  • tv.co.kr⑵ 서비스 유형에 따른 구분① 오디오 방송 (주)렛츠캐스트.com http://www.letscast.com② 비디오 방송 (주)와일드넷 http://www.wildnet.co.kr⑶ 편성전략에 따른 구분① 종합편성 (주)프랑켄슈타인 http://www.fks.co.kr② 전문방송 (주)댄스TV http://www.dancetv.co.kr 대안언론으로서 인터넷방송의 가능성1. 대안매체운동에 관한 기존논의들2. 뉴미디어와 사이버스페이스3. 대안 매체로서의 인터넷 방송 4. 소수문화의 적극적 반영□ 참고자료비잉 디지털 : 판도라

  • [대학국어 소논문] UCC 동영상의 상업화 경향에 관한 연구
  • 인터넷 자료를 참고해 기업의 마케팅 현황과 사람들을 인식을 파악하는데 사용하였다.- UCC에 대한 일반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의 표본은 요즘 UCC 동영상에 관심을 갖는 주 연령대가 젊은 층이라는 점에 착안해서 10대에서 40대 까지로 한정했다. 설문조사는 5월 27일, 28일 이틀에 걸쳐 실시했으며, 서울대학교, 서 울대입구역, 신도림역에서 일반인 200명을 무작위 추출했다. - 다음TV팟, 엠군, 판도라TV등 주요 UCC 제공 사이

  • [인터넷마케팅전략] 다음 Daum UCC 의 마케팅 활용 및 개선 방안
  • 동영상 UCC가 인터넷 지각 변동의 핵으로 급부상하면서 동영상 UCC에 강점을 가진 업체들이 인터넷 시장에서 큰 폭의 순위 상승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포털 대표주자인 다음의 ‘TV 팟’과 동영상 UCC 전문업체인 판도라 TV 등 관련 업체들 간의 순위 싸움도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동영상 UCC를 기반으로 재도약을 노리고 있는 다음커뮤니케이션은 UCC 강화 전략이 전반적인 서비스의 성장세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코리안클릭이 발표한 자료

  • UCC 동영상 상업화 경향에 관한 연구
  • 인터넷 자료를 참고해 기업의 마케팅 현황과 사람들을 인식을 파악하는데 사용하였다.- UCC에 대한 일반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의 표본은 요즘 UCC 동영상에 관심을 갖는 주 연령대가 젊은 층이라는 점에 착안해서 10대에서 40대 까지로 한정했다. 설문조사는 5월 27일, 28일 이틀에 걸쳐 실시했으며, 서울대학교, 서 울대입구역, 신도림역에서 일반인 200명을 무작위 추출했다. - 다음TV팟, 엠군, 판도라TV등 주요 UCC 제공 사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