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광고, 효과, 간접비교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비교광고
특정 상품을 경쟁 회사의 상품 또는 이전에 판매하던 자기 회사의 상품과 비교하여 특징을 강조하는 형식의 광고.
비교광고에는 간접비교광고와 직접비교광고가 있다.
비교광고의 효과
비교의 효과 : ‘단독광고’와 ‘비교광고’의 차이에서
생기는 이익.
특히 소비자에게 있어서의 이익.
단독광고에서는 쉽게 이해되지 않는 상품의 기능이
나 특징이 타상품과 동시에 비교되어서 편리함과
이해의 속도가 빨라졌다면 그것은 분명히 소비자의
이익인 것이다.
단점 : 비교하는 쪽과 비교되는 쪽 모두의 결점이나
문제점은 드러나지 않는다.
간접비교광고
- 상대방의 상표를 구체적으로 기재하지 않는 비교광고이다.
굳이 상대를 지명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소비자가 볼 때는 특정기업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지칭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 절대적 비교형
특정회사의 상표를 지명하지 않고 “가장 또는 제일”이라는 단어를 사용함으로써 확연히 경쟁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비교를 하는 광고이다.
간접비교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 비교광고란 무엇인가?
  • 비교 광고 사례ContentsⅤ. 국외 비교 광고 사례Ⅵ . ReviewⅠ. 비교광고란?1. 비교 광고의 정의비교 광고“특정 상표를 다른 상표들과 1 개 이상의 상품속성 을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비교하여 자사제품의 경쟁적 우월성을 증명하려는 광고의 형태”Ⅱ. 비교 광고 장단점2. 비교 광고의 장 • 단점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제공신상품 시장 진입 기회 제공소비자들의 회상률 높음제품이나 서비스의 질적수준 높임법적 분쟁부메랑 효과, 역효과신뢰

  • [매스컴] 비교, 비방 광고 및 네거티브 광고
  • 비교, 비방 광고 및 네거티브 광고1. 비교광고란?‘제품의 몇 가지 속성들에 대해서 경쟁상표들을 직,간접적으로 거명함으로써 자사상표와 경쟁상표를 비교하는 것’이라 정의 할 수 있다.2001년 전까지 우리나라에서는 비교광고를 심의하는 데 있어서 그 규제법규가 구체적이지 않고 실무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기준설정이 없어 비교광고가 활성화되지 않았다. 그러나 공정거래위원회가 2001년 9월부터 비교광고의 정당성 여부 심사 기준이

  • [대중매체] 현대광고의 경향과 문제점 분석
  •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매체가 가지는 특성을 십분 발휘하는가 하면, 대중매체가 가지는 효과를 최대한 이용하기도 한다. 또한, 날이 갈수록 더욱 자극적인 것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뇌리에 제품을 각인시키기 위해 선정적인 카피나 파격적인 제안도 마다하지 않는다.이에 우리 8조는 현대 광고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새로운 경향과 그에 따르는 문제점을 분석해 보고자 다음과 같이 현대 광고를 몇 가지로 분류해 보았다.1. 비교 광고비교 광고는

  • [광고] 비교광고와 비방광고
  • 목 차1.비교광고와 비방광고의 개념2.비교광고의 특징과 종류3.비방광고의 특징과 종류4.비교광고와 비방광고의 장단점5.비교비방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1. 비교광고의 개념비교광고란 자사의 기존 제품 또는 경쟁사 및 경재 제품을 광고에서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거론하여 표현하는 광고를 말한다. 즉, 비교광고는 경쟁사의 상품과 자사의 상품을 비교해서, 자사 상품이 차별적으로 우위에 있

  • 커뮤니케이션 과정
  • 효과적교육수준이 낮고기존태도가 호의적일 때 일면적 제시가 효과적요소별 조화가 중요함• 메시지 소구의 유형소구유형비교광고공포소구유머소구성적소구주 요 내 용경쟁상표와 직접 비교하는 것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의 위험을 보여 주는 형식유머를 이용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광고성적노출을 통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광고시 사 점 국내는 간접적인 비교광고만이 허용됨 일반적으로 비방광고는 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