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학교조직의 특성과 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학교의 조직특성
2. 학교조직의 구조
3. 교수-학습조직
4. 학교의 재구조화
- 본문내용
-
1. 학교의 조직특성
● 학교와 조직의 차이점
: 학교가 담당하는 업무는 인간적인 측면의 집약이다. 학교조직에서의 산출물은 사람이고 사람을 다루어 나간다는 점에서 학교는 인간적인 조직이다.
1. 목 표
1)학교조직의 목표 : 학교에 들어온 학생들을 교육하는 것
2)교육의 목표는 매우 다양, 복잡, 미묘하다.
3)학교의 중요한 수단적 목표 : 학생들의 질서 유지(사회화 과정에 있는 학생은 법적인 강제력에 따라 학교에 취학해야 하고 교육․사회적인 기대가 다른 학생들도 포함)
4)학교는 주위 지역사회의 영향력과 압력에 대처하여 독자성을 유지해야함.
※ 학교는 공식적 목표, 학생의 질서 유지, 지역사회의 지원을 확보하는 여러 요구를 조화시키고, 분명하고 명료한 목표를 제시하여 구성원들에게 전달, 공유해야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 [주자]주자의 생애, 주자의 심성론, 주자의 태극론, 주자의 소학교육론, 주자의 事(사)개념과 理(이)개념, 주자의 격물궁리, 주자와 대학 분석
- 사물의 이치를 따져 보는 공부
- 격물치지가 가지는 현대적 의미
- [작가론]백운 이규보의 생애에 관하여...
- 인문어학 「이옥설理屋設」,「주뢰설舟賂設」
- 이규보의 `경설` 작품읽기
- 대학생의 발음 실태조사
- [고전문학연구] 여성영웅소설의 특징 - 홍계월전, 방한림전
- 논문 작성법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