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와 비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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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Ⅱ.본론
*PPL광고*
*비교광고*

Ⅲ.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현대인들은 아침에 눈을 떠 신문을 펼치는 그 순간부터 쏟아지는 광고 속에 살고 있다. 지하철 안에서도, 걸어 다니면서도 모든 곳에 광고가 있고, 컴퓨터를 켜서 인터넷에 접속하면 포털사이트들의 배너 광고는 물론이고 집으로 돌아와 TV를 켜면 또 어김없이 광고가 나온다. 뿐만 아니라 이제는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도 간접적으로 광고에 노출되게 되었다. 이러한 광고의 홍수 속에서 최근에 '뜨고 있는' 광고 기법이 있으니 바로 PPL(간접광고) 광고이다. PPL(간접광고) 광고만큼이나 소비자들에 어필하는 광고기법으로 비교 광고도 사용되고 있다.
광고계에서 비교적 많이 사용되고 있는 PPL(간접광고) 광고와 비교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Ⅱ.본론

*PPL광고*

2.1-1 PPL광고의 정의

PPL(Product Placement)이란 특정한 상품을 영화 속의 소도구로 이용해 일종의 광고효과를 노리는 것을 말한다. 즉, PPL이란 영화나 드라마 속의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을 말한다. 좀 더 큰 의미로 보면 브랜드 이름이 보이는 상품뿐만 아니라, 협찬업체의 이미지나 명칭, 특정 장소 등을 노출시켜 무의식중에 관객들에게 홍보하는 일종의 광고마케팅 전략이다. 영화 속에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며, 아울러 호의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 PPL의 목적이다. 이러한 대가로 클라이먼트는 영화제작에 소요되는 협찬금이나 협찬상품을 제공하게 된다. TV 프로그램 안에 특정 상품이나 상표, 로고 등을 배치해 시청자의 시선을 끄는 기법인 PPL광고는 간접광고의 대표적 유형으로서 원래는 영화 제작과 밀접한 마케팅 기법이다. PPL은 영화 속의 작품배치 즉 광고주가 판매증진이나 이미지 개선을 목적으로 협찬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삽입시키고, 그에 대한 대가로 약정된 대금을 영화사에 지불하는 상호 호혜적인 새로운 형태의 광고 커뮤니케이션이다.
참고문헌
PPL 광고
http://zine.media.daum.net/mega/newsmaker/200407/30/newsmaker/v7108479.html
http://kc.mk.co.kr/storehouse/kcViewer.php?c1=D&c2=4&ic=29413
http://ucc.media.daum.net/uccmix/news/economic/industry/200409/25/chosun/v7435489.html?u_b1.valuecate=4&u_b1.svcid=02y&u_b1.objid1=16602&u_b1.targetcate=4&u_b1.targetkey1=17153&u_b1.targetkey2=7435489

비교광고
http://news.media.daum.net/economic/industry/200409/23/ked/v7421601.html
http://www.daesang.co.kr/press/news_sangse.asp?code=142
http://www.kaaa.co.kr/AE/ae27.htm
http://www.zdnet.co.kr/news/enterprise/0,39024412,10066350,00.htm
http://report.campus.daum.net/re-detail.html?no=RR000163602&qquery=%BA%F1%B1%B3%20%B1%A4%B0%ED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section=03&id=200301110011&sr=yes&banner_class=
http://www.fnnews.com/html/fnview/2003/0112/091911104321131200.html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6&dir_id=6&docid=785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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