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뮤즈먼트산업 테마파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4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일본 테마파크 업계의 현황
1. 업계의 역사 및 발전배경
2. 테마파크 업계를 둘러싼 시장상황
제 2 장 테마파크의 '연출마케팅'
1.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
2. 컨셉의 개발
3. 집객력 확대를 위한 개발과 투자
제 3 장 주요 테마파크의 성공사례
1. 도쿄디즈니랜드의 어뮤즈먼트 연출 마케팅
2. 새롭게 등장한 도시형 테마파크의 전략
제 4 장 앞으로의 테마파크 업계
- 본문내용
-
< 개 요 >
현대의 모든 산업이 엔터테인먼트성을 띄고 있다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비즈니스에 놀이·즐거움의 문화를 도입해 '일도 생활도 엔조이해야 한다'는 어뮤즈먼트 비즈니스로서, 테마파크의 붐이 일게된 것은 년간 약 1600만이라고 하는 세계최고의 집객력을 자랑하는 도쿄디즈니랜드(TDL)의 탄생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이러한 테마파크(Theme Park)는 일정의 테마를 컨셉으로하여 폐쇄된 공간에서 고밀도의 즐거움을 고안해 건설된 레져시설이면서, 남녀노소의 폭넓은 세대의 방문객유치를 목적으로 하는 대규모의 유원지라 할 수 있다. 따라서 테마는 누구라도 가질 수 있는 흥미나 관심으로 설정해야 하며, 그 테마에 기초한 환경 연출을 통해 '별천지'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한다. 바로 그 '별천지'연출을 위해 등장하는 것이 이벤트·쇼의 개최, 오리지널 상품의 판매 등일 것이다.
일본 테마파크업계는 '도쿄디즈니랜드'나 '나가사키의 하우스텐보스'로 대표되는 테마파크업계와, '도시마엔(豊島園)'과 같은 유원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품경제기라고 하는 바블 경제기에 '지방경제의 활성화'라고하는 켓치프레이즈하에 전국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