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경영학] 김치 생산 및 판매 시 이익을 최대화 할 수 있는 수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rologue
2. Introduction
- " THE KIMCHI "
3. Definition of the Business Problem
- 판매 상품의 이익 및 수요량
- 사용하는 재료의 양
- 김치 숙성 시간
4. Linear Programming Model
- Decision Variables
- Objective Function
- Constraint
- Non-Negative
5. Optimal Solution Analysis (By WinQM)
6. Sensitivity Analysis (By WinQM)
- 목적함수 계수(단위당 공헌률)에 따른 민감도 분석
- 사용 가능한 자원량(우변상수)의 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
7. Slack/Surplus, Shadow Price Variables Analysis
- Slack/Surplus
- Shadow Price
8. Discussion
9. Epilogue
- 본문내용
-
1. Prologue
김치는 우리나라 밥상에 빠져서는 안 되는 국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음식이다. 김치의 맛과 효능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고 현재는 여러 사람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다양한 김치들이 우리들 식탁에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입맛이 갈수록 서구화되면서 국내 김치 소비량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농업전망 2005'에 따르면 국민 1인당 김치 연간 소비량은 1991년 35.1kg에서 2004년 32.4kg으로 감소했다. 배추김치 역시 1인당 연간 소비량 이 1991년 24.7kg에서 2004년 22.2kg으로 줄었다.
우리 식탁에 빠질 수 없는 대표 식품인 김치 소비가 감소한 것은 음식문화가 서구식으로 바뀐 데다 주식인 쌀 소비가 감소하면서 김치 소비도 자연스럽게 줄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1인당 쌀 연간 소비량은 1991년 116.3kg에서 2004년 82kg으로 30% 가까이 급감했다.
김치 소비량 감소는 김장을 하는 비율과 판매용 김치의 판매량에도 영향을 미쳤다. 김치를 담가먹는 비율이 김치 소비량보다 더 빠른 속도로 감소하기 때문에, 상품 김치의 수요는 2005년 비교적 정체기임을 제외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다. 국내 김치시장에는 약 500여 개의 김치 생산제조업체가 있다.
두산식품BG와 신라대 나운봉 교수팀이 20~50대 주부 4백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김치를 직접 담가 먹는 비율이 지난해 72%에서 올해는 55.7%로 격감했다.
반면 판매용 김치를 사먹는 비율은 10.5%에서 22%로 높아졌고 친정 등에서 김치를 얻어먹는 비율도 17.5%에서 22.3%로 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