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서비스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VOD의 개념
VOD서비스의 특성
VOD서비스의 현황
VOD서비스의 문제점과 대안
본문내용
VOD의 개념
VOD란?
- Video On Demand
- 서비스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영화나 뉴스 등의 영상 기반 서비스를 전화선이나 케이블을 통해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영상 서비스 사업
- 비디오 프로그램을 디지털로 압축하여 비디오 서버에 저장하고, 이용자는 프로그램의 선택, 재생, 제어, 색인검색, 가입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고속 통신망을 이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VOD서비스의 특성

VOD 서비스는 단순히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한다는 개념으로 시작하여, 방송에서 가지지 못한 정보 전달의 최종 서비스를 인터넷 방송부가 정보의 VOD로 서비스 하고 있다. VOD를 통해 사용자나 시청자는 손쉽고 전달 받기 쉬운 매체인 인터넷을 통해서 방송이 제공하는 정보를 서비스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방송 중 내용의 정보를 원하는 시간대에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라 프로그램 제작에 이용자가 참여 할 수 있다는 상호작용성은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전자 민주주의의 정보제공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방송 콘텐츠는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여 고속화된 광케이블과 ADSL등과 같은 유. 무선 라인을 통해서 사용자들에게 영상으로 서비스됨으로 오프라인 방송의 시간적. 공간적 한계점을 극복

사용자는 이제 오프라인의 TV 매체를 통해서가 아니라 인터넷을 통하여 방송 중에 제공되었던 정보에 대해서 알기를 원하게 되었고, VOD의 다운로드서비스를 통하여 방송 영상물의 일부를 소장하게 되었음

사용자의 방송정보에 대한 소장 및 보존을 할 수 있는 정보만을 모아서 서비스하고 사용자에게 있어 불필요한 정보는 배제함으로 고품질의 정보의 상품화를 가능하게 하였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구성은 좋은데, 뭔가 내용이 구체적이지 못하다는 느낌이 드네요..
  • haps***
    (2007.06.11 17:57:45)
회원 추천자료
  • KTF의 서비스경영사례
  • 서비스의 사례 - 191절 모바일 요금명세 무료서비스 192절 굿타임 경영 203절 굿타임 텔레매틱스 서비스 - 214절 은행-교통카드 휴대폰 하나로 22제Ⅴ장 결론 23레포트를 마치고 나서 느낀점 24 참고문헌 - 25제Ⅰ장

  • 모바일 커머스의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
  • 서비스 구현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뱅킹, 쇼핑, 쿠폰, 예매, 위치기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결제수단 등 그 이용범위를 넓혀가고 있으며 산업적으로도 성공을 거두고 있다. 이 레포트에서는 모바일 커머스의 기술적, 산업적 측면에 대해서 조명해 보려고 한다.Ⅱ.본론1.모바일 커머스의 이해1-1.무선인터넷의 개념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 상거래를 의미한다. 이는 본질적으로 인터넷의 확장이며 기존의 고정된 PC에 의한 전자상거래의 한계를 넘

  • WiBro Handover(와이브로 핸드오버) & IPv6
  • 서비스를 이용하는 환경의 도래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수의 기기들에 대하여 각각 IP 주소를 할당하기 위하여, 방대한 주소 영역을 갖는 IPv6의 채택이 필수적인데 와이브로는 이제 적용이 될 시점에 와 있다. 그래서 가까운 미래에 인터넷 프로토콜이 IPv6로 대체될 것을 대비하여 모든 액세스 네트워크에서 IPv6가 구현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이번 레포트에서 와이브로의 개념과 IPv6를 다루며 이동통신의 아주 중요한 개념인 와이브로의 핸

  • [A+레포트]스마트TV의 경쟁력 분석(SWOT) 및 발전방안
  •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세대 TV를 의미한다. 기존 TV가 지상파, 케이블, 위성 방송과 IPTV 서비스를 거의 한 방향으로 제공하는 수동적 시청 행태의 매체였다면, 스마트TV는 방송과 통신이 결합하고 융합하여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유헬스, 스마트 홈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시킬 수 있는 보다 능동적인 매체가 된다. 디지털 TV에 운영체제(OS) 및 인터넷 접속 기능을 탑재하여 실시간 방송뿐만 아니라, VOD, 게임, 검색 등 다양한 컨텐츠를 편리한 이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VOD 서비스,인터넷의 검색기능, 스마트폰, 태블릿PC와 연동되는 서비스들로 구성되고 있다. 이와 같은 TV 스마트화의 동인은 첫째. (미국 시장의 경우)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의 성공, 둘째,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활성화를 통한 단말기의 스마트화,셋째, 구글과 Apple 등 인터넷과 모바일 광고분야의 거대 사업자들의 전세계 광고시장의 40%를 점유하고 있는 TV 광고시장 진출의지 등으로 평가되고 있다 자체 OS와 단말 등을 기반으로 스마트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