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경영전략(네이버 VS 야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5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의 경영전략(네이버 VS 야후)
- 목차
-
Ⅰ.우리나라 포털 사이트의 현황
1.포털 사이트
2.포털 업체의 종류
포털사이트 이용자 증가추이
서비스별 이용비중
국내 포털 사이트 순위
Ⅱ.NHN과 야후 소개
(1) NHN 소개
(2) NHN 연혁
(3) NHN 주요사업과 서비스
(1) 야후!코리아 소개
(2) 야후!코리아 연혁
Ⅲ.두 기업의 경영전략
1. NHN의 전략
(1) 다각화 전략
(2) 사업 영역의 확대
(3) 전략적 제휴
(4) SWOT분석
2.야후코리아의 전략
(1) 전략의 변화
(2) 전략적 제휴
Ⅳ.전략비교
1. 차별화 전략
2. 마케팅
3. 어린이 포털 사이트
4. 성공한 네이버, 실패한 야후
Ⅴ.발전방향
포털 서비스의 발전방향
NAVER의 발전방향
YAHOO의 발전방향
- 본문내용
-
(4) SWOT분석
1. 강점
* 시기적절한 M&A !
* 사업 다각화로인한 수익다각화
* 참신한 수익모델 개발
* 지속적인 브랜드 인지도 상승
2. 약점
* 고객들의 사이트 체류시간 짧음
* NHN로 발전 후에도 낮은 커뮤니티 파워
3. 기회
* Internet e-biz 시장규모 급증
* 제휴관련 외부효과
* 인터넷 환경 고속화
* Wireless Internet
4. 위기
* 고객요구의 다양화
* 고객의 전문사이트 직접 방문
* Portal 경쟁 가속
* 전문경쟁사이트
(Auction, Game)
1.NHN 의 전략
1) 해외 시장 진출
2) 오프라인 시장 흡수
3) 무선 인터넷 시장 확대
2.야후코리아의 전략
1) 검색엔진 교체
- 자체 개발한 검색엔진으로 바꿈
2) 인력 증강
- 80여명 채용할 예정
3)마케팅 강화
- 지난해의 두 배
4) 수익다각화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