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학] POSCO(포항제철) 의 경영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2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경영과 IS(정보시스템)의 관계
2. 포스코(Posco)
3. POSCO의 PI 추진 현황
4. POSCO가 직면한 내, 외부 환경 변화
5. POSCO의 변화
6. 포스코의 정보시스템
7. 업무 개선점
8. PI의 정성적 및 정량적 개선효과
9. 결론
본문내용
1968년 4월 1일 포항종합제철㈜설립
국내 최대의 철강 생산 및 판매 업체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 등 2개의 제철소 보유
연간 2890만 톤의 철강 생산
2002년 10월 민영화 이후 POSCO로 회사명 변경
매출액 14조 3,590억원, 순이익 1조 9,800억원
주요 생산 제품
열연제품, 선재제품, 스테인레스강 제품 등
참고문헌
사례로 배우는 e 비즈니스 , 산업자원부
디지털 포스코, 포스코 PI프로젝트 추진팀
경영 정보 시스템, 이건창
매일경제신문사
한국경제신문사
조선일보
포스코 홈페이지   http://www.posco.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스코의 지식경영(KM)
  • 제 목 : 포스코의 지식경영(KM)목 차 Ⅰ. 들어가며1. 지식 경영2. 포스코 선정 이유Ⅱ. 기업소개1. 포스코의 개요2. 연혁3. 포스코의 미션4. 포스코의 비젼과 전략5. 포스코의 해외 진출6. 조직도Ⅲ. 환경분석1. SWOT분석2. 5 Forces of PoscoⅣ. 경영혁신 - 지식경영(Knowledge Management)지식경영(KM) 1) 포스코가 KM을 추진하게 된 배경2) POSCO KM Model3) KM을 가능케 한 KMS지식경영시스템(KMS) 1) 지식경영시스템(KMS)의 구축 2) 지식경영시스템의 구축효과3) POSCO KM

  • [경영학] 글로벌 시대의 POSCO(포스코)의 경영전략과 기술혁신
  • 의 경영철학과 핵심가치4. POSCO의 경영전략5. POSCO의 경영혁신과 기술혁신6. POSCO의 기업윤리: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공헌7. POSCO의 세계화 전략: 아시아 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8. 결론 및 소감1. 들어가면서본 레포트는 국내외 철강 산업의 환경을 분석하고, 급변해 가는 철강 산업의 경영환경에 대처해 가기 위한 POSCO의 경영전략은 무엇이며, 어떤 기술 혁신을 도모하는지 연구, 분석, 소개하는데 목적이 있다. 우리 조는 전원 비전공자로(비 경영학)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의하는 것이고, 특정 기업체나 기관에서는 고유의 입사원서가 따로 있는 경우가 있다. 즉, 입사지원서는 이력서의 다른 형태로 흔히 기업 자체에서 발부하는 이력서 서식을 말한다. 이력서와 입사지원서는 내용면에서 거의 유사하지만 내용과 형식을 직접 구성하는 이력서와 달리 입사지원서는 회사 측에서 주어지는 양식에 맞춰 작성한다. 주로 지원자가 많은 중 대기업에서 사용하며, 작성 요령이 함께 배부되므로 지시에 따라 작성하면 된다. 입

  • [현대경영] 한국 기업목표의 의의, 과거, 현재, 미래
  • 의 공간 활용에까지 영향을 미칠 정도로 기업 활동의 구석구석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2) 기업목표의 필요성기업목표가 필요한 이유는 크게 3가지 정도로 생각해 볼 수 있다. 첫 번째로 기업목표는 경영활동의 근간을 이룬다는 것, 두 번째로 조직 구성원을 하나로 응집시키는 작용을 한다는 것, 세 번째로 구성원들에게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서이다. 이하에서 각각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다.첫 번째로 기업목표는 경영활동과 경영 시스템의 근간이

  • [기업이미지] 광고산업을 통한 우리기업의 국제경쟁력 이미지제고방안
  • 기업광고의 변천사사례) 포스코의 이미지 마케팅& SWOT 분석5. 경쟁력 제고 방안 18광고회사 차원광고주 차원정부 차원6. 결론 22기업들이 추구해야할 기업이미지 방향산업으로서의 광고 광고는 소비자와 판매자간의 커뮤니케이션 통로일 뿐만 아니라 기업의 마케팅을 촉진시킴으로써 생산과 판매 활동의 효율성을 제고시키는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다. 다시 말하자면 효율적인 광고시스템은 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