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주 컴퓨터 사업실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중소기업)중소기업 성공 실패 사례의 원인 평가, 중소기업의 성패요인 분석 - 성공, 실패한 중소기업 4곳의 원인을 평가함
- [국제경영학] 글로벌경영전략- 컴퓨터산업분석
- [벤처기업][기업][인증제도][재벌개입][첨단기술력]벤처기업의 개념, 벤처기업의 분류,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인증제도, 벤처기업의 재벌개입, 벤처기업의 첨단기술력, 향후 벤처기업의 제고 방안 분석
- [경영사례] DELL의 소비자 중심의 판매방식과 유통혁명
- 한국 중소기업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실패사례, 중국투자, 투자 분석, 특징, 현황, 사례, 문제점, 개선점, 시사점, 조사분석
- 목차
-
1. 현주컴퓨터의 현재 상황
2. 현주컴퓨터의 기업이념
3. 현주컴퓨터의 성공 과정
4. 현주컴퓨터의 마케팅 실패와 교훈
5. 현주컴퓨터의 포지셔닝
6. 현주컴퓨터의 경쟁사 비교분석
7. 타사들의 경쟁력
8. 현주컴퓨터의 광고현황
9. 현주컴퓨터 마케팅의 부정적 측면 분석과 결론
10.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3. 현주컴퓨터의 성공 과정
1989년 11월 김 전 사장이 단돈 30만원으로 서울 용산전자상가 매장 한구석을 월 12만원에 임대해 시작한 현주컴퓨터는 17년이라는 역사에 있지만, 현주의 진정한 성공은 93년 국내최초 대학가 특화판매를 시작해 2000년 연매출 3325억원 달성까지의 10년에 있다.
용산의 여느 상가와 다름없이 조립pc를 판매하며 부품을 팔던 작은 상가는 공대와 PC동아리 등의 대학시장을 개척해내면서 용산의 PC신화를 써나가기 시작했다.
현주컴퓨터는 94년 12월 품질보증Q마크를 따내면서 전국구 사업에 뛰어들기 시작했다. 3년 뒤인 97년 공장설립을 승인받고 같은 해 10월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하면서 조립PC 벤처기업으로써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이뤄냈다. 430억원의 매출을 이뤘던 98년에는 동남아시아지역 수출 및 협력업체 합작 사업을 시작하고 전국적인 A/S망을 구축하였다.
99년에는 부설연구소를 설립하였고, 국내소비자 실 판매 3위로 부상할 수 있었다. 일본, 캐나다지역 수출을 개시하며 1265억을 이루며 성공기반을 확보해내 나갔다. 이듬해인 2000년에는 3325억 매출을 달성하고 2001년 코스닥시장에 입성하며 벤처신화를 이뤄냈다.
- 참고문헌
-
*참고신문
서울신문
매일경제신문
연합뉴스
현주컴퓨터 http://www.hyunju.com
*참고문헌
한국PC산업의발전과정 김상훈 서울대학교출판부 2006
Economy21 No.182 (2004.1.13) 이코노미21 편집부 한겨레이앤씨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