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시장점유율에 따른 광고양상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주제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
4. 광고 비교 ․ 분석
5. 결론
- 본문내용
-
1. 연구주제
시장점유율에 따른 광고양상 비교 ․ 분석
- 특수한 제품군과 특수한 상황이란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종합적인 결론을 짓기 보다는 각각의 경우에 독창적인 해석을 덧붙여 개선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연구의 목적으로 정함.
2. 연구목적
기업들은 자신들의 제품이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서 또는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서 ‘광고’라는 매체를 선택한다. 광고는 그 기업이 (잠재적)소비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 가장 잘 담겨져 있는 것 중 하나인 것이다. 때문에 기업의 제품 또는 브랜드의 특징이나 기업이 처한 상황에 따라 광고는 큰 차이를 보이게 된다. 그 중에서도 특히 각 분야의 1위를 지키는 기업의 광고와 그 뒤를 쫓는 기업 ― 여러 기준들 중에서, 시장점유율의 측면으로 봤을 때 ― 의 광고에는 차이가 존재할 것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따라서 ‘시장 점유율에 따른 광고양상 비교 ․ 분석’이란 주제를 선정하여 연구를 하게 되었다.
3. 연구방법
다소 모호할 수 있는 주제를 구체화하기위해 광범위한 상품군 중에서 비교적 비슷한 배경과 전략을 가진 가전 ․ 통신 분야 상품군을 선택했다. 그리고 그 안에서도 특별한 대결구도를 보이는 두 제품을 선정하였으며 그에 따른 광고 또한 특정 시기의 것으로 일치시켜서 광고의 영향을 조금 더 극명하게 알아 낼 수 있도록 하였다. 따라서 가전 ․ 통신 분야 상품군 중에서 6가지 제품 또는 브랜드를 택하여 기업 특징과 상황에 따라 3가지로 분류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