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SCM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5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CM의 이해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SCM에 관한 이론적 고찰
2. SCM의 진화 단계
3. SCM 사례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SCM을 도입하려는 이유는 공급체인 내에서의 재고투자의 감소, 고객서비스의 향상 및 채널에서의 경쟁우위의 획득 등 때문이다. Cater와 Ferrin에 따르면 SCM의 목적은 재고 및 관련 비용을 최소화시킴과 동시에 고객서비스를 충족시키는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으며, 기업의 경쟁력과 유연성을 향상시키고자 전체적인 고객만족도를 강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전략적 관리도구라고 하였다.
참고문헌
l 김숙한 · 이영해(2000), " 공급사슬경영 연구의 현황 및 향후 연구방향", [산업공학], Vol.13, 대한산업공학회, p 288~295.
l 김재일(1998), "공급사슬관리 개념의 적용을 통한 물류국제경쟁력 강화방안 연구", [로지스틱스연구], 제 6권 제 1호, 한국로지스틱스학회,p 29~53.
l 매일경제신문, [신유통혁명], 2001.6.21일자
l 삼성경제연구소(2000), [인터넷 시대의 고객관계관리(CRM)], CEO Information 262호
l 한국유통연구원 ECR · SCM 위원회(2001), [미래를 바꾸는 ECR · SCM 경영혁명], 중앙경제평론사, p 73~74
l 김창봉, [글로벌 SCM 도입 요인의 인식에 관한 연구], 중앙대 박사학위논문, 2002.
l 류동식, "국내외 SCM 추진 현황", [비용증대와 매출증대를 위한 SCM 세미나], 대한상공회의소, 2003.
l 박경식, "SCM의 발전방향", [비용증대와 매출증대를 위한 SCM 세미나], 대한상공회의소, 2003.
l 양재환, "GSCM과 글로벌한 환경에서의 LG전자 사례", [SCM 국제컨퍼런스], 대한상공회의소,2003.
l 이영해, "국내외 SCM 추진 현황", [비용감소와 매출증대를 위한 SCM 세미나], 대한상공회의소, 2003.
l 천석범, "SCM 필요성 및 도입전략", [SCM 국제컨퍼런스], 대한상공회의소, 2003.2.
l 최성열, [SCM 파트너간 정보교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충남대 박사학위논문, 2002.
l 한동철, [공급사슬관리 SCM], 시그마인사이트컴, 2002.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레포트) 공급망관리(SCM)의 이해 및 월마트, 질레트의 추진 사례 분석
  • SCM과 밀접하게 관련 있는 이론적 연구는 마케팅 경로에 관한 연구들이다. 기존 연구문헌에서 마케팅 경로의 많은 연구들은 경로활동의 관계적 관점에 기인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다양한 조직형태는 독립된 거래관계에서 협력적 이해, 장기적 계약, 소유권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SCM은 다양한 범위의 계약관계, 합작투자, 자본의 공동소유권 등을 포함한 형태를 취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4. SCM의 필요성SCM을 도입하는 배경

  • 공급체인 관리 SCM의 이해
  • 공급체인관리(SCM)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박광태 교수님 * What is SCM ?(공급체인관리)고객 및 이해 관계자들에게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초의 공급업체로부터 최종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상품,서비스 및 정보의 흐름이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전략공급자생산자도매상소매상고 객실물의 흐름현금/정보의 흐름 전통적 접근 vs SCM재고관리개별적, 독립적전체 동시 관리비용분석개별 비용절감전

  • 비어게임(Beergame)을 통한 SCM의 이해
  • 경영정보학개론목 차Ⅰ. 서 론 A. 연구의 목적 Ⅱ. 본 론 A. 게임 진행 프로그램 B. 게임의 설계와 진행 C. 게임 결과 D. 결과 분석 Ⅲ. 결 론 A. 비용 감소를 위한 방안 경영정보학개론8 - Ⅰ. 서 론A. 연구의 목적▶ Beer distribution game을 통하여 Bullwhip Effect가 무엇인지를 이해하며, 공급사슬 내에서 비용이 발생하는 원인에 대한 간접 경험을 통하여, SCM의 필요성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방안을 도출한다.Ⅱ. 본 론A. 게임 진행 프로그램▶ 게임 진행

  • Beer distribution game(비어게임)을 통한 SCM의 이해
  • 이해하며, 공급사슬 내에서 비용이 발생하는 원인에 대한 간접 경험을 통하여, SCM의 필요성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방안을 도출한다.Ⅱ. 본 론A. 게임 진행 프로그램▶ 게임 진행시 손으로 클립을 옮기고 포스트잇을 붙였다 떼어내는 작업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와 시행착오를 고려, 온라인상에 구축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보다 정확한 게임 진행을 유도하였으며, 전체적인 게임의 흐름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검색엔진 Google에

  • [2019 물류관리3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2019-2학기 3학년 공통물류관리 공통형과제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과제 작성 시 지시사항1. 기존의 학습자료를 그대로 옮겨 적은 것은 무효 처리함2. 아래 참고자료의 일부를 활용해 자신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미한 것은 무방함ContentsⅠ. 서 론Ⅱ. 물류관리와 SCM에 대한 이해1. 물류관리에 대한 이해1) 물류관리의 개념2) 물류관리의 의의3) 물류관리의 중요성4) 물류관리의 역할2. SCM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