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동영상 판도라TV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업체 선정 이유
Ⅱ. 시장진입전략
Ⅲ. 현 황
Ⅳ. 운영전략
Ⅴ. 확장전략
Ⅵ. 문제분석
Ⅶ. 결 론
- 본문내용
-
Ⅰ. 업체 선정 이유
1. UCC는 네티즌의 폭발적 참여와 업계의 경쟁으로 거듭나고 있음
UCC(사용자제작 콘텐츠, User Created Contents) 동영상이 미디어시장의 판도를 바꾸 고 있다. 현재 포털들을 비롯한 인터넷 기업들은 새로운 성장 돌파구 마련을 위해 UCC 기반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사용자 입장에서도 기존 콘텐츠에 대해 지겨 움을 느껴 UCC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는 인터넷이 단순한 텍스트, 이미지 정도의 정보 만 교류하던 시대에서 이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들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하 면서 사용자들 욕구 또한 변화해가기 때문이다. 즉, 포털에서 대부분의 정보를 습득하고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까지 한꺼번에 해결하려는 욕구가 배합되어 있는 등, 사용자들의 라이 프스타일 자체가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세계적으로 인터넷 사용률 1위인 우리나라의 인터넷 사용 환경이 상호작용과 사회적 네트 워크가 가능하게 만듦으로써 UCC의 확산과 공유를 촉진시키고 있어 포털을 중심으로 UCC 검색 서비스와 공유 서비스는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처럼 UCC는 최근 들어 정보 유통 채널의 다양화 등으로 큰 관심을 얻기 시작했고, UCC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새 로운 성장을 모색하려는 기업들과 인터넷 세대들의 욕구가 맞아 떨어져 그 파급은 더욱 거 세지고 있다. 이렇게 UCC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뉴미디어시대의 킬러콘 텐츠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 때문이다. DMB·IPTV·와이브로 등 뉴 미디어가 속속 등장 하고 있지만 정작 서비스 확대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칠 콘텐츠 확보가 지지부진한 상황에 서 UCC 콘텐츠는 좋은 재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1. UCC의 문제점과 활성화를 위한 선결 과제 / SBSi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2. UCC의 의미와 비즈니스전개 / 오창호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3. 네티즌이만든콘텐츠, 인터넷을접수하다 / 박현수 / 디지털콘텐츠 2006년 5월
4. 판도라 TV CEO 김경익 사장 인터뷰 중 발췌
5. 아이뉴스 24 올해의 인물 중 / 2006/12/25
6. 조선일보, 매일경제, 경향신문 기사 발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