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감상문] 만화 슬램덩크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슬램 덩크의 성공요인에 관하여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놓은 보고서입니다. 레포트작성하시는데 좋은 참고자료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목차

1. 표현 기법

2. 다양한 개성의 현실성 있는 주인공들

3. 코믹요소
본문내용
3. 채치수
채치수를 설명할 때 꼭 시작 하는 말은 '채치수는 북산의 혼이다! 그를 대신할 수 있는 선수는 북산에는 물론 전국에서도 손으로 꼽을 정도 일 것이다'라는 말이 아닐까 싶다. 그만큼 채치수의 성격, 아니지 그의 카리스마는 대단하다고 볼 수 있다. 실력 또한 으뜸이구 말이다. 일단 그의 재능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타고난 재능이라고는 주장으로서의 뛰어난 리더쉽과 키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채치수의 진짜 재능은 바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라고 하고 싶다. 그가 처음 정대만과 함께 북산에 들어 왔을 때를 보면, 그는 키가 매우 클 뿐 기본적인 점프슛과 프리드로우 조차도 제대로 하지 못한 풋내기 아닌 풋내기였다. 하지만 몇년 뒤 북산은 채치수의 원맨팀이 되어버린다. 이것이 바로 그의 노력하는 자세를 볼 수 있는 대목이다. 또 하나의 예가 있다. 그가 전국대회를 준비할 때 소연이와 함께 새로운 골밑의 기술을 연습을 했다. '전국으로 간다면 이 정도는······'이라면서 말이다. 뭐 이 정도는 어떤 선수나 다 할 수 있는 노력이라고 볼 수 있지만 앞에 말했던 '채치수 원맨팀'이 되기까지는 그의 말 못할 노력이 있었을 것이다. 그가 계속 그 노력하는 재능을 키워간다면 신현철이 아닌 일본 최고의 선수라 한들 그를 이기지 못할 거라고 생각한다. 채치수는 NBA의 데이비드 로빈슨이라는 선수가 기본 모델입니다. 정통파 센터인것은 같은나 데이비드 로빈슨은 채치수처럼 속공에 가담할 정도로 빠르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4. 정대만
정대만이 처음 나오는 모습은 불량학생의 모습이다. 물론 일본도 우리나라처럼 운동하는 학생들의 성적이 낙제생 수준은 아니겠지만 운동을 도중에 포기한 학생들의 많은 모습이 이렇지 않나?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정대만이 안선생님 앞에서 ‘운동이 정말 하고 싶어요!라고 말하는 장면은 모든 선수생활을 그만 둔 사람들의 평생 심정인지도 모른다. 아마 많은 선수들로부터 하고 싶은 말이 정대만을 통해 표현되지 않았나 싶다. 다시 만화 이야기로 들어가면 정대만은 진정한 스포츠맨, 바스켓맨이다. 눈물 날 정도로 아쉬운 대만군의 2년간이 공백! 타락이라면 타락했던 그 시기에 정대만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농구를 생각 하고 있었다. 그는 단지 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대중문화]일본 출판만화 산업 성공요인
  • < 目 次 >1. 서론Ⅱ. 일본의 주요 출판사와 만화잡지1. 일본의 만화 출판사 2. 일본의 주요 만화출판사(1) 고단샤(2) 쇼가쿠칸(3) 슈에이샤3. 일본의 만화잡지(1) 소년지(2) 소녀지(3) 청년, 성인지(4) 레이디스 코믹(5) 마니아 대상의 만화잡지4. 한국과의 비교Ⅲ. 사례분석1. 드래곤볼2. 슬램덩크3. 꽃보다 남자 - 카미오 요코4. 소녀, 순정만화의 특징Ⅳ.일본 출판만화 산업 성공요인1. 만화 산업의 출판 구조2. 미디어믹스 전략3. 조직화된 만화시

  • [일본 대중문화]일본의 만화 산업
  • - 目 次 -Ⅰ. 序論 Ⅱ. 本論1. 일본 만화 산업의 효시 데츠카 오사무2. 출판만화의 OSMU(One-Source Multi-Use) 마케팅1) 드래곤볼의 전설 2) 슬램덩크3. 일본의 사상 및 문화를 알리는 선구자적 역할4. 일본 만화 산업 성공요인1) 만화 산업의 출판 구조 2) 미디어믹스 전략3) 조직화된 만화시장 4) 소재의 다양성과 두터운 독자층의 상관관계5) 사회적 인식 6) 사회 제도 및 정책5. 일본 만화의 한계1) 일본 청소년의 잘못된 편견 확산2) 오타쿠의 확산Ⅲ. 結論

  • 목표설정이론을 통해본 슬램덩크 -`북산`팀의 승리
  • 슬램덩크는 이러한 목표설정이론의 특징을 잘 보여주며 이러한 목표설정의 마지막의 쾌감과 환희를 그 린 만화 이다. 북산의 승리는 그저 만화적 이라기 보단 어느 정도 현실성을 바탕에 둔, 목 표설정 이론이 바탕에 깔린, 우리의 목표설정에 도움을 줄만한 소지로써의 승리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이창우, ⌜자기개발과 목표설정⌟, (주) 북 21 , 2005이노우에 다케히코,⌜슬램덩크 완전판⌟, 대원씨아이, 2001톰 피터스, ⌜톰 피터스의 미래를

  • [영상학] 일본애니메이션산업의 발전과정과 성공요인
  • 만화잡지로서 후발주자였던 『소년점프』는 히트한 만화를 적극적으로 애니메이션化하는 전략을 구사했고 ,등의 애니메이션이 잡지의 성공에 이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방영되었다.마. 1990년대 일본애니메이션의 산업화 국제화시대1992년 은 철저하게 캐릭터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기획된 애니메이션이었다. 이전 , 가 작품의 내용에 의해 소년층의 주

  • [영상론] 한국과 일본 만화의 주인공 캐릭터 성격에 관한 연구
  • 한국과 일본 만화의 주인공 캐릭터 성격에 관한 연구Ⅰ 서론오늘날 영상 산업에서 점차 감소하고 있는 새로운 콘텐츠의 출현은 만화라는 기존 텍스트의 활용에 눈을 돌리게 했고, 이러한 만화를 활용한 영화와 드라마의 제작은 비단 한국 뿐 아니라 일본과 미국 등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현재의 추세이다. 1. 만화를 극본으로 한 영화, 드라마, 뮤지컬, 연극의 흥행성공우리나라에서 만화가 원작인 영화, 드라마는 대부분 흥행에도 성공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