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베네통의 복합물류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베네통 기업 소개

2.물류와 로지스틱스의 개념

3. 베네통의 시스템
- CAD
- QR
- EDI
- 카스뜨레트
- 물류표준화
- 복합운송체제
- RFID

4.베네통식 물류시스템을 도입한 국내기업의 사례

5.동종업계의 다른 물류시스템과의 비교
본문내용
1. 베네통 기업 소개

1) 설립 초기
1955년 처음 스웨터를 만들어 시장에 내 놓았을 당시에는 회색 이외에 스웨터에 과감한 색을 사용하지 않았던 터라 다양한 색상의 스웨터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다. 이때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베네통사의 색상에 대한 경영이론을 살펴보면, “색은 우리가 가진 최대특징이다. 우리는 색에 대한 직관을 가지고 있다. 예전에 비해 다른 기업들도 여러 가지 색을 사용하고 있지만 베네통의 색에는 색깔 외에 한 가지가 더 있다고 생각하도록 하고 있다. 그것은 색에 대한 혁신적인 발상을 하는 것. 처음부터 지금까지 색에 대한 전략부분은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 유행색이 3가지라면 그 3가지 색 뿐 아니라 10가지색으로 둘러싸는 것이다. 소비자는 뭔가 풍성하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우리들의 지속적인 전략이다. 물론 유행색 들은 많은 수량이 판매되어 매상에 도움이 되지만 주변색 들은 상품의 다양성을 주고 풍부한 영감을 준다. 그래서 매장을 풍성하게 보이게 한다. 이와 같이 베네통 사는 설립초기부터 색에 대한 전략을 꾸준히 유지하고 지켜나가고 있다. 이외에 초기 베네통의 강점은 틈새시장을 과감히 공략하고 다른 기업이 시장의 장벽을 넘지 못하도록 한 것이다. 다시 말해, 서로 다른 브랜드인 마이마켓, 토마토와 같은 다른 이름의 브랜드를 같이 취급하므로써 현재 스포츠웨어 시장은 장벽이 높다는 것으로 인식시킴으로서 틈새를 유지시켜 나갔다.

2) 1970년대 이후
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다른 의류기업들이 베네통에 대해서 인식을 하게 되고, 경쟁을 하게되고 본격적인 경쟁사가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국내에서는 스테파넬이, 해외에서는 프랑스의 ‘라코스테’, ‘마리테 프랑소와 저버’ 영국에서는 ‘넥스트’ 등 다각적인 경쟁이 시작된다. 그러나 베네통사 에서는 시장에서의 경쟁사들을 신경 쓰고, 대응하기보다는 자사가 목표하는 방향을 추진하는데 온 기업의 에너지를 발휘한다. 즉, 시장에서 베네통은 benchmarking을 하는 기업이 아니라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부여한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이모토시게노무, 물류의 신시대와 트럭의 경영전략
규훈외 3인 공저, 신물류관리론
김태현, supply chain management 개념과 사례
이문재, 물류관리와 물류정보
옥선종 외 3인공저, 물류관리론
이문재, 물류관리와 물류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베네통 물류시스템,Quick Response system,신속대응시스템,복합운성체계,베네통,물류시스템,물류시스템사례,물류관리
  • 베네통물류시스템목 차Ⅰ 베네통 소개Ⅱ 베네통 물류시스템ⅰ신속대응시스템 Quick Response systemⅱ 글로벌 물류정보시스템ⅲ 자동화된 물류센터ⅳ 표준화에 의한 재고관리ⅴ 자회사를 통한 복합운송체계 실현Ⅲ CommentⅣ 출처Ⅰ 베네통 소개베네통은 1955년 루치아노 베네통 회장을 포함한 4남매가 집에서 스웨터를 만들어 팔면서 시작됐다. 두 차례 세계대전을 치른 유럽에선 전통적인 사회 구조가 해체되고 재건과 함께 새로운 문화와 가치관

  • 베네통 물류시스템과 혁신사례
  • 시스템은 그 기업에 있어서 귀중한 무형자산이다.- 베네통의 물류시스템위에서 살펴본 물류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발휘하고 있는 것이 자동화된 물류센터이다. 1986년 베네통의 물류센터가 처음 건립되었을 때 이는 동종업계에서 세계 최초의 일이었으며, 이로 인해 베네통은 국제적인 유통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자리메김을 할 수 있었다. 베네통의 물류시스템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주로 판매가 일어지고 있는 성

  • [국제물류론] 외국 제조기업의 국제물류 사례
  • 외국 제조 기업의 국제 물류 사례 조사모토로라, 베네통, TNT포스트 그룹(TPG)목 차1. 모토로라의 물류 시스템 및 성공사례2. 베네통의 물류 시스템 및 성공 사례3. TNT 포스트 그룹(TPG)의 국제 물류전략과 국제 마케팅1. 모토로라의 물류 시스템 및 성공사례1) 모토로라의 발전 과정2) 모토로라의 전략3) 모토로라의 국제 물류 전략1) 모토로라의 발전 과정1928년 폴 갈빈(Paul Galvin)에 의해 설립첫 생산제품 정류기(Eliminator)를 생산1930년 자동차용 라디

  • 월마트, 베네통 SCM 해외사례
  • SCM 해외사례 1< 베네통 > 목차서론 본론 베네통 소개후염색기법신속공급체계글로벌 물류정보 시스템자동화된 물류센터표준화에 의한 재고관리자회사를 통한 복합 운송체제 실현결론 서론 : 제품이나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흘러가는 과정에 관련된 상호 의존적인 조직의 집합체를 유통경로라 한다. 이러한 유통 경로는 적절한 장소, 가격, 수량, 품질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유

  • [SMC] 베네통의 물류시스템
  • 시스템은 그 기업에 있어서 귀중한 무형자산이다.- 베네통의 물류시스템위에서 살펴본 물류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발휘하고 있는 것이 자동화된 물류센터이다. 1986년 베네통의 물류센터가 처음 건립되었을 때 이는 동종업계에서 세계 최초의 일이었으며, 이로 인해 베네통은 국제적인 유통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자리메김을 할 수 있었다. 베네통의 물류시스템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주로 판매가 일어지고 있는 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