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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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현대카드M의 출시배경

본론.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전략에 대해 설명

결론. 우리의 생각
본문내용
서론. 현대카드M의 출시배경

현대카드사는 업계 Big3 와의 힘든 경쟁속에서 기존 선발업체들과의 우량회원 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으며, 상위권으로 도약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리고 최근 카드업계의 수익성 악화와 유동성 문제로 인해 카드사들은 긴축재정 운영을 통해 상품광고를 줄여가고 있으며, 신상품 개발도 활발하지 못한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카드는 금융당국과 경쟁업체의 우려와 걱정에도 불구하고 고민 끝에 차별화된 상품개발의 일환으로 현대카드M을 출시 하였다.


본론.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전략에 대해 설명

(1) 고객의 세분화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카드시장이 포화상태에 달한 상황에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세분화하여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알파벳카드 상품이 출시될 때마다 바로 상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인터넷 플랫폼을 구현한다는 전략이였고, 그것은 소비자에게 부합되어 성공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었다. 철저한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조사를 통해 소비자 집단을 26개로 나누고 그 집단의 대표적 구매특성에 맞춘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한 것이 주효했다고 보여진다. 특히 각 소비자 집단의 구매특성을 A부터 Z까지 알파벳으로 나누어 쉬운 인지와 기억을 유도하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분류된 카드 중 자신의 카드이용에 적합한 26개로 분류된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그 카드의 정보를 탐색한 다음 신청을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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