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AUCTION(옥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옥션에 대한 분석자료입니다..

파워포인트도 깔끔하게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A+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1.Auction, WHO.A.U?
Current Situation
Type of E-commerce
Business model
지불, 결제방식

2.Auction의 수익성 추구
Dot-Com 거품의 붕괴
옥션의 수익성 추구
수익성 추구 이후의 변화

3. Successful Factor
높은 초기 광고 홍보 투자
다수의 회원 확보
신뢰성 있는 거래 프로세스 마련
4. What’s the Problem?
Internal
External

5. Our Proposal
Our Proposal

6. Case Summary

본문내용
최근의 인터넷(닷컴) 기업들의 연쇄부도를 보면서 이들은 인터넷이 모든 것을 해결할 것이라는 오판을 한 것임에 틀림이 없다고 여겨진다. 전통적인 핵심역량, 예컨대, 기술개발, 생산, 마케팅 및 영업, 오프라인 유통, 서비스 등의 자체 핵심역량 없이 단지 온라인상의 유통과 서비스를 구축함으로써, 이른바 인터넷
은 바로 구세주라고 잘못 이해한 탓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인터넷 기업에 대해 수치상의 비전을 제시해온 컨설팅 회사들의 잘못도 다소 있다. 이들은 2002
년이면 B2C와 B2B가 무려 1조 달러에서 무려 4조 달러가 될 것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했으며 특히 매킨지사의 존 해겔(John Hagel)은 그의 저서 ‘네트 이(Net Gain :1997)’ 및 ‘네트 가치(Net Worth:1999)’를 통하여 인터넷이 미래의 투자 수익 원천임을 주장해 많은 기업들이 이들이 제시하는 비전에 따라 인터넷 사업에 뛰어 들게 되었다. 그러나 2000년 들어 그 결과는 도산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2000년 5월 1일자 비즈니스위크지의 ‘(닷컴 기업들의 도산(The Fall of a Dot-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 아마존과 옥션
  •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아마존, 옥션)제 1장 서론제 1절 분석배경제 2절 분석방법제 2장 인터넷 마케팅의 배경제 1절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제 2절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제 3장 인터넷 마케팅 사례 기업제 1절 아마존(http://www.amamzon.com)제 2절 옥션(http://www.auction.co.kr)제 4장 결론목 차1제 1 장 서 론만약 인터넷이 단순한 정보검색 도구로만 사용된다면?아무리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도 마케팅 도구로는 매력이 없음2제 1 장 서 론인터넷 상업화

  • 인터넷전화 스카이프대를 공략할 수 있는 마케팅 기획
  • (스카이프 뉴스 part)http://skype.auction.co.kr/main.asphttp://isis.nida.or.kr/board/index.jsp?pageId=040100&bbsId=7&itemId=721&pageIndex=1http://www.edaily.co.kr감 사 합 니 다!The End! 16

  • [마케팅과 인터넷]인터넷 비즈니스 `옥션`의 성공과 전략
  • 분석)# 경 력 * 두루넷 기획총괄이사* 보스턴컨설팅그룹* 현대종합금융 # 학 력* 미 펜실베니아대 경영대학원(Wharton School) 졸업* 고려대 경영학과 졸업 # 자신의 포부 : 미국과 한국에서 각각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정착시킨 이베이와 옥션간에 최대한의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여 독보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입지를 구축하겠다.④ 배동철 이사 (기획홍보실)⑤ 박상순 이사 (마케팅실)⑥ 장래진 이사 (기술개발실)⑦ 정철웅 이사 (법무실)⑧ 이

  • [경영]인터넷경매 옥션 마케팅전략
  •                                                                                                                                                                                          AgendaⅠ. Introduction of AuctionⅡ. 성장 요인Ⅲ. 시장 분석Ⅳ. eBay의 Auction 인수 영향V. 마케팅 전략V. 평가Introduction of Auction‘우리가 만드는 열린시장, 옥션’Brand Identity63

  • [마케팅관리]인터넷비즈니스 `옥션` 마케팅전략과 개선안
  • 옥션의 사이트 분석1) 사이트 URL주소 : http://www.auction.co.kr2) 경매 종류 및 방식경매 아이템에는 컴퓨터/가전/도서/음반/문구 등 1,907개 카테고리가 있다. 일반경매의 경우 회원이 등록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경매한다. 좀 더 자세히 경매의 종류와 방식에 대해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1) Partners Auction : 특정업체의 상품을 위해 별도의 개별코너를 마련해주는 경매이다. 입점 업체로는 2001년 3월 31일에 12개 카테고리, 1,500여개의 업체가 입점 되어 있다.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