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마케팅] 기업디자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디자인 수업 중 `기업디자인에 관한 성공 사례`를 조사한 내용입니다
제가 조사한 것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도도의 빨간통 패니아의 디자인 성공사례를 분석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기를 바랍니다
목차
빨간통 패니아의 성공 이유

․ 분석
-1.빨간색
-2.빨간통 패니아의
디자인
-3.디자인 마케팅
-4.성공
본문내용
1. 빨간색

․ 빨간색의 심리와 상징

빨강은 안전색채로서 정지, 금지의 뜻으로 방화, 금지표지, 소화기, 경보기, 긴급정지 등에 쓰인다. 빨강은 색채 중에서 가장 자극적이며 감정을 고조 시킨다. 빨간색은 태양이나 불, 피 혁명을 연상시키므로 정열과 열정, 적극성, 흥분 등을 상징하기도 하며, 위험이나 경고를 표출한다. 새빨간 거짓말, 진홍빛 사랑, 붉은 정열, 광기 등으로도 빨강은 표현 된다. 빨강은 사회주의 국가의 상징으로도 많이 사용되며, 검정색과 함께 사용하면 공포, 죽음, 악마 등을 나타내기도 한다. 하지만 빨강에 흰색을 섞으면 분홍색이 되는데, 이는 파스텔 톤으로 부드럽고, 여성적인 느낌을 갖게 된다. 심리적으로 빨강은 부정적인 사고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하며, 활기와 야망을 갖게 한다.

2. 빨간통 패니아 디자인

“빨간통 패니아”는 브랜드 네임 자체가 색을 나타낸다.
다른 화장품과 같이 브랜드 네임을 생각하고 이미지를 떠올릴 필요가 없이 브랜드 네임을 생각했을때 함께 이미지가 따라간다.
20대에게 열정, 정열을 가진 빨간색 또한 어필이 되는 칼라로써 잘 맞다.

패니아 파우더는 네모난 제품 디자인으로 큰 통은 내용물이 보일 수 있도록 되어있고 빨간통 패니아의 브랜드 네임답게 뚜껑은 빨간색으로 디자인되어있다. 패니아 팩트는 전체가 빨간색으로 닫고 열었을때, 모두 빨간색과 노란색의 조화를 맞추어 디자인되어있다. 중앙 하단에 노란색 바탕의 “dodo'로고가 되어있어, 기존의 것이 튀고 발랄한 디자인이였다면, 좀더 고급화 시킨 제품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디자인마케팅과 성공사례
  • 디자인의 기능은 소비자의 요구,기술,재료,경제성,마케팅,판매등 각부문과 밀접한 유대를 맺으며 제품의 개념과기능의 혁신,미의창출,생산비의 절감,판매의 촉진 등을 통하여 제품의 종합적 가치를 극대화 시켜 소비자와 기업을 연결시키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와 같은 디자인의 다원적인 기능은 역사적으로 제품개발과 디자인의 여러 성공사례들을 통하여 잘 표출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디자인은 개발은 기업의 마케팅전략의 방편으로

  • 애플 APPLE 마케팅사례- 애플 성공전략과 SWOT분석* 애플 경영혁신전략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 애플 아이폰 향후개선방향 제언
  • 경영혁신과마케팅전략1. 애플 APPLE의 기업분석과 역사2. 애플의 차별화된 3가지 성공전략3. 애플 SWOT 분석 4. 애플의 경영혁신 성공사례5. 애플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1) 감성마케팅(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3) 디자인마케팅(4) 스토리텔링 마케팅6. 애플의 위기와 극복사례7. 아이폰의 문제점과 향후개선방안 제언1. 애플 APPLE의 기업분석과 역사APPLE 애플은 플랫폼을 활용, 자신만의 독자적인 생태계를 확보한 대표적인 정보통신기술(Informat

  •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사례*목차Ⅰ. 기업 소개 (1)현대카드 소개 Ⅱ. 신용카드업계의 시장 현황 (1) 우리나라 신용카드 시장 구조 (2) 카드업계 시장 점유율 Ⅲ. 현대카드의 마케팅 (1) 알파벳마케팅 (2) 명품마케팅/ 프리미엄 마케팅 (3) 디자인마케팅/컬러마케팅 (4) 포인트마케팅Ⅳ. 현대카드의 마케팅 분석 (1) SWOT분석 (2) STP분석 (3) Marketing Mix전략분석(4P) Ⅴ. 결론 *I.기업소개(1)현대카드 회사 1995년 6월 15일 대우그룹이 한국 신용 유통 (주

  • [헤지스 마케팅PPT] LF(LG패션)의 해지스 HAZZYS 마케팅분석과 광고전략,SCM,중국진출전략 분석및 헤지스 미래전략제언
  • 마케팅 분석1. LF(LG패션) 기업분석2. 해지스 HAZZYS 브랜드분석3. 패션산업의 특징4. 트레디셔널 캐쥬얼 시장환경분석5. 해지스 SWOT분석6. 해지스 STP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2) Positioning7. 해지스 SCM분석8. 해지스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다양한 마케팅활동(1) 디자인마케팅(2) VIP마케팅(3) 스포츠마케팅(4) SNS마케팅10. 해지스 비교광고사례11. 중국진출전략12. 해지스 미래전략 제언1. LF(LG패션) 기업분석LF(LG패션)은

  •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미국, 프랑스, 중국 진출 전략
  • 기업열전 (국내 최강 기업의 라이벌전 그리고 비하인드 스토리) - 정혁준, 에쎄, 2009 콜래보경제학 - 데본 리, 흐름출판, 2008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를 통해 본 전략과 시스템) - 정구현, 위즈덤하우스, 2008 화장품시장 동향 및 전망 2007 - 데이코D&S, JINHAN M&B, 2007 스페이스 마케팅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명품 마케팅(브랜드, 신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