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동통신광고 사례연구 및 향후 광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광고의 정의
2. 광고의 목적
3. 광고의 형태
4. 광고의 수단
II. 본 론
1. 광고 전략
2. 표현 전략과 매체 전략
3. 광고 방침
4. 광고 의사결정에 관한 체크리스트
III. 광고 전략의 일반적인 사례연구
1. 이동통신광고
2. 실패한 이동통신광고
IV.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1. 광고의 정의

광고란 상품, 서비스 등 제시 비대인적 제시 및 촉진 활동 유료형식 설득 및 영향을 미치기 위한 것 이다. 광고에 대한 종합적 정의 다양한 정의들을 종합하면 결국 "광고란 명시된 광고주가 특정 상품이나 아이디어, 서비스를 비대인적 대중매체를 통해 유료로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이다"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일반적인 기업은 자신들이 생산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많이 판매함으로써 최대의 수익을 얻음을 그 목표로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생산해야 함이 우선과제가 된다. 예전에 물자가 부족하던 시절에는 생산이 곧 매출이고 마케팅이었다. 그러나 물질이 풍요로운 이 시대에서는 마케팅의 의미가 보다 진화해서 선 판매 후 생산이라는 어쩌면 이해하기 힘든 개념에 오늘날엔 누구나가 이해하고 공감하고 있는 것 이다.
이 의미는 마케팅 부문이 소비자들의 욕구와 필요를 분석해서 세분시장을 통해 표적시장을 설정해서 고객의 마음에 들어감으로써 제품생산 이전에 이미 어느 정도의 시장을 확보하는 것임을 보여 준다. 그러므로 요즘 기업에 있어 마케팅은 전사적 마케팅이라는 말이 말해주듯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강희석,<신기성과 관련성에 따른 광고 자극의 커뮤니케이션 효과>,2002.
신명희, <개인용 정보단말기(PDA)에 사용되는 아이콘의 직관적 의미전달능력에 관한 연구>,2002.
신효정,<한국 광고회사의 시장개방에 관한 광고인 의식조사>,2003.
이강희,<영화 속 상품광고의 효과에 대한 연구>,2002.
이효수,<국내기업들의 인터넷 광고전략에 관한 연구: 경품광고전략을 중심으로>,2002.
정문영,<네트워크 외부성 하에서의 PDA 선택요인: 운영체계가 다른 PDA를 중심으로>,2002.
조지영, <마케팅 전략으로서의 커뮤니케이션 개인화 경향 연구>, 2002.
주보영,<기업광고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삼성, 대우, LG, SK를 중심으로>,2002.
최원주,<브랜드이미지의 유형화와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2003.
m. w. delozier,The marketing communication process,198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경영]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광고홍보의 향후 전망과 과제2.여행사 인터넷 광고홍보의 전략의 제반사항1) 앞으로의 과제2) 연구의 시사점3) 연구의 요약4) 연구의 한계 및 미래의 연구방향Ⅰ.서론1. 문제제기우리가 살고있는 현대사회를 일컬어 흔히 정보화사회라고 말하고 있으며, 또한 이제 곧 다가올 21세기에는 고도정보화사회가 열릴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현재 여러 나라에서 추진되고 있는 초고속정보통신망 구축작업이 완성된다면 전 지구촌은 지역시간적인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사례(1) 부상하는 중국시장1) 중국에의 의존도가 높아지는 국내기업2) 선진기업들은 중국 진출(2) 중국 시장특성 (3) 중국 내 이동통신 현황(4)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5) 애니콜 중국시장 마케팅 목표(6) 애니콜의 중국진출 전략Ⅲ. 결 론【참고문헌】I. 서론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

  • [국제마케팅] 삼성휴대폰 애니콜 독일사례중심의 유럽시장진출전략
  • 및 현황5. 애니콜의 마케팅 환경 분석6. SWOT 분석7. 마케팅 믹스8. 포지셔닝 전략9. 결 론11571015182526서 론26 - 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정보통신시장, 그 중에서도 특히 이동통신시장에서 마케팅 리더로서의 자

  • [한국행정] 방송,통신정책
  • 광고방송 의 허용여부, ③방송광고수익으로 수행할 공익사업의 기본방향에 관한사항, ④각 방송국 및 방송종류 상호간의 관계, 공동사업 및 협조에 관한 사항, ⑤방송에 관한 조사연구 및 발전 에 관한 사항, ⑥방송심의위원회의 운영에 관한 사항, ⑦방송의 기본정책에 관한사항으로서 문화공보부장관이 심의를 요구한 사항 등이었다. 또한, 방송프로그램 등의 심의를 위하여 ‘방송심의위원회’가 별개의 조직으로 설치되었다. 심의위원회는 국내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운용과 전략수립
  • 방향 멀티미디어 통신 수단으로 사용자에게 편리성을 주는 한편 기업에게는 새로운 시장 창출의 가능성을 제공하여 그 발전 속도가 가속되고 있는 현실이다. 여기서 인터넷 마케팅이란 기업이 인터넷을 통하여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이며 기업은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이를 통하여 기업의 홍보 및 제품광고가 가능하게 되었고 가상공간에 가상 쇼핑몰을 개설하여 직접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므로 인터넷상의 기업활동이 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