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관리] 간호(서비스)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목차
Ⅰ. 마케팅과 서비스 마케팅

Ⅱ. 병원(의료) 마케팅

Ⅲ. 간호마케팅
본문내용
. 마케팅과 서비스 마케팅

1. 정의
① 개인이나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하여 아이디어, 재화 그리고 서비 스의 개발, 가격결정, 판매촉진,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과정
② 마케팅 활동을 교환을 창조하는 과정으로 보고 교환을 돕고 촉진시키는 모든 활동을 마케팅 행위로 간주하고 교환이 있으면 마케팅 행위가 존재한다고 본다. 여기서 교환은 경제적 활 동(제품, 화폐 등)과 사회적 활동(행복, 위신 등)까지 포함
③ 마케팅 주체는 개인이나 조직이 될수 있으며 그 조직이 영리조직이든 비영리 조직이든상관 없다.
④ 마케팅의 객체는 재화나 서비스 뿐 만 아니라 아이디어까지 포함한다.
⑤ 마케팅은 개인이나 조직의 욕구충족, 즉 다양한 소비자 욕구 충족을 강조 한다

2. 마케팅과 판매의 차이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