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WiBro 와이브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무선 통신기술 발전과정
2.WiBro의 개념과 현재
3.WiBro의 기술
4.WiBro의 장•단점
5.WiBro 시장
6.WiBro의 발전가능성과 미래
본문내용
WiBro란?
Wireless Broadband Internet
Wireless (무선)와 Broadband (광대역)의 합성어
무선 광대역 인터넷
초고속 무선 휴대 인터넷


특징
유선 초고속 인터넷의 속도와
무선랜의 이동성 결합
언제, 어디서나 빠른 인터넷 사용
60Km/h에서 원활한 전송을 보장
ADSL과 유사한 수준인 1Mbps 이상의 데이터 전송률

WiBro의 도입배경
IMT-2000의 부진
-사업권 획득비용과 망 구축비용, 그리고 제한적인 전송
속도의 문제

초기 단계의 광대역 무선인터넷인 공중 무선랜 사업의 한계
-이동성 문제
-넓은 지역 망 구축의 어려움
-QoS의 어려움



WiBro 의 현재
WiBro의
상용서비스 개시 현황
(2006/06/30)

KT

데이터·음성전화·
방송 컨버전스
서비스로 발전

무선 기반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

SK텔레콤

인구밀집 지역에서
고속데이터패킷
접속(HSDPA)을
보완하는 데이터
서비스
기존 이동통신망의
부족한 데이터
용량 보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 윤리경영 레포트
  • 1. KT 소개KT(KT Corp.) 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체신부(현 정보통신부)에서 통신부문을 분리하는 공사화 전환 계획에 따라 국민의 편익 증진과 공공복지 향상을 기치로 내걸고 1981년 12월 10일 설립 되었다.KT는 지난 1981년 12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인 경영을 위해 체신부(현 정보통신부)에서 통신부문을 분리하면서 설립되었다. 그 후 KT는 통신 분야는 물론 무선통신, 인터넷, 위성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면서 연간 매출 11조 6천억 원에 이

  •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모든것
  • 정보처리기술국(IPTO)을 중심으로 유비쿼터스 컴퓨팅 관련 프로젝트를 위한 자금 지원(1998년)-스마트 먼지 : 1㎣ 크기의 실리콘 모트(silicon mote)라는 입방체 안에 완전히 자율적인 센싱(autonomous sensing)과 통신 플랫폼(communication platforms) 능력을 갖춘 보이지 않는 컴퓨팅 시스템. 가벼워 떠다닐 수 있음.-응용분야 : 에너지 관리, 제품의 품질관리 및 유통 경로 관리, 군사목적으로 이 (기상상태, 생화학적 오염, 병력과 장비의 이동을 감지)1-4. 유럽, Smart-Its-

  • [경영정보시스템] WiBro(Wireless Broadband Internet)
  • WiBro 시장활성화를 위한 방법 투자 효율화를 통한 조기 서비스 개시국제 표준화유사서비스 출현에 따른 위험 요인 제거 WiBro 시장의 활성화WiBro의 발전 가능성과 미래 WiBro의발전가능성25341국내 통신시장에 새로운 성장엔진 역할시스템, 단말기, 부품, 컨텐츠 산업의 활성화국내 통신 시장의 융합 가속화한국을 IT시장의 기술 서비스 주도국가의 계기 마련와이브로 1인 미디어 시대 촉매 역할WiBro의 발전 가능성과 미래WiBro의 발전

  • 삼성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정보통신망과 연결되므로 모뎀을 사용하지 않고도 전화 단말기와 팩시밀리, 랩톱 등에 직접 접속하여 이동데이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유럽식 디지털 이동통신방식이다. 현재 유럽 시장은 GSM 방식의 이동통신 서비스가 주를 이루고 있다.2) 시장 중심 전략 (제품 다양화)경영진의 교체 이후, 기술보다 시장 중심의 제품 개발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mid/low-end 시장도 공략하여 휴대폰 가격대가 다양화되었다.✓ 배경 : 강력한 경쟁자 NOKIA의 출현저

  • [마케팅원론] 메가페스 기업분석 PPT
  • &현황SWOT전략회사개요마케팅전략제안경영기업측면충 남 대 학 교 서비스마케팅 10조 M e g a p a s s vs H a n a f o sSTP전략Marketing Mix비전&현황SWOT전략회사개요마케팅전략제안글로벌브랜드측면‘빠르고 안전하다’ 인식강조인터넷강국 한국 = 메가패스 인식제고세계소비자의 패턴파악가격보다는질과 서비스로 승부세계시장충 남 대 학 교 서비스마케팅 10조 M e g a p a s s vs H a n a f o s충 남 대 학 교 서비스마케팅 10조 M e g a p a s s vs H a n a f o 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