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시장점유율에 따른 광고양상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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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주제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

4. 광고 비교 ․ 분석

5. 결론
본문내용
1. 연구주제
시장점유율에 따른 광고양상 비교 ․ 분석
- 특수한 제품군과 특수한 상황이란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종합적인 결론을 짓기 보다는 각각의 경우에 독창적인 해석을 덧붙여 개선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연구의 목적으로 정함.

2. 연구목적
기업들은 자신들의 제품이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서 또는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서 ‘광고’라는 매체를 선택한다. 광고는 그 기업이 (잠재적)소비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 가장 잘 담겨져 있는 것 중 하나인 것이다. 때문에 기업의 제품 또는 브랜드의 특징이나 기업이 처한 상황에 따라 광고는 큰 차이를 보이게 된다. 그 중에서도 특히 각 분야의 1위를 지키는 기업의 광고와 그 뒤를 쫓는 기업 ― 여러 기준들 중에서, 시장점유율의 측면으로 봤을 때 ― 의 광고에는 차이가 존재할 것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따라서 ‘시장 점유율에 따른 광고양상 비교 ․ 분석’이란 주제를 선정하여 연구를 하게 되었다.

3. 연구방법
다소 모호할 수 있는 주제를 구체화하기위해 광범위한 상품군 중에서 비교적 비슷한 배경과 전략을 가진 가전 ․ 통신 분야 상품군을 선택했다. 그리고 그 안에서도 특별한 대결구도를 보이는 두 제품을 선정하였으며 그에 따른 광고 또한 특정 시기의 것으로 일치시켜서 광고의 영향을 조금 더 극명하게 알아 낼 수 있도록 하였다. 따라서 가전 ․ 통신 분야 상품군 중에서 6가지 제품 또는 브랜드를 택하여 기업 특징과 상황에 따라 3가지로 분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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