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CAS사의 CJ-GLS를 통한 물류혁신사례 조사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ⅰ. 물류의 중요성
ⅱ. 제3자물류(3PL)의 대두

『 본 론 』
ⅰ. 제3자 물류란 무엇인가?
- 제3자물류의 정의
- 제3자물류의 트랜드
- 제3자물류의 Process
ⅱ. 3PL 실현 성공기업
- CJ GLS
ⅲ. CJ GLS사를 통한 물류혁신 사례
- CAS사
- 기타 기업

『 결 론 』
ⅰ. 향후 물류 트랜드

본문내용
전략적 물류 아웃소싱 (Strategic Logistics Outsourcing)
-제조업체, 유통업체 등 화주와 물류 서비스 제공업체간 전략적 제휴에
바탕한 공급 체인 관리
-물류 서비스 제공업체가 공급체인상의 전체 또는 일부 물류 기능을
화주기업으로부터 위탁받아 대행
한국의 제3자 물류
우리나라 기업의 제3자 물류서비스 이용실태
최근 한국무역협회가 회원사 1,000개사를 대상으로 물류 아웃소싱 실태를 조사 (2002. 7) 현재 제3자 물류를 활용하고 있다고 응답한 업체는 25.7%로 나타남.
미국과 유럽의 활용비율 70~80%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
기업의 타 분야 아웃소싱 활용비율에 비해서도 낮은 수준.
기업의 전체 아웃소싱 활용비율 68.9% (한국아웃소싱기업협회, 2001. 11)
제3자 물류업체와의 계약기간은 1년 이상 3년 이내가 16.8%
1년 이내는 45.8%, 3년 이상은 10.9%
제3자 물류 활용분야는 국제운송이 21.1%로 가장 높게 나타남.
국내운송, 통관이 각각 19.2%를 차지.
물류 전분야에 대해 아웃소싱을 하고 있는 업체도 8%로 나타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목차Ⅰ.물류의 정리와 개념1. 물류의 정리2. 물류의 개념 3. 전략물류4. 국제물류의 개념5. 우리나라 국제물류 현황Ⅱ.물류전략의 성공사례1.우체국1) 주제 선정동기2) 우리나라 택배산업의 현황3) 우체국 택배2.한진1.(주)한진 회사 소개2.(주)한진의 물류발전 필요성3.(주)한진의 물류 4.(주)한진의 개선방안Ⅲ. 물류전략의 실패사례1.WALMART 소개2. 물류시스템3. Wal-Mart의 한국시장진출과 실패요인Ⅳ. SCM전략과 성공사례 및 한계점1. SCM전략이

  • [기업마케팅전략사례] CJ홈쇼핑의 유통전략
  • 통한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 추구경향이 매우 높다.Best Item은 CJ Only one& No. 1브랜드, PB(자체 상표), 디자이너 브랜드(IIDA) 중심의 제품 차별화, 전문화 등 다양한 상품 구비를 통한 상품력 강화라는 성공적 요건을 갖추고 있다.Best System에 있어서는 CTI 도입, ISO9002획득, CJ-GLS를 통한 전국적 배송망 체계, E-Cline 구축을 통한 효과적인 물류관리 (화물 추적 시스템 등) 등을 통해 효과적인 주문관리 체제를 갖추고 있다,Best Service에서는 최저 가격 보장제 및 쇼

  • [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물류 hub화 및 기업들의 물류 중심지 육성에 집중을 해 주어야만 한다. 그래야만이 우리의 물류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고 그 시장을 유지 발전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안이라고 생각된다. < 목 차 >I. 연구 목표 및 배경 그리고 방법1. 연구 목표 및 배경2. 연구 방법II. 각 기업들 분석1.FedEx 소개1-1. FedEx는 어떤 기업인가?1-2. FedEx의 서비스1-3. 서비스 형태1-4. FedEx의 네트웍 및 E-Business전략1-5. 페덱스는 SCM분야의 접근 분야1-6. 페덱스의 SCM 진출을 통한

  • [공급사슬관리] 한국 기업의 SCM현황
  • 물류업과 일반 물류업의 차이 38(6) 3PL WIN-WIN 성공열쇠 392. Logistics Projects 국내 사례 40(1) CJ CLS 사례 40(2) 한솔 CSN 사례 46(3) 대한통운㈜ 사례 513. 국내 3자 물류서비스 현황 54(1) 한국 기업의 제3자 물류서비스 이용실태 54(2) 국내 제3자 물류서비스 동향 54(3) 국내 주요 물류업체 현황 55V. 결론 561. SCM – market trends 562. e-Business 관련 시사점 56< 그림 차례>그림 1 SCM 변천 과정 7그림 2 SCM 세계 시장 동향 8그림 3 SCM 주요 Vendor 및 수익구조 분석 9그

  • [졸업][유통] 국내 택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 분석(구조분석)다) 발전 가능성제 4 장 국내 택배업체 빅3 사례분석 1. 한진택배 1) 한진 택배 소개 2) 한진 택배 서비스가) 서비스 소개나) 첨단 정보화 서비스다) 한진 택배 서비스의 종류라) 한진 택배 물류 네트워크마) 한진 택배 e-Biz 3) SWOT 분석 2. 현대 택배 1) 현대 택배 소개가) 설립 배경 및 사업 내용나) 경영비전 2) 현대 택배 서비스가) 택배 서비스나) 기업물류 서비스다) 해운/항공 서비스라) 주요 서비스 형태마) 물류 정보 시스템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