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실무론] 호텔객실부문의 용어해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호첼 실무론 시간에 배운 호텔객실용어의 해설입니다.
130가지의 용어와 뜻. 또한 용어마다의 해설이 달려 있어
학습과 시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A+을 향하여~~~~~~~
본문내용
52. Commission Charge : 수수료
호텔의 객실과 식음료를 유치하였을 경우 10%의 수수료를 지급한다.
53. Agent : 여행사
국외여행사 국내여행사 일반여행사
54. Full Occupancy : 전 객실 이용(만실)
객실이 다 팔리고 빈 객실이 없는 경우를 말한다.
55. Guest History Card : 고객 이력 카드
판매촉진용으로 사용 한다 기록사항은 주소 성명 생년월일 결혼기념일 직업 인적사항 등 을 기록 한다 5년간 보관
56. Reservation Control Sheet : 예약 통제표
예약현황을 집계하여 예약지배인이 총괄 결제하는 사항을 말한다.
57. No Show : 예약을 해놓고 투숙하지 않은 고객
예약기록 랙에 No Show 표시를 해서 처리해야 한다. Reservation Clerk은 다음날 전 화로 확인해야 한다.
58. Regular Reservation : 일반적인 예약
VIP나 단체고객이 아닌 일반예약을 말한다.
59. Special Attention : 특별손님(VIP)
사회의 저명인사 (대통령 국무총리 장관 국회의원 대학총장)
60. Unexpected Check Out : 사전출발
예약기일을 앞당겨 나가는 고객
61. Registration Card : 등록카드
투숙당시 투숙고객의 인적사항을 기록하는 것을 말한다. 고객의 서명날인이 가장 중요함
62. Deposits In Advance : 선불 보증금
단체예약자 예약금(전체요금의 10%) 짐도 예약도 없이 들어오는 고객에게(해당고객의 1박치)선불보증금을 받는다.
63. On Change Room : 정리를 요하는 객실
체크 아웃된 방을 완벽히 청소하거나 투숙고객이 급히 청소를 요할 때 정리를 해준다.
64. Out Of Order : 고장 난 방
전기 수도 카페트 냉온방 장치 등의 수리를 요청할 때 판매가 불가능한 방을 말한다.
65. Normal Guest : 일반 투숙객
VIP나 단체가 아닌 일반 투숙객을 말한다. 1명에서 5명 이내의 투숙객을 일반 투숙객 이라 말한다.
66. House Use : 회사에서 공무로 사용하는 것.
행정 정리를 위해 사용하는 방. 예를들어 경리부에서 현금을 취급한다던가 총지배인. 총무부에서 직원들의 고과를 내릴 극비로 처리하기 위해서..
67. No Information : 외인과의 접촉을 꺼리는 손님
고객이 편히 쉬고 싶을때, 중요한 일을 하고 있을때 방문객 접견을 받지 않도록 요청한다.
68. Complimengary Rate : 무료 요금
회사에서 공무로 초청한 자, 여행가이드, 호텔에서 결혼식을 할때 방을 하나 주고서 요 금을 받지 않는다.
69. Permanent Guest : 선금 지불한 고객
예약카드 비고란에 그 금액을 꼭 기록한다. 단체 또는 일반고객이 몇 달전에 예약을 했 을 때 투숙전에 일부 또는 전약 사전 지급한 고객을 말한다.
70. Departure List : 출발 예정자의 명단
밤 12시 Night clerk이 출발 예정자 명단을 5부 작성하여 각 부서에 전달한다.
71. Additioned Charge : 추가 객실 요금
정식 객실요금 이외에 (낮 12시 이후에) 추가되는 객실요금
72. Telephone Operator : 전화 교환원
전화교환원의 임무 : 신속, 정확하게 전화받을 것, 소속을 밝힐 것, 친절한 음성과 인사 로 인사를 할것, 중요한 전화번호는 암기할 것, 시외·국제 전화는 연결과 즉시 요금을 적용할 것.
73. Inventory : 점검
객실에서 사용하는 소모품의 재고를 월말에 숫자 점검을 하게 되고, 객실 청소상태 점 검, 고장난 사항 점검, 각종 식당의 집기 점검 등 사용하지 못하는 제품·교환·수리를 하 는 제품을 보고함.
74. Occupied Room : 투숙 중인 객실
고객이 재실인 상태를 말한다.
75. House Count Sheet : 객실 판매 현황
총 객실 수, 판매된 객실 수, 공실, 공무로 사용하는 방, 무료 제공된 방 등을 일일현황, 일년 총 판매 현황 등등을 집계, 기록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qui***
    (2015.03.18 19:26:33)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객실부문 수익증대방안에 관한 전략에 대한 연구
  • 객실 부문 수익 증대 방안에 관한 전략에 대한 연구호텔경영학과제 1 장 서 론제 2 장 호텔 객실 부문 수익성 증대 방안에 관한 이론제 1 절 호텔의 정의 및 사업적 성격1. 호텔의 정의2. 호텔의 기능과 역할3. 호텔 산업의 사업적 성격제 2 절 호텔 객실 부문의 개념과 분류1. 호텔 객실 부문의 개념2. 호텔 객실의 종류3. 호텔 객실부문의 분류제 3 절 객실 경영 효율성에 관한 이론1. 호텔 객실의 점유율 산출방법2. 호텔 객실 가격의 결정과정3. 호

  • [호텔 실무론, 식음료 관리론] 호텔식음료 판매운영의 실제
  • 호텔산업도 지금까지 성장을 계속하여 왔으며 앞으로도 계속 발전할 것으로 보고 있다. 호텔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학자들은 서비스업에 근무하는 종사자들에게 서비스이론과 그에 필요한 표준 지침을 제공하으로서 서비스 관리 부문을 보다 폭넓게 이해시키는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호텔 산업에서 식음료 서비스부서는 객실 부서에 이어 호텔의 주 수익 창출 원으로 호텔 경영수익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단순히 식음료만을 제공하는 차

  • [호텔경영]경주 현대호텔 경영분석 및 마케팅전략
  • 1. 경영이념 및 경영목표 2. Analysis 1 상황분석1) 현대 호텔 자원 분석2) 경주 지역 거시 환경 분석3) 국내 호텔 시장 분석2 SWOT 분석 3. STP전략1 호텔의 목표설정2 경주 현대 호텔 시장 세분화1) 인구 통계학적 요소에 따른 세분화2) 외국인 수요동향3 현대 호텔 표적시장 4. 부분별 영업 현황1 객실 부문1) 현대그룹(FIT)2) Package3) 일반회사4) 레저 & 신혼여행5) Walk-in6) Benefit card7) 그룹여행8) 현대그룹(단체)9) 세미나2 식음료 부문3 컨벤션1)

  • [학사][호텔관광]호텔 cs에 관한 연구
  • 객실 수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만일 불결한 객실이나 서비스가 좋지 않은 호텔을 고객이 이용하였다고 가정했을 때 호텔은 그 순간에는 수익이 발생될지 모르나 재 수익의 기회는 잃을 것이다. 객실수익은 자체의 원가 면에서 볼 때 건물의 건축비 또는 객실운영에 대한 고정비가 객실 판매에 좌우됨이 없이 거의 고정성을 지닌 고정비의 비중이 큰 관계로 객실이 판매되지 않은 경우에 객실 부문의 수익률은 이중으로 저하하게 된다.) 신형

  • [역량개발] 관광산업(직업-여행안내원 & 의료관광코디네이터, 기업-롯데호텔 & 대한항공)
  • 호텔경영 전공이 아니더라도 일반 경영학과 학생들도 지원을 하고 입사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호텔은 전공보다 지원자의 호텔실무능력과 외국어 실력을 갖춘 인재라면 ㈜한국호텔교육원을 통하여서 누구나 취업이 가능하다. 4.4. 채용 1) 모집부문모집요강모집회사직무전공분야지원모집인원비고(우대사항)롯데호텔영업관리서울00명영어 능통자시설관리인테리어전기/기계/건축공학서울시설 관련 기사 자격증객실조리식품/조리관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