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와 성 및 성적 소구 광고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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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성의 개념변화에 대하여
Ⅲ. 광고와 성의 상품화
Ⅳ. 성적 소구 광고의 정의
Ⅴ. 성적 소구의 유형
Ⅵ. 성적 소구 광고표현의 유형별 의미작용
Ⅶ. 성적 소구 광고에 대한 태도
Ⅷ. 사례 1
Ⅸ. 사례 2
Ⅹ. 결론
본문내용
광고는 유행을 선전하며 대중들을 그 유행에 끊임없이 뒤쫓아오게 만들어서 계급 모순을 돈많은 소비자와 돈 없는 사람의 형태로 바꾸었다. 바로 이렇게 사람들이 소비자라는 점에서 모두 동등하게 느끼게 하고, 이 동질화의 전략이 계급 문제를 무마시켜, 자본의 가치증식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광고의 역할이다.
그렇다면 광고는 어떤 식으로 상품을 선전하게 되는가? 자본주의 광고는 새로운 욕구들을 인위적으로 만들어 내었다. 광고가 만들어 낸 욕구는 허위의 욕구이며 상상된 욕구일 뿐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욕구에 따라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현실생활에 대하여 최대한의 불만을 느끼게 하여 불만의 대리용품으로 상품을 소비하게 하는 것이 광고의 목적이다. 이는 그 사회의 생활양식에 대한 불만이 아니라 자기 자신의 생활에 대한 불만일 뿐이다. 결국 그 상품을 산 것을 후회하게 되더라도 그것은 자신의 선택에 대한 후회일 뿐 광고나 상품에 대한 후회는 아니다.
따라서 광고의 일차적인 목적은 수용자 개개인의 감성 구조를 변화시켜 제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것이지만, 그것을 점점 사회의 이데올로기와 문화 형태를 변화시킴으로써 그 영역을 확고히 하는 것이다.

Ⅱ. 성의 개념변화에 대하여

과거 우리는 성이란 종족보존이나 사랑하는 사람들 간의 표현양식이며 신성한 어떤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요즘 우리는 성의 개방화 시대를 이야기한다. ꡐ성의 개방화ꡑ. 어떻게 보면 과거보다 성이란 자유롭다고 느껴진다. 여성들 또한 이전보다 훨씬 더 자유로워지고 그 활동 영역이 넓어졌다. 그러나 이에 못지 않게 성에 관련된 폭력 또한 늘어가고 있다. 성의 개방인가 아니면 새로운 성의 구속인가? 이제 우리는 좀 더 냉정한 눈으로 성의 개방화를 검토해 보아야 한다. 그렇지 않고서는 무자비하게 쏟아지는 성에 관계된 현상들을 파악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마저도 잃어버리게 될 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취업을 위해서는 자기의 전문적 능력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성형외과를 찾고 살빼는 약을 먹고서라도 날씬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는 것도 요구되는 시대. 성은 해방된 것이 아니라 또 하나의 억압으로, 폭력으로 다가오는 것 같다. 이처럼 현대 사회는 성의 해방이라는 이름하에 갖가지 속박들이 제공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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