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경영전략(네이버 VS 야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5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경영전략(네이버 VS 야후)

목차
Ⅰ.우리나라 포털 사이트의 현황
1.포털 사이트
2.포털 업체의 종류
포털사이트 이용자 증가추이
서비스별 이용비중
국내 포털 사이트 순위
Ⅱ.NHN과 야후 소개
(1) NHN 소개
(2) NHN 연혁
(3) NHN 주요사업과 서비스
(1) 야후!코리아 소개
(2) 야후!코리아 연혁
Ⅲ.두 기업의 경영전략
1. NHN의 전략
(1) 다각화 전략
(2) 사업 영역의 확대
(3) 전략적 제휴
(4) SWOT분석
2.야후코리아의 전략
(1) 전략의 변화
(2) 전략적 제휴
Ⅳ.전략비교
1. 차별화 전략
2. 마케팅
3. 어린이 포털 사이트
4. 성공한 네이버, 실패한 야후
Ⅴ.발전방향
포털 서비스의 발전방향
NAVER의 발전방향
YAHOO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4) SWOT분석
1. 강점
* 시기적절한 M&A !
* 사업 다각화로인한 수익다각화
* 참신한 수익모델 개발
* 지속적인 브랜드 인지도 상승
2. 약점
* 고객들의 사이트 체류시간 짧음
* NHN로 발전 후에도 낮은 커뮤니티 파워
3. 기회
* Internet e-biz 시장규모 급증
* 제휴관련 외부효과
* 인터넷 환경 고속화
* Wireless Internet
4. 위기
* 고객요구의 다양화
* 고객의 전문사이트 직접 방문
* Portal 경쟁 가속
* 전문경쟁사이트
(Auction, Game)
1.NHN 의 전략
1) 해외 시장 진출
2) 오프라인 시장 흡수
3) 무선 인터넷 시장 확대
2.야후코리아의 전략
1) 검색엔진 교체
- 자체 개발한 검색엔진으로 바꿈
2) 인력 증강
- 80여명 채용할 예정
3)마케팅 강화
- 지난해의 두 배
4) 수익다각화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구글 Google 핵심역량, 기업전략 기업성공사례 성공요인분석 글로벌전략 글로벌경영 마케팅 분석(ppt)
  • 기업이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구글의 성공요인과 경쟁력, 마케팅전략에 알아보고자 한다.기업선정이유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성공요인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Chapter 2 - 시장환경분석, 인터넷시장 현황 및 사용패턴 분석(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네이버(마케팅 4p stp swot) 비교분석(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패턴 분석Chapter 3 – 지속가능경영전략 분석(1) 지식경영, 윤

  • 구글 Google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및 구글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구글의 전략)
  •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구글의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 전략1. 구글 기업선정이유구글(Google)은 상장한지 1년 안에 미국 내 20대 기업에 든 최초의 기업이다. 1년 안에 시가 총액 1,000억 달러를 넘은 최초의 기업이며, 1년 안에 IT 기업 1위에 등극하고, IBM, 인텔(INTEL), 마이크로소프트(MS), 야후(YAHOO) 등의 세계 IT 대기업들의 목표를 모두 달성한 기업이며, 이 모든 기록들이 설립된지 불과 10년 밖에 안되는 기업이다. 구글의 2011년도 영업이익은 약 280억 달러

  • 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네이버라인(LINE)을 통한 글로벌진출 전략분석및 네이버라인 글로벌마케팅전략 제안
  • NAVER라인을통한 글로벌진출 전략경영전략민규 김우진 최민규 이윤경INDEX《보고서의 목적과 방향》1. 네이버 기업 소개 2. 네이버의 주요 전략 온라인 광고를 통한 높은 매출 달성모바일 서비스 강화전자상거래3. 네이버 SWOT 분석▶Strength ▶Weakness▶Opportunity ▶Threat4. 네이버 LINE 소개와 주요전략, 비교우위 분석1 라인 소개2 라인의 주요 사업 기능 및 전략3 라인의 글로벌 마케팅전략4 Line 비교우위(카카오톡vs.라인) & 핵심역량 분석1) 라

  • NHN기업사례 분석
  • 네이버재팬 법인 설립2000년 12. 한게임 정식 서비스 오픈2001년 04. 네이버 정식 서비스 오픈2001년 05. 검색 포털 구(goo)에 게임 서비스 제공2001년 08. 검색 포털 야후재팬에 게임 서비스 제공2001년 09. 마츠시타전기社 Panasonic Hi-HO에 검색 엔진 제공2002년 01. 니혼TV(NTV)에 검색 엔진 제공2002년 06. 네이버 ’인조이코리아’ 서비스 오픈2002년 08. NTT에 게임 서비스 제공 2002년 10. 마츠시타전기社 Panasonic Hi-Ho에 게임 서비스 제공2003년 10. 한게임재팬과 네이버

  • 잡코리아 `Job Korea`의 성공 사례 분석
  • 경영잡코리아는 세계최대의 온라인 리크루팅 사이트인 몬스터닷컴(www.Monster.com)과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서 기업에게는 글로벌 인재 확보의 기회를, 구직자들에게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취업과 세계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지식 경영 시스템21세기는 지식 정보화 시대로서 누가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고, 또 누가 더 많이 알고 있냐에 따라 경쟁력이 달라진다. 특히 구조화된 정보는 전략적 사고를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어 준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