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모델 성공 사례] 인터넷비즈니스 싸이월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 론 : 싸이월드 소개․․․․․․․․․․․․․․․․․․․
1. 싸이월드 창업․․․․․․․․․․․․․․․․․․․․․․․․
2. 싸이월드란?․․․․․․․․․․․․․․․․․․․․․․․․․
3. 현실세계와 싸이월드의 관계․․․․․․․․․․․․․․․․․
4. 싸이월드 연혁․․․․․․․․․․․․․․․․․․․․․․․․
Ⅱ. 본 론․․․․․․․․․․․․․․․․․․․․․․․․․․․
1. 싸이월드의 성공․․․․․․․․․․․․․․․․․․․․․․․
2. 성공요인․․․․․․․․․․․․․․․․․․․․․․․․․․․
3. Business Model․․․․․․․․․․․․․․․․․․․․․․․․
4. 제품․․․․․․․․․․․․․․․․․․․․․․․․․․․․․
5. 매출액 변화․․․․․․․․․․․․․․․․․․․․․․․․
․6. 수익모델․․․․․․․․․․․․․․․․․․․․․․․․․․․
7. 전략․․․․․․․․․․․․․․․․․․․․․․․․․․․․․
8. SWOT 분석․․․․․․․․․․․․․․․․․․․․․․․․․․
9. 개선점․․․․․․․․․․․․․․․․․․․․․․․․․․․․
10. 시장전망․․․․․․․․․․․․․․․․․․․․․․․․․․
Ⅲ.결론 - 모바일 환경을 준비․․․․․․․․․․․․․․․․

#.첨부 - 매경Economy 기사 자료․․․․․․․․․․․․․․․
본문내용

I. 서 론 : 싸이월드 소개
1. 싸이월드 창업
싸이월드는 1999년 8월 30일 설립되었다. 창업시 주축은 KAIST 테크노대학원 벤처동아리인 EC-Club  출신인 이동형과 형용준 외 6인으로, 이 중 이동형은 현재 SK커뮤니케티션즈에 합병된 싸이월드에 아직 남아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 싸이월드란?
1) 회사, 싸이월드
회사로서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2)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cyworld.nate.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 현실세계와 싸이월드의 관계
참고문헌
<참고자료>
1.매일Economy 134호(2004.3.3)
2.싸이월드 홈페이지 (http://cyworld.nate.com)
3.네이트닷컴 홈페이지 (http://www.nate.com)
4."싸이월드 서비스 소개“ 신병휘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팀장, 2004. 01)
5."온라인커뮤니티와 수익모델“ 신병휘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팀장, 2004. 01)
6.“싸이월드의 소개” 이종원, 이지신, 이충식 (2000.6.12)
7."통합적 인터넷 마케팅“ 이두희 (박영사, 2003.6.10)
8.HP의 솔루션몰 (http://ekorea.hp.co.kr/solutionmall)
-웹사이트 순위 평가 사이트-
1)http://www.100hot.co.kr
2)http://www.rankey.com
3)http://www.koreanclick.com
4)http://www.alexa.com
-각 인터넷 사이트-
1)http://www.naver.com
2)http://www.daum.net
3)http://kr.yahoo.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으로)
  •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분류 체계에서의 온라인 커뮤니티 인터넷 비즈니스가 활발히 진행되면서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이 비 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영위하기 위한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이다. 인터넷 비즈니스 모 델은 연구자 또는 다양한 기준에 따라 분류되고 있는데 Timmers(1998)는 가치 사슬 의 분해와 재조합을 통해 체계적인 접근을 시도하여 기능적인 통합도와 혁신의 정도 에 따라 11가지 비즈니스 모델을 분류하였다. Timmers(1998)는

  • [인터넷과 경영] 포털 사이트의 진화(검색 중심 VS total solution) -구글과 네이버 사례를 중심으로
  • 인터넷 세상에서 사업적으로 성공한 첫 검색 기업은 야후다. 야후는 1994년 월드 와이드 웹 여행 가이드를 표방하면서 시장 초기부터 ‘인터넷 대명사’로 명성을 얻었다. 야후는 검색 로봇이 아닌 사람의 수작업을 통해 생성되는 디렉토리 서비스의 시초다. 디렉토리는 개별 목록을 정해 놓고 일일이 해당 웹 사이트를 채워 넣는 방식이다. 가령 큰 카테고리로 경제를 만들어 놓고 이어 비즈니스, 다시 세부 분류로 기업, 상거래 등으로 하위 목록을 만드

  • SNS비교(Facebook, Myspace, 싸이월드),다나와 사례분석
  • 팀 프로젝트 보고서20 학년도 학기제출일 : 년 월 일( )목 차Ⅰ. Facebook, Myspace, 싸이월드 비교1. SNS 란?2. 싸이월드와 Myspace, Facebook 소개1) 싸이월드2) Myspace3) Facebook3. 세 사이트의 차이점 비교분석4. Facebook이 myspace와 싸이월드를 추월한 이유목 차Ⅱ. 다나와 성공사례1. 기업소개1) 소개 및 선정이유2) 기업개요3) 경영이념4) 연혁5) SWOT 분석2. 비즈니스 모델1)

  • [경영,경제] e-비즈니스 성공과 실패
  • 사례□아바타의 성공신화를 일군 네오위즈의 성공비결□기회를 놓치지 않은 싸이월드의 성공신화□다나와의 성공비결은 수동 입력을 통한 정확한 가격정보2.실패사례□다음이 1등에서 밀려난 원인은 무엇인가?□인츠닷컴□“광고를 보면 돈을 드립니다.” 골드뱅크는 왜 실패 했을까?3.결론4.출처성공사례1. 아바타의 성공신화를 일군 네오위즈의 성공비결네오위즈는 처음 시작부터 알짜배기 회사였다. 네오위즈는 국내에 인터넷이

  • [졸업][마케팅]커뮤니티 유료화 효과 및 문제점과 성공적인 대안- 프리챌
  • 모델을 목적, 수익원천, 제공가치에 따라 분류해 보고 그것을 기반으로 프리챌의 커뮤티니 유료화를 분석, 적용하여 성공적인 커뮤니티 유료화 정착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본론의 첫 단계에서 수익모델을 종류별로 분류하여 특성을 나열하였고 두 번째 단계에서 프리챌을 분석하여 마지막으로 커뮤니티 유료화의 성공적인 정착에 대한 내용을 분석하였다.제2장 닷컴기업의 수익모델2.1 목적에 따른 분류먼저 인터넷 비즈니스의 목적에 따라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